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애미주민 @miamijoomin Channel on Telegram

마이애미주민

@miamijoomin


글로벌 크립토시장. 에센스만 이해될만큼

자기소개 (click more)
이름: 마이애미주민
현재: 마이애미 거주 웹3 투자자
과거: 미국 크립토 펀드 (2018-2022), 골드만삭스 포트폴리오매니저/트레이더 (2010-2018)
트위터: www.twitter.com/xxstevelee
링크드인: https://www.linkedin.com/in/xxstevelee/

마이애미주민 (Korean)

마이애미주민 채널은 미국 플로리다주에 위치한 마이애미에 거주하는 한인민들을 위한 소통의 장입니다. 이 채널은 마이애미 지역에 사는 한인 주민들 간의 소식을 나누고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여기서는 지역 이벤트, 커뮤니티 소식, 문화적인 정보, 그리고 주변 지역의 관광 정보 등 다양한 주제로 대화하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마이애미주민은 한인들뿐만 아니라 마이애미에 관심이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유용한 정보와 소식을 제공하며 지역 사회와의 연결을 촉진합니다. 마이애미주민에 가입하여 마이애미의 다양한 즐길 거리와 문화를 경험해보세요!

마이애미주민

11 Apr, 08:47


(개인사)

지난주, 제가 파트너와 (다니던 크립토 펀드회사 BlockTower Capital를 그만두고) 일년정도 준비한 크립토 투자 회사의 시작에 대해서 공식적인 런치 뉴스를 블룸버그를 통해 내보냈습니다.

무엇보다 이것을 제 인생 마지막 커리어로 생각하게 해준 신뢰할수 있는 파트너를 만난것에 가장 감사하며, 베어장에서 저희에게 소중한 투자를 해준 투자자들, 그리고 수년간 저희의 좋은점을 퍼트려준 창업가들에게도 감사함을 느낌과 동시에, 강한 책임감을 느낍니다.

주축으로 보는 시장을 한국, 일본, 미국으로 정한 것처럼, 많은 제약과 여러 측면에서 한쪽으로 기울어서, 부정적인 견해가 쌓인 한국시장에, 도움될 글로벌 소식과 프로젝트를 전달하고, 유능한 창업가를 해외에 소개하여, 한국의 크립토 시장이 건강하게 발전할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는 다리가 될수 있기를 희망해봅니다.

Neoclassic Capital Twitter, LinkedIn, Website

마이애미주민

09 Apr, 05:20


HK 컨퍼런스에 참석하고 어제 막 돌아왔다.

・ 홍콩이 코로나때 타격입은 인재유출, 자본유출을 다시 되돌리기 위해 굉장히 많은 정책들을 피고 있는 것이 여러 미팅속에서 알게 되었고, 크립토 또한 그중 하나 (내년 Consensus는 미국이 아닌 홍콩에서 열린다!)
・ '핫'한 토픽: bitcoin scaling, AI, DePIN, meme coins. 필자의 4가지에 대한 생각은,

🧐 overhyped 됬다. 대부분이 네러티브. 네러티브는 오래 가지 못할 가능성이 많다. (이제 한달전까지 '핫' 했던 모듈러는, 또 한물 간듯한 느낌마저). 물론 overhype속에 진주 (투자처 혹은 진실을 이해하기 위한 단서) 는 분명히 있을거고, 그걸 찾는 노력은 해야한다. 그리고 본인이 '트레이더'라면 네러티브에 올라타 투자하는건 분명히 옳은 방식중 하나. 단지, 필자같은 호흡이 조금 긴 VC가 '네러티브'가 투자결정의 '위주'로 자리잡아서는 안된다고 생각. 물론 큰 그림을 그리기 위한 중요한 한 퍼즐조각으로.

마이애미주민

28 Mar, 02:47


스케줄

마이애미주민

28 Mar, 01:49


비들 아시아 직접 참가 안하시는 분들도 여기서 라이브 시청이 가능합니다. 전 5시반에 투자 세션에 참가할 예정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D6qQBsn8p0Q

마이애미주민

22 Mar, 04:40


Buidl Asia (3/27-3/28, 시그니엘) 와 ETH Seoul (3/29-3/31, 판교 네오위즈 건물) 의 메인 컨퍼런스/행사 이외에 많은 사이드 이벤트가 다음주 열리네요 (클릭). 거기서 뵙겠습니다.

마이애미주민

19 Mar, 02:35


✈️ 어제 한국에 왔는데, (제가 마이애미에 살다와서 그런가) 너무 추운데요? 5주동안 스피커로 참여할 컨퍼런스.

Seoul: ETH Seoul 과 Buidl Asia (March 27-31)
Hong Kong: Web3 Festival (April 4-9)
Tokyo: Web3/AI summit (April 13-14)
Bangkok: SEA blockchain week (April 22-28)

가격이 전부는 아니지만, 높아지는 가격이 -> 더 많은 관심을 -> 더 많은 유능한 인재를 -> 더 좋은 개발을 -> 더 나은 상품과 서비스를 부르는 선순환이 이루어지길 바라며.

마이애미주민

19 Mar, 02:26


3/19/2024

그저께 한국에 왔습니다. 시장도 많이 움직이고, 딜들도 많아지고, 저희 펀드도 곧 정식으로 런치할거라 이래저래 바빴네요. 몇일간의 시장은 2가지로 표현.

1. 비트코인 널뛰기 움직임:

5일전 $74,000의 최고점을 찍자마다, $63,000까지 떨어지고, 다시 $66,000대에서 바닥을 구축하고 있다. 옵션 시장에서는, risk reversal이 풋으로 기울면서 (시장의 하락에 베팅) 하며 공포가 들어오다가도, 금새 그다음날 콜쪽으로 바뀌면서,

공포와 탐욕이 쉴새없이 들낙날락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2. 밈코인에 대한 열광:

포인트 받기로 각종 디파이가 유행하나 싶더니만, 이 몇일 동안은 온통 밈코인들. 수많은 밈코인이 솔라나를 선두로 출범하고, 가격이 미친듯 오르며 모든 관심을 앗아가다가도, 지나치면 탈이 난다고, 여기저기 사고도 많이 나고 있다.

이게 시장의 과열을 보여주는 것인지, 아님 정말 새로운 '밈코인' 시대의 시작인건지, 열심히 일하는 회사의 코인들은 외면받고 밈코인만 날라가는게 기뻐해야만 하는것인지, 뭐가 됫든 시장이 결정한다고 인정해야하는 것인지.

마이애미주민

08 Mar, 17:12


3/8/2024

🔹Bitcoin (사진1)

・ 2시간전, 또다시 사상 최고치를 경신 ($70,000)하고 지금 살짝 조정중
・ Bitcoin spot ETF 어제 (3/7) 순유입: $374m
・ BlackRock이 그들의 펀드, Global Allocation Fund (자산규모: $17.8b)에서 bitcoin ETF에 투자할거라고 말함.

🧐 $17b에서 2%만 담아도 $350m.

🔹Macro

・ 미국 2월 실업 숫자는 예상치를 넘어섰고 (3.9% vs 3.7%), 반면 non-farm 고용지수는 예상치를 넘어섬 (275K vs 200K). 고용이 약해지고 있다 vs 고용이 여전히 강하다.
・ 어제 파월의 발언이 (제가 보기엔) 금리인하를 하는쪽에, 인플레이션이 잡혀가고 있다쪽에 치중하는 발언들이 많이 보인거 같다.

🔹AI 토큰

한국에서는 '코인'이라는 표현을 많이 쓰지만, 해외에서는 '토큰'이라는 표현을 많이 쓴다.

크립토에서도 '밈'이 굉장히 큰 섹터인데, 근래에 엔비디아, AI붐과 더불어, AI를 접목? 혹은 단어만 넣어서, 어떻게든 그들의 토큰을 AI화 하려는 회사들이 많이있고, 물론, 밈의 파도와 더불어 매우 상승하는 토큰들이 많이 있었다.

미국에서 가장 큰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그것에 대해 리포트. 한마디로, "과대평가됬다"는 이야기.

마이애미주민

07 Mar, 02:07


3/6/2024

오늘은 단테님 방송에서 마켓이야기 나누었습니다. 어디까지나 투자조언은 아니고, 저처럼 풀타임이 아니신 분들에게 마켓 이해하는데 참고가 되길 바라며.

https://youtu.be/NewugUJIzOs?si=3bvbdJK_xOy3hS7q

마이애미주민

05 Mar, 00:10


3/4/2024 (2)

🔹"비트코인 더 담을걸!"

라고 말하는 리테일들이 눈에 띄는 만큼, 전 4번에 싸이클에서는 보이지 않았던 패턴, 이 비트코인의 화려한 질주. 현재, (엔화, 한화등의 화폐에서는 이미 경신), 달러대비 사상 최고점 경신을 눈앞에 두고 있다. (사진1)

하지만, 만약 마켓을 짧게 보는 트레이더나, 순식간의 손실에 멘탈 털리는 사람들에게는 이 지표들을 참고하고 마켓에 대비하는게 좋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생각

・ 높은 펀딩비 (연환산 58%!)
・ 매우 높은 선물 3 month basis나 open interest
・ 밈 (MEME) 코인들이 드디어 미친듯이 움직이기 시작
・ 리테일중심의 바이낸스에서 스폿가격대비 $70달러나 비싼가격에 선물이 거래

하지만, 기관들의 관심이 비트코인 ETF를 통해 여전히 강하고 지난주에는 역대 최대 순유입 $673M이 들어왔다. 이 새로운 세력 (전 4번의 사이클에 존재하지 않았던) 이 어쩌면 와야할 조정장을 뒤로 미룰'수'도 있겠다.

마이애미주민

04 Mar, 23:58


3/4/2024

ETHDenver 다녀와서

전체를 대변하지는 못하나, 내가 나눈 대화를 통해 인상을 강하게 (많이 언급되거나, 뭔가 강조되거나, 사람이 많거나) 받은 것

1. 크립토 VC들의 인프라딜 특히 L1, L2, scaling에 FOMO을 하고 있는 모습. 가격이 첫번째, 혹은 두번째 자금조달인데도, $500m, 1billion을 훌쩍 넘겨버리는 상황
2. Restaking
3. Bitcoin L2 혹은 디파이
4. Berachain
5. 에어드랍과 포인트
6. More DeFi, More stablecoin
7. Less gaming, less RWA

마이애미주민

01 Mar, 19:08


3/1/24

ETHDenver Day 3

어제 느낀 것중,

- “유명한” VC들의 performance (몇년된 펀드들) 가 생각보다 별로
- Solana - 여전히 서양 펀드들의 메인 관심사
- 현재 진행되고 있는 에어드랍, 포인트로 인한 트랙션이 막상 서비스 시작시 얼마나 유저 유지가 얼마나 지속 가능한지에 대한 의문

마이애미주민

29 Feb, 17:34


2/29/24

ETHDenver 데이2

어제 데이1에서 느낀 것중 하나를
꼽으라면,

인프라딜에 대한 VC들의 열광. 벨류에이션은 하늘을 찌르는데 라운드가 금방 oversubscribe되는 현상. 내가 보기엔 열광을 넘어, 비논리적인 영역에 진입한 것으로 보임

마이애미주민

28 Feb, 14:06


제가 마이애미 비치쪽으로 이사를 하느라 정신없는 이주 였네요.

6만불을 넘은 비트코인. Funding rate가 굉장히 높은 수준이기때문에 보통같으면 조심하는게 맞지만, 이번 사이클은 비트코인 etf에서 새로운 자금이 흘러오는 부분이 변수여서 이 마켓이 이어질 ‘수’ 도 있겠네요. 하지만, 조금 너무 가파르기때문에 조심하는건 좋을거 같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단타나 짧은 구간의 수익손실에 멘탈 털리는 분, 분할매수가 안되는 분에게)

전 지금 ETH덴버 컨퍼런스로 가는 공항 ✈️ 분위기만큼은 무조건 좋을거 같네요. 차세대 창업자를 만나러, 다음 투자 방향성을 잡으러 가는 매우 들뜬 마음 😍

마이애미주민

20 Feb, 01:02


https://warpcast.com/~/invite-page/188869?id=c116f723

마이애미주민

20 Feb, 01:01


2/19/2024

🔹Bitcoin ETF Flow (2/16)

(사진1) 순유입 $330M. 전날보단 조금 감소했지만, 여전히 강한 순유입을 16일째 유지중.

🔹일본이 또!

지난주 금요일 일본 정부는, 일본 투자 회사가 크립토를 보유하고, 크립토에 투자하고, 크립토를 발행하는 스타트업에 투자할수 있는 법안을 승인 했다. 크립토 시장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줄수 있는 법안인거 같다. link

🔹Y Combinator

실리콘밸리에 있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스타트업 인큐베이터 Y Combinator (YC) 가 일년에 2번 정도 업데이트하는 그들의 투자 영역에 "stablecoin finance"를 포함 시켰다는것.

🧐 스테이블코인의 규모를 생각해보았을때, 또 규제가 조금씩 명확해 가고 있는걸 생각했을때, 정말 가능성은 굉장히 큰 영역이다.

🔹지금 웹3에서 가장 🔥한 어플리케이션

머니머니해도, 지금 크립토 세계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건, Warpcast (Farcaster가 지원하는). 조선생님이 잘 정리해주셨습니다. link

웹3 버전의 트위터이면서 "채널"이라는 컨셉을 잘 녹여내서, 나름 다른 경험을 할수 있게 해주는거 같다.

일단 이런게 나오면 손은 대보는 (얼마나 오래할진 모르겠지만) 스타일인데, 전 여기서는 웹3/크립토가 아닌, 조금더 개인적인 취미와 이야기, 생각들을 공유해 볼까합니다. 안그러면 트위터랑 다른게 없어서.

포인트를 쌓아야 제가 원하는 "채널"을 만들수 있는거 같네요. 밑에 링크로 들어오셔서 50 포인트 받아가셔요 (저도 50 포인트 받아요).

마이애미주민

16 Feb, 17:44


2/16/2024

Bitcoin ETF flow 여전히 강한 순유입이 보이네요.

일본 - BTC/JPY가 사상최고치 (지난 불장 고점보다 더 높은)를 찍었습니다.

마이애미주민

14 Feb, 15:01


2/14/2023

Happy Valentine's Day! 😎

어제 스트롱CPI로 미국 증시는 따귀맞았는데, 비트코인은 계속 올라가네요. 제 예상을 빗나가지만 좋은 뉴스! 더불어,

러블리 발렌타인데이 이외에도,
비트코인 시총은 $1 trillion을 돌파한 날,
디파이 TVL은 2년만에 $100 billion을 다시 돌파한날!

https://x.com/xxstevelee/status/1757780876887244887?s=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