Tom's Bio Analysis @tom_bio Channel on Telegram

Tom's Bio Analysis

@tom_bio


블로그 주소: https://blog.naver.com/jerry_bio_analysis

메일 주소: [email protected]

​* 해당 채널의 게시물은 투자 권유를 위해 작성된 것이 아니며 투자 판단과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 해당 채널의 게시물은 어떤 경우에도 법적 근거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Tom's Bio Analysis (Korean)

톰의 바이오 분석은 주식 시장에 관심 있는 분들을 위한 새로운 텔레그램 채널입니다. 여기서는 톰이 주식과 투자에 대한 분석을 제공하며, 실시간으로 시장 동향과 전략을 공유합니다. 뿐만 아니라, 채널에는 톰의 블로그 주소와 이메일 주소도 함께 안내되어 있어,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창구를 마련해 두었습니다. 블로그에서는 더 다양한 주제와 심층적인 분석들을 찾아볼 수 있으며, 문의나 피드백을 위한 이메일 주소를 통해 소통할 수 있습니다.nn그러나 중요한 점은, 톰의 바이오 분석이 투자를 권유하는 채널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투자 판단과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며, 게시물은 법적 근거로 사용될 수 없다는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톰은 주식 시장을 분석하고 정보를 제공하는 역할을 하지만, 투자 결정에 대한 책임은 각자에게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nn톰의 바이오 분석 채널을 통해 주식 시장을 더 깊이 이해하고, 효율적인 투자 전략을 세울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가입하여 톰과 함께 투자에 대한 지식을 공유하고, 성공적인 투자 경험을 만들어보세요!

Tom's Bio Analysis

02 Nov, 10:33


[Tom's Bio Analysis / Tom Kim]

이전 제노스코 상장에 대한 시각은 보다 정상적인 상황들 속에서의 상장, 즉,
1) 오스코텍의 주가가 지금보다 훨씬 더 위에 위치하며, 안정적인 주가 흐름을 보이는 상태에서,
2) 오스코텍 경영진이 향후 주주가치의 권리 증진 방안들 및, 주주가치 이익보호를 명확히 하며,
3) 자회사 제노스코 상장에 의해 주주가치를 훼손하는 모든 의혹들 없이, 모든걸 투명하게 공개하고,
4) 상장을 하더라도 일반 주주들의 이익을 훼손하는 것보다 상장으로 인한 주주들의 권익이 보호되는, 보다 선순환 시너지 효과가 명확하게 더 커지리라 예상하고 작성했던 글 입니다.

그러나, 지금의 상황은 정반대입니다.

오스코텍의 현 주가는 레이저티닙의 FDA 허가가 나온 시점보다 비정상적으로 훨씬 과다 폭락해 있는 상황이고, 단순히 쪼개기 상장이 아니라는 회사의 설명만으로는 상황이 계속 악화되고 있습니다.
지금 시장은 제노스코의 상장을 우려하며 이를 반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로 인한 제노스코 상장시의 공모가 하향 결정시, 혹은 시장의 반응에 따라 오스코텍의 지분가치 절하, 주식의 수급적 측면에서의 분리 등도 오스코텍에 향후 불리하게 작용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러한 비정상적으로 과다 폭락한 현 시점에서의 제노스코 상장은 주주 가치를 훼손하는 것이며, 명백하게 오스코텍 주주들의 이익에 반하는 의사결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상황이라면 "제노스코의 상장을 멈추거나 철회"해야 합니다.
오히려 "제노스코의 상장 철회 및 합병"을 고려하여야 합니다.

오스코텍의 대표는 현 경영진이지만, 진짜 주인은 소수지분의 경영진이 아니라, 약 80% 이상의 일반주주들입니다. 최대주주 및 특수관계인 지분 12.89%를 제외한 "약 80% 이상의 대다수 주주들의 오랜기간 지속적인 투자와 신뢰 및 지지가 없었더라면 지금의 오스코텍은 존재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레이저티닙 개발이 완료되기까지 기다린 것은 회사의 대표 및 임직원뿐만 아니라, 함께 투자하여 오스코텍의 시총을 받쳐 준 일반 주주들도 함께하고 있었다는 사실을 회사는 잊지 말아야 합니다."

현 비정상적인 상황에 분노한 ACT 플랫폼에서 모인 일반주주들의 지분율은 이미 단기간에 12%을 넘어 섰으며,  조만간에 오히려 최대주주의 지분을 당연히 넘어설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많은 주주들이 이번 상장을 반대하고 있으며, 일반 주주들의 정당한 권리 보호를 요구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주주들의 단결로, 향후 레이저티닙의 엄청난 수익에 대한 일반주주들의 정당한 권리가 지켜져야 합니다.

오스코텍의 대주주 및 경영진은 대다수의 지분을 가진 일반 주주들의 이익보호 및 권익 증진을 위해 경영을 하여야만 합니다.

또한, 보다 더 주주들의 권익이 보호되는 건강한 주식 시장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https://t.me/tom_bio

Tom's Bio Analysis

27 Oct, 23:03


[Tom's Bio Analysis / Tom Kim]

[오스코텍의 곧 다가올 예정된 성공가도(on the fast track to success)]


1. 오스코텍은 올 3분기 실적발표부터 대규모 첫 흑자전환 및 지속이 예상됩니다.

2. 오스코텍은 내년 1분기 전후 시점인, 6개월 이내에 천억원 이상의 현금유입이 예상됩니다.

레이저티닙의 각 나라별 주요국 출시 마일스톤만으로도 미국 6,000만 달러, 유럽 3,000만 달러, 중국 4,500만 달러, 일본 1,500만 달러 수취 예정입니다. 이러한 주요 4개국 만으로도 총 1억 9,000만 달러의 순수익이 발생하고, 그 중에서 오스코텍에게 40%인 7,600 달러가 들어옵니다 (1,400원 환율 기준, 1H25내로 1,064억 원. +α 나라별로 추가될 것입니다).

3. 레이저티닙+아미반타맙(IV) 병용요법의 장기생존기간(OS) 최종결과 발표는 게임체인저이자 글로벌 시장 장악의 최종승자 확인 도장(완성)이 됩니다.

4. 아미반타맙 피하주사제형(SC제형)이 연말전후 시판허가가 되면, 완벽한 게임체인저 및 거대한 넘사벽 끝판왕의 아성이 완성됨과 동시에, 타그리소의 처절한 패배가 완벽하게 확정될 것입니다.

5. 예상 연매출은, 존슨앤드존슨은 2년이내 초기 시점부터 "최소(minimum) 연 50억 달러(약 7조 원)"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타그리소의 약 연 10조원 이상이 예상이 되는 글로벌 시장을, J&J는 레이저티닙+아미반타맙 병용요법만으로 26개월 내에 피크세일즈에 도달해서, 레이저티닙 병용요법 하나만으로도 최소 연간 50억 달러 이상의 연매출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6. 게다가, 26개월 피크타임 도달시기도 피하주사제형에 의해 훨씬 더 조기에 빠르게 실현될 것입니다.

J&J의 초기 목표는 비록 "소박하게 연 50억 달러 목표"로 시작하지만, 실제 내부적으로는 전체 폐암시장의 대부분 석권을 목표로 하고 있을 것입니다.

"함께 같이 가서, 같이 성공 합시다(Let's go together and succeed together)"

https://t.me/tom_bio

Tom's Bio Analysis

01 Oct, 09:34


[Tom's Bio Analysis / Tom Kim]

"레이저티닙(Lazcluze) 글로벌 No.1 약가"

타그리소보다 비싼 가격으로 세상에 인정 받다 (feat. 타그리소의 절반 가격일 거라고?ㅋ)
https://blog.naver.com/jerry_bio_analysis/223603310073

* 같은 미국내 사이트 내에서도 약국에 따라 가격이 다릅니다. 어제 올려드린 사이트를 보시면, 미국내 레이저티닙의 한 달 약가는 CVS PHARMACY (CVS, 미국내 약국 점유율 1등)기준, 약 $19,438입니다. 이걸 기준으로 연간 약가를 계산하면 3억 원을 초과하는 수치입니다.
(최저 $17,999 ~ 최고 $19,438)

* 항암제는 생명을 다루는 필수 의약품이기에, 약효만 검증된다면 가격을 불문하고 필수적으로 복용해야만 하는 (반강제) 필수의약품입니다.

* 레이저티닙의 가격이 기존 예상보다 2배 더 높은 가격으로 팔린다는 것은,
신약 1개가 아닌,
"신약 2개가 동시에 성공해서, 2배 더 잘 팔리는 것"과 같습니다.


*** 수 년 안으로 타그리소의 연간 매출액 10조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J&J은 타그리소의 기존 폐암시장 침투율 50% 이상을 병용요법으로 점유할 것이라고 한 것은,

"타그리소 연간 매출액의 50%가 아니라",

"타그리소 환자 수 기준으로 50%의 점유율"을 말하고 있는 것입니다.

( → 시장에서 너무 많이 오해하고 있는 부분으로, 추후 자세히 설명 예정 )

그에 비해 오스코텍과 유한양행은 매우 저평가 상태이며,

특히 오스코텍은 매우 심한 저평가 상태”로 생각됩니다.


https://t.me/tom_bio

Tom's Bio Analysis

27 Sep, 04:49


[Tom's Bio Analysis / Tom Kim]

분석글입니다. 대전제 읽고 글 읽으시면 됩니다.

<필수로 알아야 하는 대전제>
1. 3세대 EGFR TKI 표적항암 폐암시장은 매우 거대한 시장이면서 진입 장벽이 매우 높은 시장이다.

2. 무수한 글로벌 경쟁속에서 현재 단 둘(타그리소와 레이저티닙)만이 시장을 경쟁하고 있으나, 결국 더 우월한 쪽에서 대부분의 시장을 다 장악할 것이다.

3. 현재 개발중인 4세대 TKI 및 ADC 등은 폐암 1차 치료제 적응증도 아닐뿐더러, 현재까지 나온 임상 결과들의 부족한 경쟁력 미비 데이터와 낮은 단계의 임상 수준때문에 감히 레이저티닙 등의 3세대 TKI 치료제들과 동일선상에서 비교할 수 있는 수준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타그리소 단독요법 리얼 월드 데이터 충격(OS 30개월 미만 속출. mOS 15.8개월도...)
https://m.blog.naver.com/jerry_bio_analysis/223598176223



https://t.me/tom_bio

Tom's Bio Analysis

10 Sep, 13:46


[Tom's Bio Analysis / Tom Kim]

Lazertinib(Lazcluze)이 NCCN(국립 종합 암 네트워크) “표준 치료 가이드라인”에 등재됐습니다. FDA 허가 20일 만에 급속도로 이루어졌습니다. 정말 "역사적인 대사건"입니다.

한국 최초의 일이자, 오스코텍(제노스코)이 만든 "국산 항암제의 빠른 첫 등재"라는 역사적인 쾌거입니다.

한편, other recommended 라는 것에 초점을 맞춘 논점이 잘못된 글들이 보입니다. 

결론만 먼저 얘기하면, 현재 가이드라인 상에 other recommended에 포함된 것은 임상 최종 결과가 나오기 전까지의 일시적인 조치일 뿐이지, 영구적 조치가 아니며, 그 자체에 의미 부여를 하는 것은 잘못된 것입니다.

NCCN 가이드라인 등재에 대한 보다 정확한 의미를 설명하고자 이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LAZCLUZE(Lazertinib) NCCN 등재의 진정한 의미는...?
https://blog.naver.com/jerry_bio_analysis/223579662509


https://t.me/tom_bio

Tom's Bio Analysis

28 Aug, 02:00


[Tom's Bio Analysis / Tom Kim]

어제 종가 기준 로열티 비율로 계산한 오스코텍과 유한양행의 시총 괴리입니다.

지금 주가보니 더 벌어졌네요. 참고하시라고 올립니다.



https://t.me/tom_bio

Tom's Bio Analysis

26 Aug, 05:43


[Tom's Bio Analysis / Tom Kim]

일전에 수령하는 매출 로열티 비율과 관련하여 유한양행과 오스코텍의 시가총액의 차이에 대해 다룬 적이 있습니다.

일부 내용과 양식 수정하여 재업로드합니다.

[수정 및 재업로드] 오스코텍, 유한양행 매출 로열티 분배와 시가총액 차이에 대한 소고 (feat. 둘 다 저평가...)
https://blog.naver.com/jerry_bio_analysis/223561216617



https://t.me/tom_bio

Tom's Bio Analysis

20 Aug, 22:38


[Tom's Bio Analysis / Tom Kim]

이번 병용요법 FDA 승인과 관련하여 핵심 팩트들(마일스톤, 판매로열티)과 주요 관심사항들(J&J의 시장점유율 등)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보다 자세한 이야기들은 추후에 이어서 하겠습니다.


레이저티닙+아미반타맙 FDA 시판승인. 그 이후의 변화들?: 핵심 팩트 및 주요 관심사항들 정리 (간단 요약 ver.)
https://blog.naver.com/jerry_bio_analysis/223555154748



https://t.me/tom_bio

Tom's Bio Analysis

20 Aug, 13:32


[Tom's Bio Analysis / Tom Kim]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드디어 한국 제약바이오의 새로운 역사가 열렸습니다.

https://www.investor.jnj.com/news/news-details/2024/RYBREVANT-amivantamab-vmjw-plus-LAZCLUZE-lazertinib-approved-in-the-U.S.-as-a-first-line-chemotherapy-free-treatment-for-patients-with-EGFR-mutated-advanced-lung-cancer/default.aspx

"Rybrevant(Amivantamab) + Lazcluze(Lazertinib) 병용요법 1차 치료제 FDA 시판승인"

글로벌에선 우리의 블록버스터급 Lazertinib(렉라자) 국산 항암제가 Lazcluze 상표로 활약할 예정입니다.

다수의 관련 분석글들 업로드 예정입니다. 오늘 레이저티닙의 FDA 시판성공을 국민들과 함께 축하합니다!

Tom's Bio Analysis

12 Feb, 14:38


[Tom's Bio Analysis / Tom Kim]

최근 아스텔라스 제약 분기 실적 발표에서 Claudin 18.2 관련 Zolbetuximab에 대한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본래 PDUFA 일정이 '24. 1. 12.였는데요. CMO 관련 CRL을 받았었죠.

현재 재제출을 위한 작업 중에 있고, 4~6월 재제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ADC 공부를 하시면서 Claudin 18.2 관련 시장을 함께 보셨던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Update] Zolbetuximab (feat. Claudin 18.2)
https://blog.naver.com/jerry_bio_analysis/223351546503

* 참고: 작년 12월 중순 업로드했던 ADC 글
ADC (feat. TROP2, Claudin 18.2)
https://blog.naver.com/jerry_bio_analysis/2232940719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