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때 지위 상징이었던 강한 향신료가 들어간 음식은 매력을 잃었고, 향신료를 구하기 쉬워서 그 매력이 사라졌다. 영국 음식이 왜 그렇게 싱거울까 궁금했던 적이 있나? 향신료가 너무 많아, 음식의 간을 아무도 신경 쓰지 않았다. 이후 영국인처럼 많은 유럽인은 향신료 대신 음식을 얼마나 매콤하게 만들 수 있는지에 집착했다. 이는 지위를 나타내는 새로운 지표다.
인류 역사의 대부분은 통통하게 살찐 것이 미의 기준이었다. 체중이 조금 더 나가는 것은 부유하고 음식을 살 여유가 있다는 인식이였다. 이러한 인식은 산업혁명을 거치면서 바뀌기 시작했다. 오늘날은 물론 날씬한 것이 바람직한 것이다. 칼로리가 가장 높은 음식이 가장 저렴하고, 헬스장을 다니며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여가 시간이 존재한다면 지위가 높다고 보여질 수 있다.
GLP-1은 여전히 비싸며, 부자들의 제품이다. 하지만 그것이 바뀌고 있다. 24년 연구에 따르면 오젬픽은 한달에 $5 미만으로 제조될 수 있으며, 이는 한달에 약 $1000인 현재 가격표 보다 상당히 낮다. 한편 미국 정부는 25년 발표 예정인 메디케어 가격 협상 약물 목록에 오젬픽을 포함할 것으로 예상된다. 메디케어가 비만치료에 오젬픽을 보장한다면, 보험사도 이에 따라야 한다. 그러면 모두가 날씬해질 수 있다면 무슨 일이 일어날까?
https://blog.naver.com/invesqueeze/2237264618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