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료/화장품(Overweight)
[2025 음식료/화장품 연간 전망] 헤어지자고? 나 지금 저점인데?
◆2025 음식료/화장품 업종에 대한 투자의견 Overweight 유지
2025년 음식료/화장품 업종에 대해 투자 의견 Overweight 제시. 2024 음식료/화장품 업종 상반기와 하반기 분위기는 극명하게 나뉘었다. 상반기 K-Food/K-Beauty 미국 중심의 성장성 부각되며 주가 상승 랠리 이어졌으며, 업황 호조에 따라 음식료/화장품 12M Fwd P/E는 각 15배, 20배까지 확대 되었다. 하지만 하반기에 들어서며 음식료는 내수 경기 부진 영향이 가시화되었으며, 화장품 글로벌 수출 성장률 상반기 대비 둔화, 높아진 눈높이 하회하는 실적을 기록하며 음식료/화장품 12M Fwd P/E는 오히려 10년 최저치에 근접하는 각 8배, 12배로 축소되었다. 하지만, 이러한 밸류에이션 하락은 과도하다는 판단이다. 음식료 업종은 2025년에도 단기간 큰 폭의 내수 진작은 기대하기 어려우나, 낮아진 기저 효과 및 K-Food 중심의 해외 성장 프리미엄 기대감이 유효하다는 판단이다. 화장품 업종 또한 여전히 글로벌(미국/유럽/동남아/일본 등) 수출 지속 확대되는 구간이며, ODM사들의 국내 실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고객사들의 수주도 견조한 흐름을 보이고 있다. 국내 음식료/화장품 업체들은 늘어나는 글로벌 수요에 대응하여 Capa 확보에 힘쓰고 있으며, 이에 따른 외형 성장, 레버리지 효과 가시화되는 종목 중심으로 밸류에이션 정상화 가능할 것으로 판단한다.
◆Top Pick: KT&G, 농심, 코스맥스
2025년 음식료 업종 내에서는 해외 성장성 및 이익 성장성이 돋보이는 기업을 선정하였으며, Top Pick으로는 KT&G와 농심을 제시하며, 관심 종목으로 삼양식품을 제시한다. 화장품 업종 내에서는 여전히 인디브랜드 중심의 수출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판단하며, ODM 중심의 투자 전략 제시. Top Pick으로 코스맥스 제시
*URL: https://bit.ly/4fXvaCx
** 동 자료는 Compliance 규정을 준수하여 사전 공표된 자료이며, 고객의 증권 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