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ILLER @briller_research Channel on Telegram

BRILLER

@briller_research


"나는 날마다 모든 면에서 점점 더 좋아지고 있다!"

BRILLER (Korean)

BRILLER는 빛나는 연구를 통해 더 나은 나를 찾아가는 사람들을 위한 텔레그램 채널입니다. briller_research 채널은 빛나는 연구를 통해 자신을 발전시키고 성장하는데 도움을 주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여러분은 이 채널을 통해 매일 더 나아지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BRILLER는 자아성장과 지식 습득을 촉진하기 위해 설립된 텔레그램 채널이며, 다양한 주제로 구성된 콘텐츠를 통해 여러분의 성장과 발전을 돕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BRILLER와 함께하여 빛나는 연구를 통해 더 나은 나를 찾아가는 여정을 시작해보세요!

BRILLER

03 Jan, 11:08


[받) 작년 vs 올해]

이 번 한주도 모두 고생많으셨습니다.
최근 미장이 살짝 조정 받고 있는 와중에도 국장이 지수도 올라오고 특정섹터 대장이 오르면 관련 기업들도 강하게 오르는 순환매장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올해는 미장뿐만아니라 제발 국장도 좋았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모두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BRILLER

30 Dec, 14:11


[결산 - 한 해를 마무리 하며]

by BRILLER(t.me/BRILLER_Research)

다사다난 했던 올해의 시장이 금일 폐장하였습니다.
기록을 남겨야 스스로 발전이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이고 혹 제 기록을 보고 도움이 되실 분들이 있을까 하여 공유합니다.

[손익비와 비중]
올해 수익률 결산은
비상장 >> 테슬라 > 비트코인 > 국내상장주
순서입니다.

피부미용 섹터의 경우 제가 가장 좋아하는 섹터이며 산업과 기업 분석에서 끝낸게 아니라 최근 2~3년간 다른 투자자분들과는 다르게 장비와 제품이 새로나오면 먼저 받아보고 많이 경험하여 비교하면서 경쟁우위를 가질 수 있었던 섹터였습니다.

결국 작년에 이어서 올해도 가장 큰 수익률과 수익금을 가져다 준것은 피부미용 섹터였으며 올해의 경우 2개의 피부미용 비상장기업이 큰 성과를 가져다 주었습니다.

다만, 올해 반성할 것은 바로 손익비와 비중입니다.
여기에 자연스럽게 따라오는 요소 두가지가 세금과 시장선택 입니다.


1. 세금
수익률이 가장낮았던 국내상장주식의 비중이 높았고 수익률이 가장 높았던 비상장 주식의 경우 양도세를 내야한다는 요소 때문에 기업 시총이 몇배가 오르지 않은 손익비가 높은 시점에서 조차 비중을 아주 많이 가져가지 못했습니다.

기업의 실적이 좋아지는게 너무나 명확하게 보였고 트렌드로 강하게 자리잡고있는걸 계속 경험하면서도 시총이 증가하는 와중에도 양도세를 생각하느라 수익이 계속나는 자산에 비중을 더 태우지 못하는 우를 범하였습니다.

앞으로는 세금 때문에 손익비가 높은 자산의 비중을 늘리는데 망설이는 우는 절대로 하지 않겠다고 스스로 다짐합니다.

2. 시장선택
테슬라와, 비트코인, 국내상장주를 비교해보면
기업이 실적을 잘 내고 있더라도 시장뷰가 바뀌면 해당섹터의 멀티플과 확장해서 해당 시장과 국가의 멀티플이 바뀌는걸 너무 간과하였습니다.

제가 피부미용섹터처럼 성장주를 좋아하는 이유가 eps가 아닌 시장에서 성장하는 섹터의 멀티플을 높게주는걸 좋아하기 때문이고 올해 미국시장이 멀티플 상승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여주었습니다.

이런 로직으로 시장자금이 미국빅테크 기업들과 코인시장으로 대거 움직이는걸 인지하고 있었으면서도 손익비가 낮은 자산에서 손익비가 높은 자산으로의 이동을 적극적으로 많이하지 못하였습니다.

앞으로는 시장자금이 어디로 많이 몰리는지를 계속 체크하면서 섹터 멀티플만 볼게 아니라 각 자산이 속한 시장전체 멀티플을 중요시 여기며 시장구별없이 손익비가 높은 자산을 찾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주식 외적으로 올해는 저에게 여러 새로운 경험을 많이 한 뜻깊은 한 해였습니다.

생애 처음으로 유튜브 방송 출연과 피부미용섹터 강의를 하였고 많은분들이 좋게봐주시고 응원해주신 덕분에 생애 처음 뜻깊은 기부까지 할 수 있었습니다.

유튜브와 강의를 통해 투자외적으로 도움을 받으셨다는 분들이 계셔서 저도 느끼는바가 많았고 저 역시도 강의를 통해서 일회성 인연으로 끝내지 않고 번거로울 수 있었지만 소통의 창구를 적극적으로 만들었고 그 결과 다수의 분들과 투자동료로서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올 해 가장 큰 성과는 이분들과의 새로운 인연이 형성된것이라고 저는 생각하며 이분들과의 관계를 꾸준히 이어나가는 것이 결국 시간을 밀도 있게 쓰고 저에게 좋은 기운을 가져다준다고 확신합니다.
(여기에는 이미 자기의 분야에서 일정수준의 성과와 사회적 지위를 달성하신 분들, 조단위 기업의 CFO님, R&D센터장님, 모기업의 대표님들도 계십니다.)

대외적인 활동을 전혀 하지않지만 투자로 이미 많은 부를 이루었고 유명 네임드분이 가끔 언급하는 친구가 한명 있습니다.

이 친구가 항상 하는 얘기가 있습니다.

내가 줄게 있어야 관계가 유지가 된다는 겁니다.
받기만 하는 관계는 절대로 오래 갈 수 없다라고 이 친구는 얘기합니다.

저 역시도 이 말에 동의하며 특히 투자에 있어서는 매처기질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항상 먼저 받기만 하는 입장보다는 상대방에게 도움이 되는 작은거라도 내가 먼저 줄 수 있는 입장이 되어야만 좋은관계가 더 오래 유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결국 그럴러면 평소 루틴을 잘 지켜가며 시간을 밀도 높게 쓰기 위해 노력하여 내가 먼저 줄 수 있는 능력을 갖춰야 합니다.

내가 먼저 서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좋은사람이 되어야지만 주변에 좋은 사람이 모인다고 저는 확신합니다.

하반기에 불가항력적인 안 좋은 일들이 많이 발생하였지만 내년에는 좋은 일들이 많이 생길거라고 기대하며 내년에는 모두 좋은 일들만 가득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BRILLER

29 Dec, 22:30


제주항공 희생자분들과 유가족분들에게 가슴 깊이 애도합니다.

BRILLER

25 Dec, 22:00


[국내시장 배당락일, 폐장일 + 미국시장 양도세 손실상계 기준일]

by BRILLER(t.me/BRILLER_Research)

[국장🇰🇷]
👉🏻 국장은 12월 26일(목요일)까지 매수시 배당수령이 가능
👉🏻 배당락일은 12월 27일(금요일)

올해 마지막 거래일인 폐장일은 12월 30일(월요일)
12월 31일은 휴장일입니다.

대주주 양도세회피물량은 통상 배당락일 전일인 12월 26일까지 나오며 배당락일을 기점으로 대주주 기준 언더로 맞춰놓은 분들이 재매수를 하면서(+ 이런 특성을 활용하는 시장심리) 개별종목들이 오르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간혹 개별종목이 너무 급등하면 50억 언더 금액을 맞춰났다가 폐장일 종가기준으로 넘기때문에 배당락일과 폐장일에 일부 종가를 누르기위한 대주주 물량이 나올 때도 있긴 함)

[미장🇺🇸]
👉🏻 12월 27일(금요일)이 2024년 결제 가능한 마지막 거래일

미국주식의 경우 12월 27일까지 매도를 하여야 2024년 거래로 인정이 되기때문에 절세를 위해 해외주식 양도세 손실상계를 이용하려면 손실중인 종목을 27일날 매도를 한 번 하고 30일날 재매수를 하는 전략을 취하여야 합니다.
(12월 30일날 매도할 시 2025년 거래로 넘어가게 됩니다.)

단, 손실중인 종목을 전량매도하는게 아니고 일부 매도라면 증권사마다 선입선출, 이동평균 방식으로 다르게 채용하므로 해당부분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선입선출방식의 경우 계좌에 평균매수가가 현재가 보다 낮아서 손실일지라도 가장 처음 매수한 가격이 현재가격보다 낮은 상태였다면 손절이 아닌 수익실현이 되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BRILLER

24 Dec, 10:40


[납치되었던 산타🎅랠리를 기원하며🙏🏻]

by BRILLER(t.me/BRILLER_Research)

지난달에 개봉한 "레드 원"영화를 보면 산타가 선물을 배송하기 하루전에 나쁜 세력(?)에 의하여 납치가 되어버립니다.

국장도 산타가 납치된(?)상황이라서 12월 산타랠리가 없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레드 원 영화 후반부에선 산타가 선물을 배송하기 직전 무사히 구출이 되면서 선물을 나눠주는 산타랠리가 무사히 진행이 됩니다.

국장도 납치된 산타가 얼른 구출이 되면서 산타랠리가 있기를 기원해봅니다🙏🏻


마지막으로 국장은 겸헝상 늘 이맘때쯤 상반기 때 벌었던걸 일정부분 토해낸 상태라서 심리적으로 괴로운 기간입니다.

하지만 이럴 때 잘 준비를 해놓아야지만 내년에 성장하는 섹터와 주도 섹터를 잘 선별할 수 있고 다가오는 상반기 시즌 상승분을 오롯이 먹을 수 있었습니다.

이 시기를 멘탈적으로 어떻게 잘 버티냐에 따라서 상반기 수익율이 결정된다고 생각합니다.

평소 루틴 깨지 않고 긍정적인 기운 품으면서 모두 함께 화이팅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BRILLER

24 Dec, 00:04


[로레알 그룹, 고운세상코스메틱 ‘닥터지’ 인수]
https://m.mk.co.kr/news/business/11201805

로레알에서 고운세상코스메틱(닥터지)를 인수하네요.

로레알이 최근에 고운세상코스메틱말고 다른 국내 화장품 회사에도 접촉했었고 해당건은 가격이 맞지않아(로레알의 거절이라기보다는 해당회사에서 거절) 진행되지 않은걸로
알고 있었는데 닥터지 인수로 방향을 튼것 같습니다.

👉🏻 어찌되었든 글로벌 화창품기업 토탈 시총1위인 로레알이 국내 화장품 기업을 인수했다는것은 그만큼 K-뷰티의 위상의 글로벌적으로 많이 올라갔음을 반증하는 사례입니다.

+
하기는 기사 본문 내용

세계 최대 화장품 기업인 로레알 그룹이 K뷰티 브랜드 ‘닥터지(Dr.G)’를 인수한다.

로레알 그룹의 K뷰티 브랜드 인수는 지난 2018년 스타일난다의 코스메틱 브랜드 ‘3CE’ 이후 6년 만이다.

23일 로레알 그룹은 스위스 유통사 미그로스와 자회사 고운세상코스메틱 지분 100%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대표 브랜드는 2003년 피부과 전문의 안건영 박사가 설립한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다.

👉🏻 로레알 그룹은 컨슈머 코스메틱 사업부에 닥터지를 합류시켜 전세계적으로 급증하고 있는 K뷰티 수요에 대응할 예정이다.

사무엘 뒤 리테일 로레알코리아 대표는 “3CE 인수에 이어 또 다른 K뷰티 브랜드를 로레알의 가족으로 맞아 한국의 뷰티를 세계에 전하는 데 기여하게 돼 기쁘다”며 “한국 뷰티 생태계에 대한 로레알의 참여가 더욱 강화되고 K뷰티의 영향력을 전 세계에 지속적으로 확대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BRILLER

23 Dec, 13:15


[에이피알 - 자사주 소각 예정 공시]

by BRILLER(t.me/BRILLER_Research)

감사하게도 간스님께서 600억 자사구 소각추진 기사를 바로 공유해주셨습니다.

해당 기사 내용의 근거는 금일 올라온 주요사항보고서(자기주식취득신탁계약해지결정) 공시에 나와있습니다.
https://dart.fss.or.kr/dsaf001/main.do?rcpNo=20241223000121

👉🏻 "해지 전 자기주식 보유현황'의 '배당가능범위 내 취득(주)'는 본 신탁계약에 의해 취득한 자기주식 884,335주이며, 전량 소각할 예정입니다.
(소각 결정 시 공시 예정)"


상기 공시 각주를 보면 자사주 전량을 소각할 예정이라고 공시하였습니다.

기존에 김병훈 대표님이 주주서한에서 "실질적인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서는 매입된 자사주의 소각이 완료되어야 함을 인지"하고 있다고 하였으며 신탁계약이 종료되면 전량을 소각하여 실직적인 주주가치 제고가 실현될 수 있도록 한다고 하셨습니다.

금일 공시를 통해서 주주서한에서 자사주를 전량 소각하겠다는 대표님의 약속에 더불에 공시에서 한번 더 자사주를 전량 소각하겠다는 공시를 공식적으로 함으로써 자사주를 전량 소각하겠다는 회사의 의지를 분명하게 보여준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에이피알 주주분들은 이제 대표님의 주주서한과 더불어 금일 공식적인 공시를 통해서 자사주를 전량소각하겠다는 밝혔으므로 앞으로 회사가 정말 자사주를 전량소각하는지 소각 결정 공시가 올라올 때 까지 지켜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에이피알은 국내 타회사들과 다르게 경영진분들이 젊고 주주들의 요구사항을 빠르게 피드백하여 즉각 반영하는 회사이라고 생각하며 기존에 이미 최소한 분기실적 컨퍼런스콜은 공개IR로 진행하겠다는 약속을 지킨 회사라서 이번 자사주 소각 또한 반드시 지킬것으로 생각하고있습니다.

2번의 약속을 연속해서 지키면 시장에서의 에이피알 기업에대한 신뢰도는 더욱더 지속해서 올라갈 것이라 생각합니다.

BRILLER

23 Dec, 13:01


[금일 시장 수급 상황]

개인의 양매도는 대주주요건 회피물량과 + 살짝 반등이 나오자 일단 국장을 떠나자 물량의 영향으로 보입니다.

후자의 경우는 자금이 다시 돌아올지 안돌아올지 유무는 모르겠으나 전자의 자금은 대주주 요건일이 지난 다음날 부터 매년 반복되었듯이 일부 돌아올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양시장 개인의 매도와 함께 외국인, 기관 양시장 쌍끌이 매수가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런 수급이 발생한날을 아주 깔끔하다고 봅니다.

BRILLER

23 Dec, 12:49


에이피알, 600억원 규모 자사주 소각 추진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293/0000061922

BRILLER

23 Dec, 12:31


금일 외부일정이 있어서 시장체크를 못했네요ㅎㅎ
퀵하게 최근 코멘트 했던 기업이랑 금일 수급 간다니 하게 채널에 바로 남기겠습니다.

BRILLER

22 Dec, 22:57


매년 아이들을 생각하고 찾아가는 훈훈한 IV Research 화이팅!❤️

BRILLER

22 Dec, 22:55


연말이라 수원의 한 보육원에 기부 및 물품 전달하고 돌아왔습니다. 2024년도 많은 분들 덕분에 살아남을 수 있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기부에 동참해주신 분들 존경합니다🫶🏻 더 많이 기부할 수 있도록 2025년에도 잘 부탁드립니다! 😊

BRILLER

19 Dec, 15:50


[엄마미의 수상 그리고 글]

by BRILLER(t.me/BRILLER_Research)

2024년 12월 19일 목요일에 저희 엄마미👩대구광역시장상🏆을 수상하였습니다.

평소 저에게 자원봉사의 정신을 가끔 얘기하시긴 하셨는데 저도 몰랐는데 자원봉사를 꾸준히 실천하고 계셨습니다.

제가 긍정적이고 밝은 마인드를 유지하고 노력할 수 있는 근본에는 매사 긍정적이며 밝으면서도 유쾌하신 어머니의 유전적 요인이 가장 크다고 생각합니다.

어머니가 종종 글을 쓰시고 계셔서 저에게 보내주시는데 정말 힘든일이 있을 때 마다 한번씩 마인드셋을 위해 제가 꺼내서 보는 글인데 기쁘고 특별한 날인 만큼 어머니의 글을 그대로 옮깁니다.

"지식이 머리에서 마음까지 가는 거리가 가장 멀다고 했다.
그렇다면 머리의 지식이 마음에서 발까지는 얼마나 더 멀까?
실천은 발로 뛰어야 한다.
배운 대로 그 받은 만큼 아는 만큼 주는 행복을 누리고 싶다.

'바다제비'처럼 나의 작은 서비스가 꾸준히 이어져 간다면 여러 사람을 거쳐서 뿌려진 씨앗이 언젠가는 꽃피울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매순간 내 생애 마지막인 것처럼
과거에 집착하지 말고,
내일 일 걱정하지 말고 오늘에 충실하자.


슬프고 나쁜 일도 많지만, 그래도 기쁜 일 행복한 일이 앞으로 더 많지 않을까?

그러니 어려움이 닥쳐도 웃음 잃지 않고 살 수 있다면 이 또한 행복 이다.

언제 떠나도 미련 없을 만큼만 가지고 싶다.
독수리 날개처럼 순식간에 모든 것이 날아갈 수 있다는 것을 폭우는 깨닫게 해준다.

소소한 작은 행복에 감사하며 서로 신뢰하고 평화롭게 지내는 것이 행복 아닐까?

주름은 하나둘 늘어가고, 겉모습은 쇠약해 가지만 마음만은 늘 푸른 하늘을 날 수 있는 젊음과 품위를 유지하고 싶다.

가족 친구 이웃에게 나의 작은 도움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다면,
내 인생 가을의 길목에서 행복이란 열매를 주렁주렁 맺으면서 곱게 익어 가고 싶다.


좋은 이름 남기면서 석양의 아름다운 노을 같은 삶을 살아가고 싶다."

BRILLER

19 Dec, 11:43


[워크돌 - 1시간전 올라온 영상에서 불닭볶음면🍜이 나옴]
https://youtu.be/NCCMBKRTsLU?t=225

제가 좋아라하는 오해원님이 나와서 꼭 챙겨보는 워크돌!

슈화님 시즌때도 좋아라 했지만 밝은 기운 + 밈마스터 + 주기적으로 억까당할 때 표정변화하는 오해원님 보고 완전 팬 되버림

아무튼...
오늘 삼양식품 ATH를 보고 워크돌 보다 불닭볶음면이 나와서 깜놀했읍니다.
(주주였으면 더 기쁘게 보았을 텐데...)

사수 ; 메뉴 확인 먼저 하고 갈게요~
사수 : 불닭볶음면~🍜
해원 : 불닭볶음면🍜도 룸서비스로 시켜요??
사수 : 저희 호텔은 트렌디한 음식이 많습니다.

1박 650만원 프리미어 스위트 객실에서 불닭볶음면 주문~췍~!

BRILLER

19 Dec, 10:58


[美, SK하이닉스에 보조금 6600억원…최종 계약 체결]
https://n.news.naver.com/article/015/0005072455?cds=news_edit

미국 정부가 SK하이닉스에 우리 돈으로 6600억원 규모의 반도체 직접 보조금을 지급하기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19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는 반도체법에 따라 SK하이닉스와 이같은 계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구체적으로 보면 바이든 행정부는 SK하이닉스에 4억5800만달러(약6639억원)의 직접 보조금을 지급하게 된다. 정부대출 5억달러(약 7248억원)를 지원하는 내용도 포함됐다.

BRILLER

19 Dec, 03:31


[삼양식품 ATH🔥]

이 어려운 장에서도 신고가 축하드립니다.

저는 라면만 먹을 줄 알았지...
삼양식품은 미보유네요... 흑흑

그래도 K-먹거리가 지금처럼 지속해서 글로벌하게 알려지고 트렌드를 탈 수록 K-뷰티에도 햇빛이 비춰질거라 기대해봅니다🙏🏻

BRILLER

19 Dec, 03:11


[서학개미의 파워🔥]

오늘 지인이 공유해준 11월 기사를 보다가 흥미로운 부분이 있어 공유합니다.

‘개념’ 잡은 키움운용, 아이온큐 많이 담은 양자컴퓨팅 ETF 출시

https://www.sisajournal-e.com/news/articleView.html?idxno=407402

👉🏻 한국예탁결제원에 따르면 현재 서학개미들은 아이온큐 19억달러 가량을 보유하고 있다.

이는 서학개미들이 보유한 미국 주식 종목 순위에서 ETF를 제외하고 테슬라, 엔비디아,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알파벳에 이어 6위에 해당한다.

+
by BRILLER(t.me/BRILLER_Research)

기사가 나온 날짜 2024년 11월 20일
11월 20일 기사에서 한국예탁결제원에 따르면 서학개미들이 아이온큐를 19억달러를 보유중이라고 함

11월 20일 아이온큐 종가 28.86달러
총발행주식수 216.39백만주
11월 20일 기준 아이온큐 시총 = 62,45억달러
(아이온큐 금일 시총 81.15억 달러)

19 /62.45 = 0.3042

👉🏻 결제일등 고려하지 않고 그냥 러프하게 11월 20일 기준으로 보면 아이온큐 주식의 30.42% 한국인이 보유중

서학개미형님들 파워 장난아니구나하고 새삼 깨닫습니다.

국장 자금이 다 마르는 이유가 다 있...ㅠㅠ

BRILLER

19 Dec, 00:03


이런장세에 나타나는 기분나쁜 오지라퍼들은 뭘까요
누군가의 손실을 왜 즐기는거지...

남을 낮추게 만들어서 본인이 올라가고 싶은 심뽀인가요?
짤짤이 매매하면서 전문가 역할에 재미붙여서 그런건가요?
공감 능력이 마이너스여서 그런건가요?

이런장세는 그냥 다같이 힘내보자라는 말이 필요한건데
그냥 본인 매매만 잘하면 될것을

BRILLER

18 Dec, 22:36


미국 하반기 경제가 예상보다 너무 좋은 덕분에(?) 2025년 금리 4회 인하에서 2회 인하로 줄이면서 미국 지수 급락😭

BRILLER

21 Nov, 09:43


[일주일간 코스피 시총 1위, 코스닥 시총 1위 기업에서 벌어진 일]

by BRILLER(t.me/BRILLER_Research)

✔️코스피 시총 1위 - 삼성전자
5만원을 깨고 더 밑으로 내려가면 오너일가의 반대매매 가능성이 올라가는 상황이였음.

지난 금요일 외국인과 기관이 대량의 순매수를 하며 장중 8%넘게 시총1위기업이 급등을 함.

그날 오전부터 삼전관련 호재 찌라시(?)들이 돌아다님.

외국인과 기관의 대량의 순매수 이후 아주 신기하게도(?) 장마치고 삼전의 3개월내 3조, 1년간 10조원 자사주 매수 공시가나옴

월요일날 시총 1위 기업이 갭뜨고 금요일 순매수했던 외국인과 기관은 수익실현하고 엑싯함.

✔️ 코스닥 시총 1위 - 알테오젠
몇일전부터 정체불명의 유증썰과 특허 관련 이슈로 하락하다가 오늘 장 중 CFD 반대매매로 추정되는 물량으로 -20.40%급락을 함.
(알테의 경우 최근 CFD 증거금률이 100%였는데 기존에 증거금률이 낮을 때 들어간 물량 or 알주식으로 이미 50억근처라서 대주주 요건을 피하기 위해 증거금률 100%라도 CFD 이자를 지불하고 알테를 더 채운 물량으로 추정)

장중에 유증이 아닌 RCPS 2,000억 발행 "단독" 기사가 나왔고, 이마저도 알테오젠이 장중 공시를 통해 해당내용 추진중이나 기사에 나온 신한투자증권과 주관사 계약을 체결한 바가 없다고 함.

늘 그러하듯 딜이 진행중이던 주관사측 관계자들의 내부정보가 전혀 통제되지 못했기에 이번 일이 발생한걸로 보여짐.
(시장에 알테 유증썰을 풀었던 사람의 출처를 조사하면 밝혀질 듯)

✔️ 결론
코스피 시총 1위, 코스닥 시총 1위 기업 모두에서 불과 일주일만에 기업본질과는 다른 요소와 수급으로 인해 변동성이 커졌는데 국내기업과 증시가 진심으로 잘 되길 바라는 입장으로써 이런 문제점들을 금감원에서 제대로 들여다보고 조사하고 개선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
더불어 오늘 장끝나고 여러채널이나 블로그글을 보니 장중에 바이오주식이 알테를 비롯해서 급락하자 바이오 이제 끝이다, 바이오가 다 그렇지 등 그럴줄 알았다는식의 비아냥 거리는 얘기들을 하는사람들이 많이 있었나봅니다.

바이오주식을 많이 들고있거나 투자중인 사람들에게 굳이 힘든 시점에 그런 얘기를 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특정섹터가 급락하거나 시장이 급락할 때 그 사람의 본성을 가장 잘 알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의 경우 주변에 이런 샤덴프로이데 성향을 가진 사람은 다 정리를 했고 앞으로도 금일 같은날 그런 성향을 드러내는 사람은 정리할 생각입니다.
(이런 사람들의 특징은 축하할 일이 있을땐 그 쉬운 축하한마디 해주지 않고 시기만 하다가 상대방이 힘든 상황이 생겼을 때 오히려 좋아하는 경향이 많습니다. )

개인적으로 국내 바이오 회사들 중 몇몇 회사를 좋게 보고 포트 일부를 투자중이고 오늘 변동성으로 인해 굉장히 피로도가 쌓이는 하루였습니다.

가까운 지인중에 바이오회사들을 비중있게 투자하신 분들이 있는데 금일 지인분들의 스트레스는 저와는 비교도 되지않을 정도로 많고 정말 힘든 하루를 보내셨을거 같습니다.

제 지인분들과 국내 바이오기업들을 좋게 보고 투자하신 투자자분들 또한 정말 고생 많은 하루셨을 텐데 맛있는거 챙겨드시고 모두 편안한 밤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BRILLER

21 Nov, 08:34


[코스피200 지수에 에이피알, 효성중공업 편입, 롯데관광개발 영풍 등은 편출]
https://naver.me/5EUDJ8ID

에이피알 코스피200 지수 편입!🫶

✔️ 코스피200 지수에 다음달 중순부터 에이피알과 효성중공업, OCI 등 4개 종목이 편입된다.

BRILLER

21 Nov, 01:40


🔅2024년 11월 20일치 가정용 미용기기 잠정 수출 데이터
작성 : 주식 다람이(t.me/stockDaram2)

HS CODE 8543702020
$10,260,664

참고)
10월 20일치 $14,082,313
9월 20일치 $27,525,173
8월 20일치 $9,971,902
7월 20일치 $6,020,090
6월 20일치 $13,912,502
5월 20일치 $6,835,124
4월 20일치 $10,580,064

BRILLER

21 Nov, 01:39


🔅2024년 11월 20일치 메이크업용 제품류 잠정 수출 데이터
작성 : 주식 다람이(t.me/stockDaram2)

HS CODE 3304992000
$37,580,442

참고)
10월 20일치 $43,277,572
9월 20일치 $42,225,966
8월 20일치 $30,794,141
7월 20일치 $36,627,413
6월 20일치 $35,706,895
5월 20일치 $42,657,925
4월 20일치 $37,082,874

BRILLER

21 Nov, 01:39


🔅2024년 11월 20일치 기초화장용 제품류 잠정 수출 데이터
작성 : 주식 다람이(t.me/stockDaram2)

HS CODE 3304991000
$266,517,549

참고)
10월 20일치 $342,549,878
9월 20일치 $271,233,607
8월 20일치 $223,935,678
7월 20일치 $242,309,532
6월 20일치 $231,997,295
5월 20일치 $215,650,174
4월 20일치 $248,452,371

BRILLER

20 Nov, 10:56


[휴머노이드 Figure - BMW Use Case]
https://www.youtube.com/watch?v=WlUFoZstcWg&t=88s

Reliability 7배증가⤴️
Speed 4배 증가⤴️

신뢰성 증가, 작업속도 증가와 더불어 사람과 달리 지치지 않고 충전시간을 제외하면 24시간 풀가동을 할 수 있다는 장점까지!

이미 산업에서 여러 기계와 물류로봇 FANUC같은 로봇팔이 공정에 많이 사용되고있지만 이들로 대체 할 수 없는 분야가 분명 있어서 사람들이 직접 움직이면서 작업하던 노동집약적 일들이 앞으로 휴머노이드로 아주아주 많이 대체 될 것으로 보입니다.

BRILLER

20 Nov, 00:48


["연 7억 5000만 원 번다"…주 4일에 야근도 없어 의사들 몰리고 있다는 '이곳']
https://n.news.naver.com/article/011/0004417375?cds=news_edit

어려보이고 예뻐보이고 싶은 욕구는 인간의 본능이기에 수요가 계속해서 늘어날 수 밖에 없고 수요에 맞춰 공급이 자연스레 몰리는 현상은 미국에서도 동일합니다.

+
하기는 기사의 본문 내용입니다.
✔️ 미국에서도 의대 전공자들의 피부과 쏠림 현상이 두드러지고 있다.

응급 상황이 거의 없으니 야근이 없고, 미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급여는 의사 평균치의 두배까지 치솟았다.

미국에서는 불과 10년 전까지만 해도 피부과는 "여드름 짜는 의사"라는 놀림의 대상이었다.

✔️ 그러나 최근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마케팅으로 시술이나 관련 화장품 판매로 고수익이 가능해져 선망의 직업으로 인식되고 있다.

BRILLER

20 Nov, 00:09


트럼프정권하에서 정부효율부(DOGE) 수장이 된 머스크가 곧 다가올 미래에 대해서 언급하는 부분은 투자자라면 반드시 인지하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지난번 We, Robot 행사 전에도 머스크는 디아블로를 플레이를 했었는데 디아블로를 정말 좋아하는거 같습니다.
(엘든링은 이제 안하시는 건가요...?)

BRILLER

19 Nov, 23:59


일론이 디아블로 하면서 알려준 미래의 AI

솔직히 로봇이나 AI영역에서는 그냥 믿고 보면 된다는 생각이 드는데, 역시 일론은 디아블로를 하면서도 인사이트를 나눠주는 대단한 사람이네요😉

운이 좋게도 한글로 자막을 달아주신 영상을 찾아서 정리해봅니다🙏🙏

게임하며 들려주는 세계 최고 부자의 인사이트
1️⃣ 25년은 힘들것 같지만 늦어도 2026년에는 AGI가 현실화 될 것
2️⃣ 옵티머스는 Next Level로 넘어갈 것
- 원하는 색을 입히고 꾸미기 가능
- 커스터마이징 가능
- 아이들을 학교에서 픽업하는 역할 가능
- 학교에서 선생님 역할도 가능(모든 언어 지원)
- 보디가드 역할 가능
- 모두가 옵티머스를 갖게되지 않을까
- 가격은 2~3만 달러 수준 (대량 생산하면 자동차보다 저렴해질수도)
3️⃣ AGI는 어떤 인간보다 똑똑함
- 24개월도 안남았음
4️⃣ 휴머노이드 로봇은 인간을 풍요롭게 만들어줄 것
- 인구 1명당 1대 수준의 비율 만큼 많아질 수 있음
- 많아진다면 한명에게 두 개 이상, 많으면 10개 까지도 (100억 개의 휴머노이드 로봇이 지구에 존재할수도)
- 즉, 어디에든 있을 것임
5️⃣ 강대국끼리는 드론으로 군사비교가 될 것
- 인간은 드론과 싸우는것을 원하지 않을 수준
6️⃣ 테슬라 폰은 계획에 없다
7️⃣ 테슬라 자율주행 중에 게임을 할 수 있음. 합법화 될 예정
- 당연히 화면에서 영상을 보거나 인터랙티브 게임하는 것은 불법이며 뒷 화면에서만 가능
- 합법화 된다면 차에 앉아서 전화하거나 영화 보는것이 가능해질 것
- 사람들은 '예전에는 스스로 운전했었다고?' 라며 놀라게 될 것
8️⃣ 모든 차는 스타링크에 연결 된다

🤔 진짜 일론 형은 대단한것 같네요. 게임하면서 이런 인사이트를 아무렇지 않게 풀어내버리네🤡🤡 근데 이 사람이 얘기하는거는 그냥 지나치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 원본 보기 👈

BRILLER

19 Nov, 23:06


[스타십🚀 6차 무사 귀환 기원🙏🏻]

by BRILLER(t.me/BRILLER_Research)

이른 아침부터 스타십 6차 발사 생중계를 저는 아주 재미있게 보고있습니다.

단열압축으로 발생하는 플라즈마를 유튭으로 볼 수 있는 정말 편한 세상입니다.

인류발전을 위한 스타십 6차의 바다 무사 귀환을 기원합니다!🙏🏻

+
개인적으로 실제로 탑승한(?) 바나나🍌 1개의 상태도 어떨지 궁금합니다.
(리얼 바나나 로켓🚀배송📦)

BRILLER

19 Nov, 22:35


[[긴급LIVE] 스타십 6차 발사 생중계! [항성의 우주속으로]]
https://www.youtube.com/watch?v=4SQIQvBaeik

BRILLER

19 Nov, 22:32


[트럼프, 머스크에 힘 싣나… ‘스타십’ 6차 발사 참관키로]
https://www.donga.com/news/Economy/article/all/20241119/130455124/1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19일 오후 4시(현지시간·한국시간 20일 오전 7시)로 예정된 스페이스X의 ‘스타십’ 6차 발사 현장에 참석할 예정이다. 스페이스X의 창립자이자 트럼프 행정부의 정부효율부(DOGE) 수장으로 발탁된 일론 머스크를 지지하기 위해서다.

BRILLER

18 Nov, 13:49


[부스터프로 미니 vs 부스터프로 실제 사이즈 비교]

by BRILLER(t.me/BRILLER_Research)

확실히 기존 프로 대비 슬림하고 가벼워졌습니다.

제품 스펙 사이즈 / 중량 비교
부스터프로 : Φ34 X177.3 mm / 154g
부스터프로 미니 : Φ25.5 X 155.5 mm / 75g

기존에 10대분들이 쓰기에 부스터프로 제품이 너무 크고 무겁다는 평이 있었는데 이번에 사이즈를 줄이면서 10대분이나 여성분들중 손이 특히 작으신 분들도 쓰시기에 좋을것 같습니다.

배터리 용량 관련
부스터힐러 : 450mAh
부스터프로 : 2,600mAh
부스터프로 미니 : 700mAh

부스터프로 미니 제품의 경우 사이즈와 무게가 줄어든 만큼 배터리용량이 기존 프로대비 작아졌으나 필요한 기능만 넣었기에 소비전력이 프로보다는 적을테고 기존 부스터힐러 제품이 450mAH용량으로도 한 번충전 후 하루에 2번씩 사용해도 몇주간 불편함 없이 사용하였기에 큰 불편함은 없을 듯 합니다.

동일한 강도로 1회사용시 정확한 전력소비를 알 수는 없어서 정확한 비교는 어렵겠지만 힐러보다 배터리용량이 +55% 더 많으므로 한 번 충전후 사용 가능 횟수는 힐러보다 더 많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 마지막으로 요즘 10~20대 분들이 가성비 소비를 많이 하는경향이 강한데 기존 제품 대비 금전적으로 부담이 없는 가격선까지 내려왔기 때문에 기존제품에 가격저항이 있었던 학생분들이 많이 구매하는 계기가 되지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수능 끝난 학생을 둔 지인에게 부스터프로 미니 선물을 준다면 크게 부담되지 않는 선에서 학부모와 학생 모두 좋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
오늘 몇시간 간격으로 올리브영 전체랭킹을 조회하고 있는데 오후에 2위로 잠깐 밀려났다가 글을 작성하는 현시간 다시 전체 랭킹 1위를 탈환화였습니다.

BRILLER

18 Nov, 01:42


[부스터 프로 미니 - 올리브영 전체랭킹 1위 ing🔥]

출시하자마자 현재 올리브영 전체 랭킹 1위 달성중입니다!

BRILLER

17 Nov, 23:55


[올리브영 - 부스터프로 미니 가격 확인 78,900원]

by BRILLER(t.me/BRILLER_Research)

처음 부스터프로 미니 가격이 10만원 초중반대로 나오는걸로 알고 있었고 금일 APR 공식 블로그에서도 실판매가 10만원 초반대로 선보인다고 해서 가격확인을 해봤습니다.

기존에는 보통 라방을 통해 가장먼저 신제품을 선보였고 올리브영이나 이런곳엔 후순위였는데 아무래도 10~20대 연령이 올리브영을 자주 애용하니 선제적으로 공개한것 아닌가 싶습니다.

✔️ 가격은 지금 확인해봤는데 놀랍네요.
10만원 초반이 아니라... 78,900원 이네요.


하이 포커스 샷도 처음 출시전엔 가격이 40만원 초반대로 기획되었다가 실제 출시 후 자체공장에서 생산 + 최적화를 거치면서 가격이 27.9만원으로 측정되었는데 부스터 프로 미니 또한 기획당시엔 10만원대 초중반으로 책정되었다가 다시 한 번 가격혁신을 이뤄낸것 같습니다.

기존 에이피알 탐방영상에서 ADC 신재우 공학박사님의 "기술혁신이 곧 기격혁신"이라는 말씀이 다시 한 번 생각납니다.

기술혁신과 가격혁신으로 뷰티 디비이스의 대중화를 위해 힘써 주시는 에이피알 화이팅입니다!

BRILLER

17 Nov, 23:40


[[메디큐브] 에이피알, 실속형 뷰티 디바이스 ‘에이지알 부스터 프로 미니’ 출시]
https://blog.naver.com/aprcorporation/223664521911

드디어 부스터 프로 미니 제품이 나왔습니다!
기존 부스터 프로 제품의 큰 사이즈에서 사이즈가 굉장히 슬림해졌고 색상또한 기본 블랙색상에서(핑크에디션, 키티에디셔은 각각 핑크 화이트) 산뜻하게 핑크, 화이트색상으로 나왔네요.

부스터 프로가 있어도 미니 제품 구매해서 여행용으로 들고다니면 될 듯 합니다.

+
하기는 에이피알 공식 블로그의 내용입니다.

에이피알은 18일 신규 뷰티 디바이스 ‘부스터 프로 미니’를 공개했다.

이번 신제품은 에이피알의 대표 뷰티 디바이스 ‘부스터 프로’의 핵심 기능인 ‘부스터(광채)’ 모드에 집중한 실속형 뷰티 디바이스로, 합리적인 가격대와 컴팩트한 외관을 더해 가성비와 휴대성, 디자인을 고루 갖춘 것이 특징이다.

에이피알은 이번 신제품 실판매가를 10만 원 초반대로 선보이며 뷰티 디바이스의 소비자 접근성도 크게 높였다.

이번 ‘부스터 프로 미니’는 가장 낮은 가격대로 출시돼 가성비 소비 성향이 짙은 1020세대 소비자들에게도 어필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부스터 프로 미니’는 이날 올리브영 온라인몰을 통해 공식 론칭됐으며, 오는 25일부터는 메디큐브 공식몰에도 공개될 예정이다.

BRILLER

15 Nov, 09:17


4️⃣ 투자자 관점에서 이 중 주목할 뉴스는 딱 1개라고 생각함.
[삼성전자, 주가 급락에 '홍라희·이부진·이서현' 담보부족 '비상등'...경영진, 잇단 자사주 '매입']
바로 삼전 오너일가의 주가 하락으로 인한 반대매매 리스크 기사임.
관련기사는 지속적으로 나왔었는데 이틀전 이기사를 보면  자사주매입듬 주가 락바텀을 만들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있음을 간접적으로 볼수 있음.

-> 4번 케이스로 인해 삼전이 많이 급했던 모양입니다.

BRILLER

15 Nov, 09:15


삼성전자(005930)
자기주식 <취득> 결정

금액(원) : 2.7 조
유동시총대비(%) : 1.23
취득방법 : 유가증권시장을 통한 장내 매수
취득목적 : 주주가치 제고 등
시작일 : 2024-11-18
종료일 : 2025-02-17
http://dart.fss.or.kr/dsaf001/main.do?rcpNo=20241115000375

BRILLER

15 Nov, 04:18


[삼성전자 급등중🔥 - 단상과 기록]

by BRILLER(t.me/BRILLER_Research)

오늘 삼전이 장중 7~8%넘게 급등중입니다.

2021년 01월 8일에 장중 +8.56%급등
2021년 01월 11일에 장중 +9.01%급등(이후에 윗꼬리달며 역사적 고점 형성)
과거 2번의 사례 이후 오랜만에 보는 코스피 시총 1위 삼전의 폭발적인 급등입니다.

삼전의 주가와 요즘 망해간다고 조리돌림 당하는 삼전의 미래는 전혀 예측이 불가능한 영역이라고 생각합니다만 과거 급등때와 다른점과 최근 몇가지 이슈 대충 생각난 김에 생각정리겸 남겨봅니다.

1️⃣ 49,900원이라는 심리적인 오만전자를 깬 시점에서 기가막히게 반등이 나옴

2️⃣ 당시엔 개인들의 수급이 10만전자 간다며 미친듯이 몰리면서 뉴스에서도 삼전얘기가 나오고 호가창에서 흥분이 느껴질 정도로 현란하게 움직이면서 올랐는데 장마감후 확실하게 체크헤야겠지만 오늘은 외국인, 기관 순매수 수급으로 스무스하게(?) 올라가는 중

3️⃣과거 10만전자 간다와 마찬가지로 요몇일 삼전관련 기사와 뉴스들이 많이 나왔음. 일단 어제만해도 삼전 99%주주들이 다 물려있다는 짤이 돌았음.

4️⃣ 투자자 관점에서 이 중 주목할 뉴스는 딱 1개라고 생각함.
[삼성전자, 주가 급락에 '홍라희·이부진·이서현' 담보부족 '비상등'...경영진, 잇단 자사주 '매입']
바로 삼전 오너일가의 주가 하락으로 인한 반대매매 리스크 기사임.
관련기사는 지속적으로 나왔었는데 이틀전 이기사를 보면 자사주매입듬 주가 락바텀을 만들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있음을 간접적으로 볼수 있음.

5️⃣ 오늘 삼전이 오르자 국장식(?)으로 삼전관련 썰이 몇가지가 돌고있음(관련 썰은 적지않겠음. 늘 그렇지만 팩트체크가 안된 상황이고 정말 그 썰로 오른건지 아니면 주가가 오르니 후행적으로 썰을 붙여 주가상승을 가속시키는건지 알수가 없음)

모쪼록 화이팅입니다!

BRILLER

14 Nov, 08:12


제닉(123330)
분기보고서 (2024.09)(연결)

[영업이익] 21 억원
QoQ(%) 130.8
YoY(%) 흑자전환
컨센대비(%) -20.1
[PER(연율)] 17.9
http://dart.fss.or.kr/dsaf001/main.do?rcpNo=20241114002058

BRILLER

14 Nov, 08:10


2024.11.14 17:08:19
기업명: 한국화장품제조(시가총액: 3,068억)
보고서명: 분기보고서 (2024.09)

매출액 : 482억(예상치 : 0억)
영업익 : 93억(예상치 : 0억)
순이익 : 73억(예상치 : 0억)

**최근 실적 추이**
2024.3Q 482억/ 93억/ 73억
2024.2Q 481억/ 89억/ 70억
2024.1Q 351억/ 44억/ 41억
2023.4Q 265억/ 16억/ 6억
2023.3Q 282억/ 27억/ 19억

공시링크: https://dart.fss.or.kr/dsaf001/main.do?rcpNo=20241114002452

BRILLER

14 Nov, 07:57


2024.11.14 16:49:27
기업명: 브이티(시가총액: 1조 417억)
보고서명: 분기보고서 (2024.09)

매출액 : 1,041억(예상치 : 1,045억)
영업익 : 308억(예상치 : 308억)
순이익 : 332억(예상치 : 0억)

최근 실적 추이
매출/영업익/순익/예상대비 OP
2024.3Q 1,041억/ 308억/ 332억
2024.2Q 1,134억/ 270억/ 161억
2024.1Q 1,018억/ 240억/ 184억
2023.4Q 888억/ 188억/ 131억
2023.3Q 841억/ 144억/ 94억

공시링크: https://dart.fss.or.kr/dsaf001/main.do?rcpNo=20241114002071

BRILLER

14 Nov, 07:09


📌 삼양식품(시가총액: 4조 754억)
📁 분기보고서 (2024.09)
2024.11.14 16:08:11 (현재가 : 541,000원, -0.18%)

잠정실적 : N

매출액 : 4,389억(예상치 : 4,266억/ +3%)
영업익 : 873억(예상치 : 859억/ +2%)
순이익 : 587억(예상치 : 656억/ -11%)

**최근 실적 추이**
매출/영업익/순익/예상대비 OP
2024.3Q 4,389억/ 873억/ 587억/ +2%
2024.2Q 4,244억/ 895억/ 703억/ +10%
2024.1Q 3,857억/ 801억/ 665억/ +89%
2023.4Q 3,267억/ 362억/ 314억/ -12%
2023.3Q 3,352억/ 434억/ 378억/ +23%


공시링크: https://dart.fss.or.kr/dsaf001/main.do?rcpNo=20241114001621
회사정보: https://finance.naver.com/item/main.nhn?code=003230

BRILLER

14 Nov, 06:54


실콘투 실발후 BM이 비슷한 예스아시아홀딩스도 급락중

BRILLER

14 Nov, 06:43


[실리콘투 실적 코멘트]

by BRILLER(t.me/BRILLER_Research)

다들 화장품섹터에서 목빠지게 기다리던 실리콘투 실적이 드디어 나왔습니다.

곧 있을 블프 때 화장품이 안팔리지 않는이상 최성수기인 4Q 실적은 최근 몇개월 수출데이터를 고려하면 이번 3Q보다는 매출이 좋게 나올가능성이 매우높다고 생각합니다만 개인적으로 비수기 감안해도 성장을 고려하면 3Q매출이 이것보다는 잘 나올걸로 기대했는데 매출자체가 다소 아쉽기는 합니다.😭

이번 3Q실적은 매출단에서 QoQ로 플랫한 실적이 나왔고 성장주 p/e을 올려줄 때 가장 중요한 성장의 기울기가 감소하자 가차없이 패버리는 중입니다.

최근 시장의 자금이 말라가고 있고 기존에 대형 ODM사들의 실적이 기대치에 미치지 못한상황 + 트럼프 관세우려등으로 화장품섹터 성장에 의문을 갖고 있던 시기라서 금일 실발후 실망감에 의한 급락이 더 가속화되고 있는 중입니다.

화장품주에서 대장주 역할이였던 실리콘투라서 다른 화장품주들도 실콘투 실적 이후 화장품섹터 p/e를 꺽으면서 다같이 뚜까맞는중입니다.

덩달아 피부미용섹터 p/e도 실시간으로 깍이는 중입니다.
어제 호실적을 발표한 파마리서치도 개별실적 상관없이 실콘투 실발 후 많이 빠지는 상황입니다.
(실콘투와 함께 k-썸띵 짝지였던 삼양식품도 같이 맞고 있는중)

이번 화장품 사이클에서 대장격인 실리콘투 3Q 실발 직후 화장품섹터 p/e가 꺽인상황이라 시총이 작은 화장품기업이 호실적을 발표해도 개별기업 혼자 강하게 반등하기에 쉽지는 않은 상황인듯 합니다.

최근 화장품기업중 시장에서 주목받던 기업중 아직 발표를 안한기업이 시총순으로 나열하면 브이티, 한국화장품제조, 제닉 정도인데 남아있는 기업들은 부디 매출단에서 성장의 기울기가 꺽이지 않았기를 기원해봅니다!🙏🏻

+
금일 장시작전에 지인이 오늘은 4시반까지 쳐맞아야 한다고 했는데 그말이 현실이 되서 너무 슬픕니다.

BRILLER

14 Nov, 06:04


2024.11.14 14:55:14
기업명: 실리콘투(시가총액: 2조 1,427억)
보고서명: 분기보고서 (2024.09)

매출액 : 1,866억(예상치 : 2,073억/ -10%)
영업익 : 425억(예상치 : 451억/ -6%)
순이익 : 298억(예상치 : 354억/ -16%)

**최근 실적 추이**
2024.3Q 1,866억/ 425억/ 298억
2024.2Q 1,814억/ 389억/ 333억
2024.1Q 1,499억/ 294억/ 255억
2023.4Q 1,057억/ 149억/ 100억
2023.3Q 1,010억/ 151억/ 131억

공시링크: https://dart.fss.or.kr/dsaf001/main.do?rcpNo=20241114000973

BRILLER

14 Nov, 00:30


[수능 당일날 주식쟁이들의 흔한 대화]

by BRILLER(t.me/BRILLER_Research)

수능이랑 주식이 상관이 있는 이유 = 수능 보느라 수능생들이 거래를 못함🙁
(근데 어린친구들은 국장대신 미장, 코인 할 확률이 높아서 상관관계 0.01 수준일듯)

BRILLER

13 Nov, 11:14


[🙏🏻수능 D-1🙏🏻]

by BRILLER(t.me/BRILLER_Research)

내일은 수험생분들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있는 날입니다.

제주변에도 수험생을 둔 지인분들이 있는데 모쪼록 평소 열심히 준비하신 만큼 결과도 거기에 정비례하거나 그 이상으로 나오길 간절히 기원하겠습니다.

모든 수험생 분들이 최상의 컨디션으로 시험장에 입실하여 몸 건강히 수능을 마무리 하시길 바라며 결과 또한 모평때보다 더 높게 내실 수 있기를 기원하겠습니다!🙏🏻

수험생분들 화이팅입니다!


+
✔️ 국내시장은 내일 수능으로 인하여 1시간 늦은 10:00에 개장하여 16:30분에 종료합니다.
(시간외 단일가는 기존과 동일하게 18:00종료)

저는 평소 루틴대로하면 오전에 1시간의 여유가 생기는 셈인데 수험생분들 응원하는 마음과 더불어 주식시장 반등을 염원하겠습니다!🙏🏻

BRILLER

13 Nov, 10:49


[콜라겐 겔 마스크 사용법]

by BRILLER(t.me/BRILLER_Research)

이번주에 에이피알 댓글 이벤트 당첨자분들에게 선물이 모두 발송 된것으로 알고있습니다.

화장품PDRN라인의 경우"PDRN 핑크 펩타이드 앰플 + PDRN핑크콜라겐겔마스크 4매입"제품이 선물로 가는걸로 전달 받았습니다.

이벤트를 열어주신 에이피알측에 다시한번 감사드리며 댓글내용을 보면 남성분들도 꽤 계신것 같았습니다.

여성분들은 요즘 핫한 콜라겐마스크제품을 타사제품으로도 많이 사용하셔서(대표적으로 바이오던스제품) 사용법을 잘 알고계시겠지만 남성분들은 혹여나... 기존 일반 마스크팩처럼 10~15분정도만 얼굴에 붙였다가 떼서 아깝게 버리시는 분이 혹 계실까봐 채널에 남겨놓습니다.

✔️ 콜라겐 겔 마스크제품의 경우 얼굴에 붙이신 후 불투명한 마스크팩이 투명해질때 까지 기다린 후에 마스크팩을 떼시면 됩니다.

✔️ 피부와 주변환경에 따라 다르겠으나 최소 1~3시간정도는 있어줘야 마스크팩이 투명해지면서 마스크팩에 있던 유효성분들이 피부에 충분히 흡수됩니다.

마지막으로 댓글 달아주신 모든분들에게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시장난이도가 굉장히 어렵고 대응이야 각자의 판단하에 이뤄지겠지만 이럴때 일수록 서로 격려하면서 마인드셋을 잘 잡는게 중요한 시기 같습니다.

그럼 화이팅입니다!

BRILLER

13 Nov, 07:53


제왑삐 실적 잘 나왔네요.
시간외에서도 바로 반영중🔥

BRILLER

13 Nov, 07:52


2024.11.13 15:46:57
기업명: JYP Ent.(시가총액: 1조 9,081억)
보고서명: 분기보고서 (2024.09)

매출액 : 1,704억(예상치 : 1,569억/ +9%)
영업익 : 484억(예상치 : 373억/ +30%)
순이익 : 387억(예상치 : 288억/ +34%)

**최근 실적 추이**
2024.3Q 1,704억/ 484억/ 387억
2024.2Q 957억/ 93억/ 13억
2024.1Q 1,365억/ 336억/ 315억
2023.4Q 1,571억/ 379억/ 22억
2023.3Q 1,397억/ 438억/ 347억

공시링크: https://dart.fss.or.kr/dsaf001/main.do?rcpNo=20241113000443

BRILLER

13 Nov, 03:32


[시장의 돈이 마르는 중]

by BRILLER(t.me/BRILLER_Research)

시장은 어제 대부분의 종목들이 하락하면서 오늘 동호가 때 일부종목 반대매매가 나왔고 그동안 잘 버티던 바이오가 오늘 수익실현을 하면서 자금이 빠져나가는 모양세입니다.

요몇일 쎄게 뚜드려맞은 피부미용과 화장품은 오늘 아주 살짝 반등해주는 종목들이 몇개 있지만 대부분 거래량이 적고 다른 업종 종목들도 그렇지만 전체적으로 거래량이 없으면서 시장자금이 말라간다는게 확실히 느껴집니다.

어제는 시장자금이 코인시장으로 가면서 도지코인이 엄청난 거래대금을 보여줬는데(대부분 개인자금으로 추정) 지금 시간까지는 도지코인도 거래대금이 어제처럼 크게 늘지는 못하는 모습입니다.

화장품의 경우 다들 실리콘투 실적을 목빠지게 기다리고 있는상황인데 실리콘투가 비올이나 파마처럼 호실적을 부디 내주길 기원합니다.

마지막으로 내일이 옵션 만기일이고 금일이나 내일 시장이 종가까지 또 많이 밀린다면 반대매매가 나오면서 단기바닥은 잡을거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지만 뭐 이부분은 전혀 예측할 수 있는 부분은 아니긴합니다.

한국시장이 매년 연말 다가오는 시점에선 힘들어서 좋은기억이 별로 없지만(저의 경우 상반기 때 잘 벌고 추석전에 or 추석후에는 주식비중 줄이고 현금들고있다가 연말까지 많이빠지면 그때 다시 주식비중늘려야지! 라고 몇년 째 다짐하지만 이 생각을 실천해본 해가 단 한번도 없고 늘 추석시즌 전후로도 좋은 기업이 보이면서 주식비중이 높았음) 이런 시기를 또 잘 버텨내면 다음 상승을 오롯이 먹을 수 있기에 모쪼록 다들 힘내시고 화이팅입니다!

BRILLER

13 Nov, 03:01


아참 그리고 공유해야지 해놓고는 깜빡한 어제자 비올 리포트입니다.

중국 포함 아시아지역 성장으로 장비매출 늘어난것과 연기된 ITC판결이 일단은 12월 20일로 되었다는 내용이 있습니다.
(느낌상 연말에 걸쳐 있어서 또 내년초로 밀릴꺼 같은 느낌적인 느낌)

몇년간 꾸준히 비올 F/U해주시는 심의섭 애널리스트님 감사합니다!

BRILLER

13 Nov, 02:56


[NH/손세훈] 스몰캡 - 비올

[NH/스몰캡(심의섭)]

[비올]

★여전한 성장성과 낮아진 Valuation

■3Q24 Review: 장비 매출로 보여준 여전한 성장 잠재력

3Q24 매출액 140억원(+28.4% y-y, -8.1% q-q), 영업이익 89억원(+39.1% y-y, -8.5% q-q, 영업이익률 63.4%)으로 매출액은 당사 추정치 및 시장 컨센서스를 소폭 하회하였으나, 영업이익은 소폭 상회하는 실적 발표

상반기 실적에 기여하였던 소송 관련 기술이전수입이 3분기에는 인식되지 않았으며, 당초 기대하였던 미주 지역 발주 회복 또한 예상보다 더딘 상황이나, 계절적 성수기 효과와 더불어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 지역 매출 고성장세가 지속되며 장비 매출이 크게 증가(+43.6% q-q, +17.4% y-y)하였으며, 소모품 매출 또한 소폭 증가(+1.0% q-q, +62.0% y-y)하며 장비, 소모품 모두 분기 최대 실적 경신

■4분기에도 이어질 성수기 효과, 2025년에는 신제품 성과 또한 기대

4분기에도 계절적 성수기 효과와 더불어 아시아 지역 판매 호조가 지속되며 장비, 소모품 모두 분기 최대 실적 재차 경신 전망

HIFU 신제품 '듀오타이트'는 이달 중 일본 런칭 예정이며, 지난 6월 국내 출시한 비침습 RF 신제품 '셀리뉴'는 2025년 FDA 승인 획득 기대

이에 2025년은 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한 실펌X 성장세에 신제품 성과까지 더해지며 고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

ITC 판결은 12월 20일로 한차례 더 연기되며 관련한 기대가 낮아진 상황

결과를 예단하기 어려우나 승소 시 재무적 효과와 더불어 니들RF 시장 내 동사 입지를 강화시키는 계기로 작용할 전망

반면 패소 시 동사에 미치는 영향은 없을 것으로 추정

비경상수익(기술이전수입)을 제외하더라도 2024E PER 18.8배 수준으로 추정되며, 2025F PER 14.4배 수준으로 성장성 대비 저평가 구간이라 판단

Peer 기업들의 자진 상장폐지, 흡수합병 등으로 인해 시장 내 선택지 또한 얼마 남지 않은 상황. 현 주가 수준에서는 지속될 성장성과 낮아진 Valuation에 초점을 맞춰야 할 때


☞리포트: https://m.nhqv.com/c/whtnk


NH리서치(전체):

https://t.me/joinchat/AAAAAFHbdMrZ7R4DN-MJqw

NH리서치[Mid/Small Cap] 텔레그램 :

https

위 내용은 당사 컴플라이언스 결재를 받아 발송되었으며, 당사의 동의 없이 복제, 배포, 전송, 변형, 대여할 수 없습니다.

무료수신거부 080-990-6200

BRILLER

13 Nov, 02:18


금일 시장이 어렵지만 그래도 파마가 호실적 발표하니 반응해주네요.

BRILLER

10 Nov, 05:46


[비트코인 1.1억 돌파 신고가🔥]

BRILLER

08 Nov, 11:54


[나는 이 국장을 해봤어요! Version No.2]

by BRILLER(t.me/BRILLER_Research)

사실 처음 저 짤을 만들때 국장이 금투세 폐지, 상법 개정, 주주환원, 주주제고가치가 한 단계씩 긍정적으로 진행되어가는 과정중에 미대선 이슈로 국장이 빠진거라 보고 괴로움을 잠시 잊고자 웃자고 만든거였는데...

저 짤 만들기 무섭게 금일 새로운 이슈가 터졌습니다.

BRILLER

08 Nov, 11:33


[이수페타시스 타임라인별 공시가 나온순서]

정규장 마감 후
1. 신규시설투자(16:55:21)
2. 제이오인수(17:47:41)

공시후 호재로보고 시간외 단일가 17:00부터 1~2%오른 총 179,586주가 거래됨

✔️ 시간외 단일가까지 금요일 모든 장 종료 후
3. 주주배정 유상증자(18:44:48)


✔️ 주주배정 유상증자 컨퍼런스콜을 금일포함 5번을 하면서 정작 당사자들인 일반주주대상으로는 개최되지 않고 해당 유상증자 배경/목적을 간접적으로 들어야 함.

BRILLER

08 Nov, 11:16


주주대상 유증인데 왜 애널리스트 대상으로만 하나요 . 돈내야 하는 사람들이 바로 듣게 해줘야지

BRILLER

08 Nov, 07:05


[MBTI에 퍼스널컬러를 곁들인 리포트]

금일 콜마가 기대치 이하의 실적으로 빠졌지만...

금일 산업 리포트보다가 제목에 홀린게 있어서 표지를 공유드립니다.

리포트에 관심 있으신 분들도 계실거 같아 저작권 문제소지 없게 전체 리포트가 있는 한화채널을 찾아서 공유드리고 싶었으나 제가 못찾아서 표지 일부와 상기 리포트가 공식적으로 올라가있는 한화투자증권 사이트 링크 공유드립니다.

BRILLER

08 Nov, 06:49


2024.11.08 15:36:59
기업명: 휴젤(시가총액: 3조 7,308억)
보고서명: 풍문또는보도에대한해명(미확정)

보도내용 : [블룸버그] CBC그룹, 휴젤 상장폐지 고려
발생일자 : 2022-07-12
해명내용 :

- 본 공시는 2022년 7월 12일 블룸버그에서 보도한 "CBC그룹, 휴젤 상장폐지 고려"에 대한 해명(미확정)의 재공시입니다.

- 당사의 최대주주는 Aphrodite Acquisition Holdings LLC 이며, CBC그룹은 Dione Limited와 함께 최대주주의 공동최대주주입니다.

- 당사는 블룸버그의 보도내용과 관련하여 최대주주에게 확인한 결과, 최대주주는 당사의 지배구조 등과 관련하여 전략적 방안을 검토 중에 있으며, 중대한 사안에 대해 고려해야 할 많은 이해관계가 있는 점을 감안할 때 의사결정을 내리기까지는 시간이 필요한 바 현재까지 확정된 사항은 없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 이와 관련하여 향후 구체적인 사항이 결정되거나 확정되는 시점 또는 3개월 이내에 재공시하도록 하겠습니다.

(공시책임자) 이사 허재원


재공시 예정일 : 2025-02-07


공시링크: https://dart.fss.or.kr/dsaf001/main.do?rcpNo=20241108900404
회사정보: https://finance.naver.com/item/main.nhn?code=145020

BRILLER

07 Nov, 11:10


[PLA제품 트렌드 - 바임에 대한 단상]

by BRILLER(t.me/BRILLER_Research)

좀전에 바임측으로 부터 메일을 받았습니다.
바임과 바임글로벌이 합병하고 회사 주식의 전자등록이 폐지되고 비전자증권화 될 예정이며 현재 개인이 가지고 있는 주식을 주당 정해진 가겨에 매수한다는 내용입니다.

2~3년전부터 쥬베룩, 쥬베룩 볼륨 시술을 꾸준하게 받고 있고 두제품 모두 효과가 좋았기에 시술받는 입장에서도 아주 만족하고 있고 투자측면에서도 올해에만 200%넘는 수익률을 가져다준 최고의 효자기업이라 감사한 마음이 가득합니다.

다만, 메일을 받고 전체내용을 다 보자마자 기분이 마냥 좋지 많은 않은게 사실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쥬베룩과 쥬베룩 볼룸의 국내에서의 가파른 성장과 해외진출속도를 감안하면 업사이드가 아직까지 많이 남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번 매수에 응하지 않으면 다음 거래시 명의개서를 해야하고 번거로워지는데 개인적으로 참 고민이 많아지는 하루입니다.

1년전쯤 덴서티시술을 받고 너무 좋아서 제이시스메디칼 투자를 늘렸다가 공개매수를 당해서(?) 캡이 씌워지고 꿀통을 뻇기는것과 다소 비슷한 느낌입니다.

PLA제품과 관련해서는 간단하게 코멘트드리면

✔️ 작년부터 저는 필러대신 자연스러운 볼륨에 포커스가 맞춰저있는 PLA시장을 매우매우 굉장히 좋게 보고 있었습니다.

✔️ 1년 조금 더 전인 작년 11월04일에 하기의 글을 작성했을 때 보다 현재 피부과에서 PLA제품을 쓰는 빈도와 적용부위가 1년사이 엄청나게 많이 늘어났습니다.
[스컬트라, 쥬베룩 볼륨, 쥬베룩 - 자연스러움을 중시하는 피부미용 트렌드]

✔️ PLA제품들이 PN처럼 새로운 제품은 아니였으나 몇년전부터 피부미용시장에서 인위적인 볼륨이 아닌 자연스러운 볼륨이 굉장히 큰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으며 전통의 갈더마를 필두로 다른 상장사와 비상장사 또한 작년부터 이쪽을 굉장히 집중하고 관련 제품들을 꾸준히 개발하고 내놓는 중입니다.
(최근 브이티에서 병원용으로 내놓은 리들부스터 BH도 PLA 제품입니다)

✔️ 모쪼록 PLA 시장의 트렌드는 제느낌상 내년에도 매우매우 강할것이라고 보고있으며 관련된 내용들은 채널에 종종 F/U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모두 좋은 밤 되세요!🫶

BRILLER

07 Nov, 00:34


[트형 조선업 언급후🐦 상황]

우주항공은 우주로 가다가 지구로 귀환
배는 우주로 진출
타업종 배가 떠난 자리로 가서 바다속으로 침몰중😭

BRILLER

07 Nov, 00:20


[앞으로 투자자들이 매일 루틴에 넣고 반드시 해야할 일]

트형정권 때 이미 경험하였겠지만 이제는 X에서(구트위터) 트형이 실시간으로 어떤 코멘트 하는지 초 집중해야함

BRILLER

07 Nov, 00:19


https://m.yna.co.kr/view/AKR20241107039200001

BRILLER

06 Nov, 23:36


[신뢰 - 실적컨퍼런스콜 기반 에이피알 리포트들을 보면서 드는 생각]

by BRILLER(t.me/BRILLER_Research)

금일 외사 증권사와 다수의 국내증권사에서 에이피알에 대한 긍정적인 리포트들이 많이 나왔습니다.

만약 이번 분기 실적발표를 기존처럼 비공개IR로 진행하고 어제 IR진행중 주가가 상승하였다면 일반 개인들은 "리포트 쓰기전에 비공개 IR들은 기관들이나 일부 네트웍 좋은 개인들이 먼저 사서 올리고 리포트 작성했네!" , "공평하게 오픈되어야 할 기업의 분기실적 내용을 왜 발표날에 못사고 주가가 오른뒤에 다음날 뒤늦게 살 수 밖에 없나?"등의 생각을 할 가능성이 높았을겁니다.

보통 그래서 다른기업들도 비공개 IR이후 좋은 리포트에도 불구하고 저러한 심리로 셀온이 나오는 케이스가 많았는데 이번 에이피알의 경우는 회사에 관심과 애정이 있었다면 일반 개인도 "전혀 눈치보지 않고" 직접 실적 컨퍼런스콜을 참여하여 들을 수 있었고 내용을 들으면서 좋았다고 판단이 되었다면 장중에 충분히 매수를 할 수 있는 상황이였습니다.

신뢰라는 측면에서 어제 에이피알은 투자자들에게 많은 신뢰를 심어주었고 이러한 점은 실적발표후나 긍정적인 이슈가 생겼을 때 단순히 셀온등으로 단기적으로 작용하지 않고 장기적으로 작용할거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모쪼록 금일도 좋은 결과 있으면 하는게 가장 큰 바램이며, 블프가 포함된 4Q가 1년중 최성수기인 만큼 앞으로도 쭈욱 화이팅입니다!🫶

BRILLER

06 Nov, 23:16


#에이피알
- 분할 반영하여 목표주가 460,000원에서 90,000원으로 조정

BRILLER

06 Nov, 07:03


[에이피알 3Q 실적발표 컨퍼런스콜 오디오 웹캐스팅 후기]

by BRILLER(t.me/BRILLER_Research)

금일 1시간을 알차게 꽉 채운 공개IR로 진행된 에이피알 3Q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방금 다 들었습니다.

✔️ 우선 금일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약속대로 공개로 직접 진행해주신 CFO 신재하 부대표님과 IR팀장님, 팀원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일개 보잘것 없는 개인투자자가 회사에 조심스레 건의했던 부분을 무시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귀기울여주신 에이피알이 기존 국내 상장사들과는 확실히 다르고 혁신적인 기업이라는 반증이라 생각하며 개인적으로는 코리아 디스카운트중에 하나가 해소되는 날이라 정말 감격스러운 하루입니다.

금투세처럼 불평 불만만하는게 아니라 개인도 행동하면 결국 조금씩이라도 긍정적으로 바뀝니다.

✔️ 오늘 시장이 쉽지않았고 단순 잠정실적 공시만으론 주가에 긍정적이지 않았을거 같은데 회사의 적극적인 시장소통의 결과로 오늘 주가에도 즉각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이 있었을거라 생각합니다.

✔️ 주가와는 별개로 다른 기업들도 이제 에이피알의 모범적인 사례를 보고 자극을 많이 받아서 최소한 실적발표 만큼은 비공개IR말고 공개IR을 진행하는 회사들이 늘어났으면 좋겠습니다.

제품을 정말 잘쓰고 있는 소비자로써 또한 에이피알을 좋게보는 투자자로써도 항상 감사드리며 에이피알의 성장뿐만 정보비대칭성을 금일처럼 없애주고 주주환원을 하며 모범적인 기업의 선두주자로써 지금처럼 지속성장하고 외국인 투자자들이 보기에도 매력적인 테크를 품은 글로벌 뷰티기업이 되기를 간절히 기원하겠습니다!🙏🏻

+
3Q 비용은 역시나 블프 물량을 위해 재고를 미리 현지에 쌓기 위해 수출물량이 많이 늘어나서 늘어난 운임비 영향이 크네요.
더불어 블프 스케쥴을 맞추기 위해 일부 물량은 배보다는 운임이 비싼 항공 운반을 한 부분도(대충 항공운임으로 인해 20억정도 증가) 있다고 소통하였습니다.
(스케쥴을 맞추기 위해서 일부 물량은 배보다 운임이 비싼 항공 운반을 했다는 내용은 기존 에이피알 탐방 영상에서도 부대표님께서 직접 언급을 해주셨던 부분입니다.)

이부분은 3Q에 반영이 선제적으로 되었고 4Q에서는 그 부담이 적기때문에 op도 양호하게 나올걸로 기대됩니다.
(블프때 판매되는 물량은 3Q에 이미 상당부분 운임비를 지불하고 수출이 되었으므로)

BRILLER

06 Nov, 05:57


매출액은 양호하고 op는 컨센을 하회했는데 11월 말 블프물량을 위해 재고를 미리 현지에 쌓아야 해서 9월달에 역대 최고 수출데이터를 찍었고 이 때 발생한 수출물류비용이 반영된걸로 보입니다.

자세한건 3Q 실적발표 오디오 웹캐스팅에서 상세하게 설명해주지 않을까 합니다.

이제 시작 3분전이네요.

BRILLER

06 Nov, 05:52


📌 에이피알(시가총액: 1조 9,209억)
📁 연결재무제표기준영업(잠정)실적(공정공시)
2024.11.06 14:48:05 (현재가 : 50,400원, +3.81%)

매출액 : 1,741억(예상치 : 1,683억+/ 3%)
영업익 : 272억(예상치 : 319억/ -15%)
순이익 : 160억(예상치 : -)

**최근 실적 추이**
매출/영업익/순익/예상대비 OP
2024.3Q 1,741억/ 272억/ 160억/ -15%
2024.2Q 1,555억/ 280억/ 241억
2024.1Q 1,489억/ 278억/ 241억
2023.4Q 1,520억/ 344억/ 241억
2023.3Q 1,219억/ 219억/ 184억


공시링크: https://dart.fss.or.kr/dsaf001/main.do?rcpNo=20241106800193
회사정보: https://finance.naver.com/item/main.nhn?code=278470

BRILLER

06 Nov, 05:15


[에이피알 3Q 실적발표 컨퍼런스콜 오디오 웹캐스팅 안내]

by BRILLER(t.me/BRILLER_Research)

✔️ 금일 에이피알은 3Q부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회사의 약속대로 오디오 웹캐스팅 방식으로 오후 3시에 공개적으로 개최예정입니다.

에이피알을 좋게 보시고 관심있으신 분들은 참여하셔서 직접 들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직접 참여하여 들을 예정입니다.
다만, 금일 오디오 웹캐스팅 내용을 저는 따로 요약 정리해서 채널에 올리지는 않겠습니다.

✔️ 이유는 약속을 지킨 회사의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좀 더 많은 분들이 직접 들어보고 앞으로도 계속 지켜보아야 더 의미가 크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링크는 에이피알 공홈(https://apr-in.com/)에 들어가셔서 공지로 뜬 오디오 웹캐스팅 청취하기 누르시면 됩니다.

+
국내증시도 지금 살짝 반등이 나오고 있는데 화이팅입니다!🙏🏻

BRILLER

05 Nov, 10:51


[대통령실 "상속세 최고세율 인하, 자녀공제 대폭 확대"]
https://www.mbn.co.kr/news/economy/5069638

by BRILLER(t.me/BRILLER_Research)

예전 투자스터디에서 가끔 나오던 투자아이디어중에 하나가 있습니다.

상속세가 높은 한국에서 창업주나 오너분이 고령일 경우 상속을 위해서 실적을 일부로 망가뜨리는마사지를 하던 어떤 방식으로든 주가를 인위적으로 누를거기 때문에(?) 그 과정이 진행중일 땐 매수를 급하게 하지말고 그 과정이 끝나고 상속 후 주가를 다시 원래 위치로 돌려야하는(?) 시기에 한 배를 타면 좋다라는 아이디어입니다.

상속세 감세가 부자 특혜라는 프레임을 씌울게 아니라 실제로 상속세 때문에 주가를 누르는 케이스를 아주아주 많이 목격하게 되는데 이런일이 이제는 없어져야 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 상속세 관련해선 예전에 선수촌장님이 작성하신 [성심당, 밸류업, 그리고 게임이론] 글을 참조하시면 좋습니다.

+
하기는 기사의 본문

세제 개편 방향에 대해서는 "세계 최고 수준인 상속세 최고세율을 인하하고, 하위과표 구간 및 자녀 공제 금액도 대폭 확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상속세·증여세를 포함해 세수 확보는 크지 않으면서 국민께 부담을 드리는 낡은 세금 제도의 합리적 개편을 추진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고위 관계자는 "현재의 상속세제는 거의 1950년대에 만들어졌고 우리와 같은 세금 체계는 4개 국가 정도만 유지하고 있다"며 "일단은 이것을 유산취득세 형태로는 변경해야 하지 않나 생각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BRILLER

05 Nov, 06:14


[유럽에서만 판매되는 K-뷰티 브랜드 '예쁘다'의 성공 비결은]
https://weeklytrade.co.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136&item=&no=93366

✔️ 공동 창업자 니카는 K-뷰티의 전 세계적인 성공에 대해 "한국 화장품의 혁신과 기술력 때문"이라며 "한국 화장품은 스위스 시계, 독일 자동차, 이탈리아 가죽 제품처럼 우수성의 상징이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 한국에서 아름다운 피부는 유리처럼 잡티 없이 깨끗하고 투명해야 하지만 '예쁘다'는 유럽 시장을 겨냥하며 지속 가능성, 클린 성분, 효능을 중시했다고 이 매체는 전했다.

K-뷰티로 승부를 건 '예쁘다'의 전략은 적중해 독일에서 시작된 '예쁘다'는 유럽 전역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 한국의 뷰티 제품 수출액은 규모에서 세계 2위를 차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BRILLER

05 Nov, 05:25


[美 대선 결전 시작됐다…오후 2시부터 투표, 내일 오후 윤곽]
https://www.imaeil.com/page/view/2024110514074824809

미국 대선 투표는 동부 시각 이날 0시(한국시간 5일 오후 2시) 동부 뉴햄프셔주의 작은 마을 '딕스빌 노치'에서 가장 먼저 시작됐다.

대선 투표는 50개주와 워싱턴DC에서 진행되며, 통상 12~13시간 동안 진행된다.

✔️ 다만 주별로 투표소 운영시간이 약간씩 다르고, 지역 시차로 인해 한국 시간 기준 5일 오후 2시부터 6일 오후 3시까지 약 25시간 동안 이뤄진다.

✔️ 개표 결과는 빠르면 한국시간 6일 오후에 윤곽이 잡힐 것으로 보인다. 접전 시 최종 결과는 주말에나 나올 것으로 보인다.

수일에서 한달 이상까지 결론이 나지 않은 경우도 있었는데 직전 대선에서도 4일이 지나서야 승자가 가려졌다.

BRILLER

04 Nov, 16:11


[국장에 대한 단상]

by BRILLER(t.me/BRILLER_Research)

페펠루님의 블로그 글 본문내용 중 하기의 내용이 있습니다.

1. 온갖 텔레, 카톡방, 그리고 오프라인 스터디 까지 미국주식 해야한다고 한국주식 다 팔았다고 했을때 누군가는 '요시!'를 외쳤다. 지난주 금요일에 풀 베팅이었던 지인들이 많다.
결과론적이지만, 꽤 가능성 높은 베팅이었고 결국 성공했다. 우리 시장은 대선리스크 + 금투세리스크를 모두 지고있었다. 이미 주가에 선반영된 악재는 해소시 상방을 보여줄 가능성이 높다.

상기 글을 보면서 평소 가지고 있던 생각을 잠들기전에 간단하게 정리해봅니다.

자산중 국장의 비중이 높으신분들은 미장을 하시는 분들에 대해서 비난의 어조로 말하는 경우는 많이 없는데...
(대부분은 부러움의 대상ㅎㅎ)
신기하게도 미장의 비중이 높으신분들 중 일부 분들이 국장하는 사람들에 대해서 비난을 하는 경우를 종종 목격했습니다.


"국장 답없다. 미장해야한다
국장에서 손실중인 사람에게는
너 아직도 국장하냐?? 너가 멍청해서 그런거다.
국장에서 수익중인 사람에게는
실력이 아닌 정보매매로 다 번거아니냐? 선취매 아니냐? 그거 오른거 그냥 테마주고 운이다
실적이 잘 나와도 그거 셀온 맞고 피크아웃이니깐 곧 꺽인다."

✔️ 저의 경우 상장사와 비상장사 모두 피부미용, 화장품 관련기업들에 투자를 많이 하고있다보니
자연스럽게 국내주식 비중이 해외주식보다 월등히 높습니다.
국내주식을 좋아해서 국내주식이 많은것이 절대 아니고 피부미용, 화장품 관련기업들의 최근 몇 년 퍼포먼스가 해외 기업대비 국내 기업들이 훨씬 좋았기 떄문입니다.

대표적으로 유명한 피부미용 해외기업들을 살펴보면
모노폴라RF 오리지날 써마지 제조사인 soltamedical을 보유하고있는 Bausch Health, 바이폴라RF 오리지날 Inmode, 유니폴라RF 오리지날 Alma를 품고 있는 Sisram Medical, Cutera의 최근 몇년 주가를 보시면
섹터와 기업을 보지않고 마냥 해외투자가 좋다 생각하여 해외투자를 할 경우의 결과가 얼마나 참담한지를 볼 수 있습니다.

모쪼록 금일 금투세 이슈가 해소가 되었으니 국장에서 아름다운 나날들이 계속 있길 바라며...

행동하지않고 불평불만만 하는사람을 저는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 금일의 이러한 결과는 개인투자자들이 시간이던 활력이던 돈이던 본인의 사익을 위해서 직접적으로 행동을 한 축적의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상법개정없는 금투세 시행은 불합리하다고 생각하신 분들이 청원 서명도하고 좀 더 적극적이신분들은 각 지역구 의원에게 연락도 하고 금전적으로 후원도 많이하였습니다.

국장의 디스카운트 요소를 해소하고자 지금까지도 노력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저 또한 BRILLER 채널을 통해서 정보비대칭성 해소에 미약하게나마 일조를 한게 아닐까란? 생각을 해봅니다.)

✔️ 마지막으로
얼마전 중국주식의 급등에서도 보였지만
돈은 결국 지수가 올라가고 수익이 나면 갑자기 물밀듯이 몰려옵니다.
돈 버는데 돈이 옵니다.


✔️ 아직까지도 국장에 여러 디스카운트 요소들이 남아있지만, 하나 둘 해소해나가면서 좋은방향으로 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최종적으로는 국내에서 글로벌한 경쟁력을 가진 섹터와 기업들이 지속해서 나오길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

BRILLER

04 Nov, 15:59


시장 Flow에 대한 단상
https://m.blog.naver.com/shyman23/223647032419

BRILLER

04 Nov, 02:17


[국회의원 진성준 블로그 근황]
https://m.blog.naver.com/PostView.naver?blogId=theminjoohotjjoon&logNo=223645994654&navType=by

BRILLER

04 Nov, 01:40


[이재명 "금투세 폐지 동의…상법 개정 등 증시 선진화 총력"]
https://www.hankyung.com/article/2024110480637

상법개정 고고😙

✔️ 아울러 이 대표는 상법 개정에 속도를 낼 것이란 입장을 분명히 했다.

✔️ 그는 "민주당은 증시가 정상 회복하고 기업의 자금 조달, 국민 투자 수단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상법 개정을 포함한 입법과 증시 선진화 정책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이번 정기 국회 내 '알맹이 빼먹기'를 허용하는 상법상 주주충실 의무조항 개정부터 개선책을 시행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BRILLER

04 Nov, 01:01


🤩이재명 금융투자 소득세 발언 정리 by.도PB

"고민이 많았습니다. 소득이 있는 곳에 과세가 있다 기본적인 원리는 당연한 것, 근로 소득도 과세하는데, 자본 소득에 대해 과세하지 않는 것은 타당하지 않음. 금투세는 거래세를 줄이는 대신 대체해서 도입한 것임. 그런 점에서 시행하는게 맞다. 이것 때문에 주가가 떨어지는 것 보다는 주가 하락의 주요 원인은 정부 정책에 있음. 지금 증시 위기를 들여다보면 크게 4가지 원인이 있음. 전부 정부 여당 때문임."

1)주가 조작이 만연함. 저도 주식 투자를 해왔지만 주식시장에서 시세 조종. 허위 공시, 통정 매매, 작전 등이 너무 많음. 누가 투자하겠냐 ? 매우 불공정하고 불투명한 시장이다.

2)우리 증시는 교과서에서 말하는 우량주 장기 투자도 어렵게 되었음. 우량주라고 믿고 투자했더니 대주주 지배권 남용하다보니 알맹이 쏙 빼먹는 경우가 많음

3)전력문제에 대한 아무런 대책이 없음. 경제 성장이 불확실함

4)같은 주식인데, 대한민국 주식은 타국에 비해 할인이 됨. 대한민국이 가진 특수성 - 분단국가 등 지정학적 리스크가 있음. 이는 코리아 디스카운트로 연결됨. 이 정부가 정권의 위기를 모면해보려고 할텐데, 스스로 나서서 코리아 디스카운트를 조장하고 있음. 주가 떨어지는게 당연하지 않냐?

이런 모든 것들을 방치하고 있음.

금투세는 시행해야하는 것이 맞지만, 주식시장의 구조적 어려움을 개선하기 위해 정부 여당의 정책에 동의하기로 했음

국민 투자 수단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입법과 총력을 기울이겠음.

주식시장이 제 자리를 잡을 수 있게 투명하고 공정한

BRILLER

04 Nov, 00:50


[코스닥 금투세 관련 언급에 따른 무빙📉📈]

금투세 시행이 맞다는 기사로 급락했다가
시행하는게 맞지만 폐지에 동의한다는 기사에 급등중...

멀미가 납니다...🤮

사실유무를 떠나서 현시장이 금투세에 얼마나 민감한지를 보여주는 아주 강력한 반증

BRILLER

01 Nov, 09:26


[하나증권 화장품 박은정]

브이티 관련 공시 내용 Update

- 금일 브이티 최대주주인 정철 공동대표가 440억원 규모의 블록딜 실시 예정 공시 발표
- 목적은 세금 납부, 주식 담보 대출 등의 개인 채무 상환 및 시장 유동성 강화 목적
- 거래 상대방은 소수의 기관으로 확정되어 있으며, 동사의 해외 확장 전략과 신규 사업 등에 대한 비전을 긍정적으로 인식, 장기 투자 목적으로 참여한 것으로 파악

- link: https://mkind.krx.co.kr/viewer?acptNo=20241101000350#


***

BRILLER

01 Nov, 01:15


화장품 수출데이터도 엄청 잘 나왔고 아모레도 어제 호실적으로 화장품 섹터 오늘 기대를 했으나... 오늘 저녁도 라면을 먹어야 겠읍니다...

BRILLER

01 Nov, 01:12


🔅2024년 10월 가정용 미용기기 잠정 수출 데이터
작성 : 주식 다람이(t.me/stockDaram2)

HS CODE 8543702020
$21,771,408

참고)
9월 전체 $31,458,469
8월 전체 $20,083,543
7월 전체 $ 8,626,421
6월 전체 $18,410,397
5월 전체 $11,583,534
4월 전체 $17,494,931
3월 전체 $16,587,997
2월 전체 $16,879,948
1월 전체 $16,336,686

BRILLER

01 Nov, 01:12


🔅2024년 10월 메이크업용 제품류 잠정 수출 데이터
작성 : 주식 다람이(t.me/stockDaram2)

HS CODE 3304992000
$81,494,083

참고)
9월 전체 $72,648,937
8월 전체 $62,341,114
7월 전체 $57,476,793
6월 전체 $63,417,339
5월 전체 $75,707,657
4월 전체 $59,673,111
3월 전체 $54,469,089
2월 전체 $56,934,837
1월 전체 $67,640,297

BRILLER

01 Nov, 01:11


🔅2024년 10월 기초화장용 제품류 잠정 수출 데이터
작성 : 주식 다람이(t.me/stockDaram2)

HS CODE 3304991000
$514,829,082

참고)
9월 전체 $409,121,691
8월 전체 $394,742,607
7월 전체 $366,897,892
6월 전체 $334,624,100
5월 전체 $392,843,329
4월 전체 $394,621,049
3월 전체 $332,977,728
2월 전체 $311,167,842
1월 전체 $375,248,987

BRILLER

31 Oct, 08:52


아모레퍼시픽 컨센상회 실적 시간외상🔥
내일 화장품주에 훈풍을 불어주길 기원합니다!🙏🏻

BRILLER

31 Oct, 08:50


2024.10.31 16:02:11
기업명: 아모레퍼시픽(시가총액: 6조 8,203억)
보고서명: 연결재무제표기준영업(잠정)실적(공정공시)

매출액 : 9,772억(예상치 : 9,966억)
영업익 : 652억(예상치 : 435억)
순이익 : 376억(예상치 : 325억)

**최근 실적 추이**
2024.3Q 9,772억/ 652억/ 376억
2024.2Q 9,048억/ 42억/ 5,306억
2024.1Q 9,115억/ 727억/ 801억
2023.4Q 9,260억/ 207억/ 382억
2023.3Q 8,888억/ 173억/ 266억


공시링크: https://dart.fss.or.kr/dsaf001/main.do?rcpNo=20241031800447
회사정보: https://finance.naver.com/item/main.nhn?code=090430

BRILLER

30 Oct, 07:40


[원텍,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올리지오 X' 런칭 행사 개최]
https://www.pharm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52823

원텍은 지난 10월 24일,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올리지오 X'의 런칭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현지 의료기기 유통사 스킨텍(Skin-Tec)과 공동으로 진행됐으며, 브라질 의료진 약 300명이 참석해 큰 관심을 모았다.

BRILLER

30 Oct, 03:50


중도상환수수료가 없는 조건이였거나 있어도 중도상환수수료가 낮거나 and 다음 대출자를 찾지못한다면 피해발생확률 증가

BRILLER

30 Oct, 02:29


롱도 숏도 다 죽이는 킹려아연...

BRILLER

30 Oct, 02:28


고려아연 일반 공모 유상증자 ㄷㄷ...?

BRILLER

25 Oct, 05:30


[브이티 - 병원전용 스킨부스터💉 리들부스터 공식 출시 ]

by BRILLER(t.me/BRILLER_Research)

기존에 브이티가 리들샷 컨셉의 스킨부스터 제품을 준비하고 있다는 얘기는 계속 있었고 상표출원은 240904에 리들부스터로 하였습니다.

그리고 얼마전부터 병원전용 스킨부스터 제품을 판매하면서 스킨부스터 시장에 공식적으로 진출을 시작했습니다!


현재 의사전용 쇼핑몰에서만 구매가 가능한 제품으로 일반 소비자들이 아닌 병원전용 제품입니다.
(지인분 통해서 가격조회까지 하였지만 가격 오픈시 문제 될 수도 있고 회사의 영업기밀에 해당되는 부분일거라 가격을 언급하지는 않겠습니다.)

https://reedlebooster.com/

스샷에서도 보이지만 기본적으로 기존 리들샷 보다 병원용 컨셉에 맞게 리들함량을 매우 높인 제품입니다.

✔️ 리들부스터 제품은 리쥬에이드나 키오머3, 키오머플러스처럼 "도포형 부스터"제품이라서 의사분이 니들RF 장비로 직접 시술하셔도 되고 관리실에서 피부관리사분이 도포후 LDM으로 흡수시키며 시술 할 수 있는 컨셉(만약 이컨셉이 맞다면 병원 입장에선 의사분이 직접 시술 하지 않아도 되니 인건비 측면에서 장점이 생기고 의사분에게 피부미용시술을 받고 관리실에서 피부재생과 관리의 목적으로 추가로 받는 루틴)으로 나오는것 같습니다.

일단 제품은
리들부스터 BH, 리들부스터 PN, 리들부스터EX
3가지로 나옵니다.

✔️ 리들부스터 BH는 PDLA가 들어가있으며
✔️ 리들부스터 PN은 산삼에서 추출한 PN성분이
✔️ 리들부스터 EX는 엑소좀이 들어간 제품입니다.

제가 관심있고 가장 궁금한 제품은 3개의 제품중 PLLA의 광확이성질체인 PDLA성분이 들어간 BH 제품입니다.

✔️ 현재작성중인 스킨부스터 시리즈글에도 하기내용이 자세하게 포함되어 있지만 우선 PLLA(poly-L-lactic acid)성분의 대표 제품은 갈더마의 스컬트라입니다.

PLLA의 경우 콜라겐 재생과 볼륨 증대가 주 목적입니다.

필러보단 볼륨감이 적지만 자연스러운 볼륨 추구가 핵심인 제품입니다.

➡️ 최근 피부과 트렌드는 이미 몇년전부터 인위적인 필러보단 내 콜라겐을 재생하여 자연스러운 볼륨을 채우자가 트렌드였습니다.

자연스러운 볼륨 트렌드 관련해서는 작년에 제가 작성한 하기글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스컬트라, 쥬베룩 볼륨, 쥬베룩 - 자연스러움을 중시하는 피부미용 트렌드]

✔️PLLA(poly-L-lactic acid)의 광학이성질체가 바로 PDLA(Poly-D-lactic acid)이며 쥬베룩은 이 PLLA와 PDLA를 1:1비율로 중합한 PDLLA 제품입니다.

PLLA를 사용하거나 PLLA,PDLA 중합체인 PDLLA제품이 메인인 시장에서 PDLA 단독 제품은 컨셉이 조금 특이한데 과연 어떨지 매우 궁금합니다.

✔️ 최근 PN, PDRN, PLA 성분을 포함한 병원용 스킨부스터 제품을 출시하는 회사들이 지속해서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브이티 뿐만 아니라 현재 스킨부스터 시장에 진출을 준비하는 회사들이 몇개 있어서 개인적으로 아주 눈여겨 보고있습니다.)

엄밀히 따지자면 PLA계열인 PLLA나 PDLLA의 경우 스킨부스터라기 보단 콜라겐 재생에 포커스가 맞춰져 있고 볼륨 증대를 목표로 하는 제품들이라서 스킨부스터의 대표제품인 리쥬란이랑은 결이 좀 달라서 단순히 스킨부스터라고 칭하는거는 무리가 있습다만...
현업에서나 시술받는 소비자들도 통상적으로 그냥 스킨부스터라고 편하게 부르는 분위기입니다.
(포지션으로 보자면 PLA제품은 스킨부스터와 필러 그 어디쯤 이라고 보는게 맞지 않나 싶습니다.)

✔️ 결론 : 스킨부스터 시장과 볼륨 증대를 목적으로하는 콜라겐 재생 시장이 핫하다는 반증이라고 생각합니다.

#스킨부스터, #리들부스터, #브이티, #PLA, #PLLA, #PDLA, #PDLLA, #PN, #PDRN, #스컬트라, #쥬베륙, #리쥬란

+
많은 시간과 활력을 쏟아부어 작성한 제 글들을 글 안에
by BRILLER(t.me/BRILLER_Research)로 출처를 표시하여 작성함에도 출처를 삭제하고 내용만 쓱~ 가져가서 본인꺼처럼 공유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 공유하실 때는 꼭 제 채널이나 블로그 출처를 남겨서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BRILLER

24 Oct, 16:27


[베놈 3 - 라스트 댄스 후기🍿 + 영화와 OT(굿즈) 소비트렌드의 변화]

by BRILLER(t.me/BRILLER_Research)

지난 수요일 베놈 3 - 라스트 댄스를 개봉일날 보고 왔습니다.

제가 마블빠 + 소니빠라서🫶
왠만하면 개봉일날 영화를 다 보러 갑니다.
(지인이랑 해당 영화를 보러 갈일이 있어도 제가 정말 좋아하는 장르의 영화는 그전에 먼저 사람없는 시간대를 일부러 골라서 무조건 혼자가서 집중해서 봅니다.)

일단 베놈 2 카니지보다는 개인적으로 몇배는 재미있었습니다.

마이클 조던의 더 라스트 댄스 시리즈를 정말 감명깊게 봐서 라스트 댄스라는 단어가 가지는 뜻 자체를 굉장히 좋아하는데 이번 소니의 베놈 라스트 시리즈에 정말 잘 붙인 제목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아마도 다음은 MCU에서 베놈 시리즈를 볼듯한 느낌)

베놈 2 카니지에서 영화가 많이 삐끗했으나 베놈 3 라스트 댄스로 소니의 베놈은 아름다운 유종의 미를 거두었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중간에 Maroon 5 - Memories가 OST로 나오는데 곡이 만들어진 배경과 영화와 연결되는 내용 또한 아주 의미가 깊은 곡입니다.

✔️ 마지막으로 쿠키🍪영상이 2개이니 첫번째 쿠키영상보고 나가시지 마시고 엔딩크레딧 다올라간뒤 2번째 쿠키영상도 꼭 보시길 바랍니다.

+
이제 투자와 관련된 얘기를 잠깐하자면...

저는 일상에서 소소한 행복과 수집하는걸 좋아해서 OT(오리지널티켓)이 나오는 메가박스에서 대부분 영화를 관람합니다.

이게 보통 2년전쯤만 해도 영화 예매율이 높고 OT구하기가 정말 힘들어서 영화는 당일 오후꺼를 예매해도 OT를 받기위해선 영화관이 오픈하는 시간에 가서 줄을 서서 OT를 받아가야했고 1~2시간이 지나면 OT가 동이 나곤했었습니다.

한 참 인기가 있을 때는 OT가 1인당 8매까지 받을 수 있어서 굳이 영화를 안보고 영화티겟을 8장 결제하고 오픈시간에 OT를 받아서 당근마켓이나 중고나라에 파는 사람들도 많았습니다.

당시엔 OT받는게 어렵다 보니 OT를 영화티겟가격에 준하거나 그보다 비싸게 사는 일상속의 굿즈 사치품의 수요가 있었기에 가능하였습니다.

그런데 1년전쯤부터해서 OT구하기가 굉장히 쉬워졌고(OT 공급량이 확 늘어난것도 아님) 과거 인기있는 영화는 OT구하기가 하늘의 별따기 수준이였는데 요즘은 인기있는 영화도 오후에가도 OT가 있거나 심지어 다음날이나 다다음날 가도 OT 재고가 남아있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게 제가 주로가는 지점만 그런건 아닌게 주변에서 OT를 저처럼 수집하시는 분들도 같은 얘기를 하고 있습니다.

메박 어플자체에서도 전국 지점의 OT재고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데 이 재고자체가 요즘은 영화예매율이 낮다보니 소진이 잘 안되고 있습니다.

✔️ 결론 : 국내 영화관 수요가(특히 지방) 체감상 지속해서 줄어들고 있으며, OT같은 일상속의 소소한 사치품인 굿즈 수요 또한 굉장히 줄어들고 있다.

BRILLER

24 Oct, 14:42


[테슬라 +17.13%🔥]

머스크형 화이또🥳

BRILLER

24 Oct, 03:36


실리콘투 관련해서 시장의 우려가 과도한 것 같습니다

2022년 2023년도에 2분기 3분기 비중국 화장품 전체 수출액과 실리콘투 실적이 어땠는지 비교해보면, 2023년은 3분기 수출데이터가 2분기보다 3~4% 밖에 안 늘었고 2022년은 3분기가 2분기보다 오히려 감소했는데, 실리콘투 실적은 2023년은 QOQ 매출 30% 가량 이익 45% 성장했고 2022년은 QOQ 매출 25% 가량 이익 100% 가량 성장했네요

항상 수출데이터 선적데이터는 2분기가 잘 나오고 3분기가 추석연휴 영향 등으로 슬로우했는데도 실리콘투 실적은 3분기에 특히 잘 나왔네요

2분기에 미리 보낸 재고를 3분기에 인도할 경우 3분기에 매출이 잡히기 때문에 실리콘투는 특별히 3분기에 슬로우하지 않고 지금과 같은 QOQ 성장세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되고, 실리콘투는 항상 화장품 수출액 증가율이나 여러 데이터보다 압도적으로 큰 매출액, 영업이익, 영업이익률 상승을 보여줬습니다

K뷰티는 꾸준히 빠르게 잘 성장하고 있고 실리콘투는 계속해서 잘 하고 있는데 시장의 실적 우려와 주가 하락은 과도한 것으로 보입니다

BRILLER

24 Oct, 01:58


머스크 컨콜중,

ESS, 조만간 연간 100 기가 와트

궁극적으로는 기가와트 단위가 아니라 테라와트 단위가 될 것

몇배 성장이 아니라
10배, 100배 성장을 이야기함

https://www.youtube.com/live/YNaB268Uvbo?si=uhNPrQ-qLbK08Vx7

BRILLER

24 Oct, 00:46


너어무~ 난이도가 방식인거 같습니다.
-> 너어무~ 난이도가 "높은" 방식인거 같습니다.
급하게 쓰다보니 "높은"단어를 뺴먹었습니다.

+
제가 채널글은 수정자체를 안하는게 원칙이라서...ㅎㅎ
(과거 제 채널 글 돌려보시면 수정된 메세지라고 뜨는 글은 단 1개도 없습니다.)
이거에 대한 이유도 나중에 한번 쓰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하게는 완벽주의와 강박증을 없애기 위한 저만의 노력중의 하나입니다.

BRILLER

24 Oct, 00:42


혹시나 비이성적으로 급등했으니 숏을 생각하고 계신분들도 있을수 있을것 같은데...

저라면 절.대.로 하지않습니다.

1. 숏은 방향뿐만 아니라 시간을 정확히 맞춰야 하는데...
시간이 늘어지면 지불비용이 계속 늘어나고

2. 비이성의 끝이 어딘지 예측할 수가 없음

금일 급등도 보면...

공개매수 종료이후 이벤트 소멸로 숏잡은 물량들이
유통물량 적은상황에서 위로 쏘아버리니
숏커버가 일어난듯한 느낌인데...

너어무~ 난이도가 방식인거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그냥 기록용으로 구경만하고 무포지션.

쓰는중에 상한가 갔네요.

BRILLER

24 Oct, 00:33


시총이 20조라도 유통물량이 없으니
지금 누적거래량이 6만주정도인데
그럼 대충 대략 600억가량으로...
20조를 상한가 근처보내버리는...

꼬리가 몸통과 머리를 흔드는 장면을 실시간으로 저도 보게 되네요.

이런 품절주의 끝은 평균 회귀이기때문에 트레이딩에 자신 없는 저는 무조건 패스

BRILLER

24 Oct, 00:25


..공개매수 종료로 인한 품절주 등극🫢
이것도 생각안한건 아닌데 리스크가 컷다🥲


이것도 사례에 추가해놔야겟다

* 공개매수로 인해 유통물량을 거의 없다시피 줄어들수 있게 된다면, 이후 변동성이 커질 확률이 높음

Ex) 맘스터치 자발적 상장폐지로인한 공개매수, 고려아연 공개매수 등

BRILLER

24 Oct, 00:23


[고려아연 2차 상승 vi🔥]

BRILLER

23 Oct, 23:23


[테슬라, 3Q 주당순익 '서프라이즈'…주가 9%↑(상보)]
https://n.news.naver.com/article/018/0005866554?sid=101

테슬라는 3분기 매출이 251억8000만달러로 전년동기대비 8%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 순이익은 21억7000만달러로, 17% 급증했다.

구체적으로 자동차 부문 매출은 전년동기 196억3000만달러에서 2% 증가한 200억달러를 기록했다.

✔️ 테슬라의 미래 먹거리로 떠오르고 있는 에너지 생성 및 저장 매출은 52% 늘어난 23억8000만달러까지 급증했다.

✔️ 소프트웨어 등 서비스 및 기타수익은 29% 증가한 27억9000만달러를 기록했다.

BRILLER

23 Oct, 23:20


2024.10.24 07:56:06
기업명: SK하이닉스(시가총액: 142조 6,885억)
보고서명: 연결재무제표기준영업(잠정)실적(공정공시)

매출액 : 175,731억(예상치 : 177,303억)
영업익 : 70,300억(예상치 : 66,478억)
순이익 : 57,487억(예상치 : 47,019억)

**최근 실적 추이**
2024.3Q 175,731억/ 70,300억/ 57,487억
2024.2Q 164,233억/ 54,685억/ 41,200억
2024.1Q 124,296억/ 28,860억/ 19,170억
2023.4Q 113,055억/ 3,460억/ -13,794억
2023.3Q 90,662억/ -17,920억/ -21,847억


공시링크: https://dart.fss.or.kr/dsaf001/main.do?rcpNo=20241024800002
회사정보: https://finance.naver.com/item/main.nhn?code=000660

BRILLER

23 Oct, 11:41


올해 들어서 국내 제약 바이오기업들이 가시적인 성과를 지속적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제약 바이오 투자하신 분들과 몇년 동안 고생하신 기존 주주분들(경험상 제약 바이오 주주분들이 장기홀더분들이 많으셨음) 모두 축하드리며 한국 피부미용, 화장품, 제약 바이오 모두 화이팅입니다!🫶

BRILLER

23 Oct, 11:38


보로노이
ORIC-114 (VRN 07) ENA 2024 예상치 못한 서프라이즈

https://blog.naver.com/uncastle0426/223630732652

BRILLER

23 Oct, 05:46


안한다 하면 오르다가 고려중하면 내렸다가
다시 안한다 하면 오르다가 고려중하면 내렸다가

이 패턴도 끊을때가 됐는데 이젠 그냥 이대로 쭉..

이재명 대선 준비조직 ‘집권플랜본부’ 출범…“금투세 시행 않겠다”
https://news.heraldcorp.com/view.php?ud=20241023050463

BRILLER

22 Oct, 06:47


[울트라튠 - 목이랑 승모라인 실험]

by BRILLER(t.me/BRILLER_Research)

금일 시장하락으로 파랗게 질린 종목들을 보니 어깨와 승모가 자동으로 뭉쳐졌습니다...
시장하락으로 안구건조도 치유되었읍니다... (💧_💧)

일단 평소 물리치료나 도수치료 받던 목이랑 승모쪽 라인에 울트라튠을 사용해보니 병원에서 받던 적외선치료나 온열치료처럼 열이 집중되면서 뭔가 근육이 축적된 열로인해 풀리는 느낌이 나긴합니다.

처음엔 근육층까지 열이 축적되지 못할거라 생각했는데...
유전가열이랑 3mm 바이폴라 깊이 타겟으로인해 뜨거워진 진피층의 열이 피하지방층을 지나 아랫층인 근육에도 어느정도 전도가열을 해주는건가싶기도 합니다.

⚠️ 제조사에서 목이랑 승모 어깨등의 사용은 권장하는 사용방법은 아니므로 저처럼 호기심이 많으신 분들만 시험차원에서만 시도해보시길...

+
금일처럼 시장 떡락하는 날에도 주가 철벽우주방어하는 에이피알은 제가 타임머신 타고왔는데 30일까지 쭈욱 강보합입니다.
(31일 주가는 물어보셔도 모릅니다. 타임머신으로 30일 종가까지만 보고 왔읍니다.)

BRILLER

21 Oct, 04:10


[현재 위고비 실제 가격🤑]

by BRILLER(t.me/BRILLER_Research)

비대면진료 약국가격이 45~50만원 이라는 얘기를 듣고 좀전에 어플들어가서 확인해보니 실제로 서울 경기권에서도 싼곳은 45~50만원 형성되있고 44.9만원 최저가도 있음.
(지방으로 해서 검색하면 43만원대도 보임)

병의원은 50~60만원 수준

실제 판매가는 80만원대를 언론에서 예상했으나...

위고비 1펜당 출하가를 37만2025원으로 공급사가 공개를 해버렸고 이로인해 병원, 약국은 마진을 많이 낮추고 판매를 하면서 가격이 많이 떨어진 상태.

✔️ 출시전 공급업체가 공급가를 미리 공개해버린건 개인적으론 철저한 계획에 따른 전략이라고 생각함.

이유는 크게 2가지인데
✔️ 1. 공급가 공개가 정말 대단한 전략이라고 생각하는 이유는 공급가 공개했는데 여기서 판매가를 많이 올리면 중간에 마진을 먹는 병원 약국만 소비자의 욕받이가 됨

✔️ 2. 병원 약국은 욕받이 포지션이 되는순간 마진을 많이 먹을 수 없기때문에 판매가를 낮춰야 하고 이로인해 기존 삭센다 대비 자칫 가격경쟁력이 떨어질 수 있는 요소를 없애고(공급업체는 이미 정해진 마진이 있어서 판매가가 떨어져도 마진이 줄지않고 Q만 늘어나면 되는 상태) 소비자측면에서 싼가격에 공급이 되면서 수요가 늘어나게 됨

+
내년에 공급제한이 풀리면 공급가도 판매가도 더 내려갈 수 있음.

BRILLER

21 Oct, 02:06


장초에 법원결과 나오기전 불확실성 베팅 회피물량으로 급락후 소폭반등 했다가 기각후 자사주 매입가능하니 화끈하게 상승중🔥

BRILLER

21 Oct, 02:03


[[속보]법원, 영풍 2차 가처분 신청도 기각···고려아연 공개매수 지속]
https://v.daum.net/v/20241021104045992

법원이 21일 영풍이 고려아연을 상대로 제기한 공개매수 중지 가처분 신청을 기각했다. 고려아연은 경영권 방어 수단인 자사주 공개매수를 이어갈 수 있게 됐다.

BRILLER

21 Oct, 01:23


색조쪽도 좋지만 기초화장품쪽 수출데이터가 굉장히 좋게나왔습니다.

현재 인디브랜드 트렌드 + 글래스 스킨용어가 계속해서 반복되고 미국을 메인으로 타국가들도 이제는 기초화장품에 굉장히 관심을 많이 가지고있다는 트랜드를 반증하는 요소아닐까 싶습니다.

회사에서 수출물량을 선적할 땐 현지의 인기 상황과 어느정도 수요를 예측하고 보낼 수 밖에 없는데 이번 블프 때 국내 화장품과 홈 뷰티디바이스 제품들이 과연 얼마나 많이 팔릴지 기대가 됩니다🙏🏻

BRILLER

21 Oct, 01:09


🔅2024년 10월 20일치 가정용 미용기기 잠정 수출 데이터
작성 : 주식 다람이(t.me/stockDaram2)

HS CODE 8543702020
$14,082,313

참고)
9월 20일치 $27,525,173
8월 20일치 $9,971,902
7월 20일치 $6,020,090
6월 20일치 $13,912,502
5월 20일치 $6,835,124
4월 20일치 $10,580,064

BRILLER

21 Oct, 01:09


🔅2024년 10월 20일치 메이크업용 제품류 잠정 수출 데이터
작성 : 주식 다람이(t.me/stockDaram2)

HS CODE 3304992000
$43,277,572

참고)
9월 20일치 $42,225,966
8월 20일치 $30,794,141
7월 20일치 $36,627,413
6월 20일치 $35,706,895
5월 20일치 $42,657,925
4월 20일치 $37,082,874

BRILLER

21 Oct, 01:09


🔅2024년 10월 20일치 기초화장용 제품류 잠정 수출 데이터
작성 : 주식 다람이(t.me/stockDaram2)

HS CODE 3304991000
$342,549,878

참고)
9월 20일치 $271,233,607
8월 20일치 $223,935,678
7월 20일치 $242,309,532
6월 20일치 $231,997,295
5월 20일치 $215,650,174
4월 20일치 $248,452,371

BRILLER

20 Oct, 22:57


[고려아연 분쟁, 오늘 중대 분수령…시세조종 의혹 불씨 남아]
https://www.nocutnews.co.kr/news/6230265?utm_source=naver&utm_medium=article&utm_campaign=20241021065917

2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최윤범 회장 등 고려아연 현 경영진의 자사주 매입을 저지하기 위해 영풍·MBK파트너스 연합이 신청한 가처분 결과가 이날 나올 전망이다.

✔️ 법원이 가처분을 기각해 고려아연이 공개매수를 계속할 수 있게 되면 주가는 고려아연이 자사주 공개매수 가격으로 최종 제시한 89만원까지 뛸 가능성이 제기된다.

✔️ 반면 가처분이 인용된다면 고려아연의 자사주 매입이 불가능해져 주가가 크게 하락할 수 있다.

BRILLER

18 Oct, 07:00


[피부미용 섹터 200%파헤치기 추가 신청 수요 조사]

와이스트릿 측에서 연락을 받았습니다.

기존 피부미용강의가 온, 오프라인 모두 감사하게도 빠르게 마감되었고 그 후 입소문을 타면서 추가수요 요청이 있어 최초로 2차 온라인 강의를 진행했고 2차 또한 정말 감사하게도 모집마감이 되었습니다.

그 후에 제블로그를 통해서 여러분이 추가강의에 대해서 문의를 하셨고 강의자체를 재오픈하는것은 제 권한 밖이라 추가강의나 재강의는 없다라고 답변을 드렸습니다.

그런데 와이스트릿 측에도 추가로 강의를 모집하는지 유무를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이 계셨는지 2차 온라인 강의에 이어서 추가로 3차로 온라인 강의수요조사를 한다고합니다.

✔️ 일단 인원수가 너무 적으면 교재 인쇄비용이 2.5~3배 수준으로 올라가서 30분 이상 강의수요가 있을경우에만 3차로 강의를 재오픈한다고 합니다.

✔️ 강의 수요조사는 하기의 링크를 통해서 신청 해주시면 됩니다.
https://forms.gle/29Rrj7dxjWP7WVmx8

개인적으로 놀랐던건 강의를 들으시는 분들이 투자자뿐만아니라 뷰티기업 상장사 임원분과 직원, 현업 의사분, 화장품과 에스테틱 업종에 근무하시는 분, 그리고 어떤 시술을 받아야 할지 고민이신분들이 생각보다 많으셨고 강의를 들으신 후 만족하시는 분들이 많으셨습니다.

피부미용, 화장품이 단순 투자자뿐만아니라 현업에 계신분들도 산업이 성장하고 있음을 몸소느끼고 그만큼 관심이 있다는것을 반증하는것 아닐까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여러 강의후기가 있었는데 그 중 참고하실만한 후기 몇개만 링크로 첨부드립니다.

[BRILLER님의 인생 갈아 넣은 미용섹터 강의 - by 그라찌에님]
소비재는 사용해 봐야 감을 익힐 수 있다, 미용의료기기 당신이 알고 있는 것이 전부가 아니다

[피부미용 섹터 200% 파헤치기 후기 (feat. 브릴러) by 위즈님]
피부는 부의 척도가 된다, 사람들이 이쁜 사람을 좋아하는 건 이쁜 사람이 흔치 않기 때문

[쥬베룩, 스컬트라, 결절과 광학 이성질체 ft. BRILLER - by 스키종님]
강의내용중 나온 PLLA, PDLLA, 광확이성질체에 대하여 좀 더 딥하게 설명해주신 현업 의사분

[와이즈클럽 '피부미용 섹터 200% 파헤치기' 강의 수강 후기 - by 현명할투자자]
원래 피부에 관심이 많으신 분인데 강의 후 눈시림의 원인이 유기자차인걸 깨닫고 무기자차로 바꾸셔서 만족하셨다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