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박 얼럿 (Cobak Alert) @cobak_alert Channel on Telegram

코박 얼럿 (Cobak Alert)

@cobak_alert


대한민국 No.1 암호화폐 커뮤니티, 코박입니다

코박 텔레그램은 여러분께 쉽고 정확한 투자정보를 제공합니다

코박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 권유 목적이 아니며 투자에 대한 모든 책임은 투자자의 몫입니다.

문의 : @cobak_alert12

코박 홈페이지: https://cobak.co.kr/
코박 커뮤니티: https://cobak.co.kr/community/all
코박 뉴스: https://cobak.co.kr/news/news_home

코박 얼럿 (Cobak Alert) (Korean)

코박 얼럿 (Cobak Alert)은 대한민국 No.1 암호화폐 커뮤니티인 코박의 텔레그램 채널입니다. 코박은 여러분께 쉽고 정확한 투자정보를 제공하여 암호화폐 투자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코박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 권유 목적이 아니며 투자에 대한 모든 책임은 투자자의 몫입니다. 채널에서는 최신 암호화폐 시장 동향, 가격 변동, 투자 전략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코박 홈페이지와 커뮤니티, 그리고 뉴스 섹션을 통해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이나 문의 사항이 있으시다면 @cobak_alert12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코박 얼럿 (Cobak Alert)과 함께 암호화폐 투자에 대한 지식을 더욱 풍부하게 쌓고 안전한 투자를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코박 얼럿 (Cobak Alert)

21 Nov, 02:11


📌 비트코인 또 다시 신고가 기록…러 ·우 전쟁 격화에도 상승

현지시간으로 20일, 뉴욕증시 3대 지수는 혼조세로 마감했습니다. 장 초반에는 우크라이나가 러시아를 향해 장거리 미사일을 발사했다는 소식과 러시아가 키이우에 대대적으로 보복할 가능성이 있다는 보도가 전해지며 3대 지수가 급락했습니다.

다만, 러시아가 즉각적인 대응에 나서지 않으면서 시장에는 저가 매수세가 유입되었고, 장 마감까지 지수는 시가 부근까지 낙폭을 회복했습니다.

장 마감 이후에는 엔비디아의 실적 발표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시간 외 거래에서 주가는 한때 최대 5%까지 하락했습니다. 3분기 매출과 순이익은 시장 예상치를 상회했으나, 4분기 매출 전망치가 기대에 미치지 못한 것이 원인으로 풀이됩니다.

한편, 비트코인 가격은 엔비디아의 실망스러운 4분기 실적 가이던스에도 불구하고 상승세를 이어가며 또다시 신고가를 기록했습니다. 비트코인 현물 ETF도 3거래일 연속 순유입을 기록하며 기관투자자들의 비트코인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만,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간 지정학적 리스크는 여전히 증시 하락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으며, 사태가 격화될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는 만큼 투자자들은 변동성에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데일리코박 보러가기

코박 얼럿 (Cobak Alert)

20 Nov, 01:48


📌 비트코인 조용히 신고점 기록($93’905)…엔비디아 실적에 단기 방향성 좌우

현지시간으로 19일, 뉴욕증시는 장 초반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 격화 여파로 약세를 보였으나, 엔비디아 실적 기대감이 반영되면서 나스닥과 S&P500 지수는 상승으로 마감했습니다.

전날까지만 해도 엔비디아는 최신 AI 칩 ‘블랙웰’ 생산에 차질이 생길 수 있다는 우려가 있었으나, 젠슨 황 CEO가 “최근 제기된 과열 이슈는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며 블랙웰 생산을 본격적으로 시작할 것이라고 밝히면서 위축되었던 투자 심리를 회복시켰습니다. 이에 투자자들은 엔비디아가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할 뿐 아니라, 향후 실적 전망치까지 크게 상회할 것이라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월가 증권사들도 엔비디아 실적 전망에 대해 긍정적인 입장을 보였습니다. 주요 증권사들은 엔비디아의 호실적을 기대하며 목표 주가를 160달러 이상으로 상향 조정하거나 비중확대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또한, 월가 전문가들은 시장에 큰 이슈가 없는 상황에서 엔비디아의 호실적이 투자 심리를 개선하는 데 큰 역할을 할 수 있다고 전망하며 기대감을 나타냈습니다.

비트코인 가격도 이날 뉴욕증시의 상승 영향으로 한때 94,000달러 부근까지 치솟았습니다. 물론 차트 전문가들이 가장 경계하는 패턴이 발견되어 단기 하락 우려가 높아진 상황이지만, 엔비디아 실적이 이러한 우려를 완화할 수 있다는 반응도 나오고 있습니다.

엔비디아 실적은 한국시간으로 내일 새벽 장 마감 후 발표될 예정입니다. 다만, 실적 발표를 앞두고 장중 변동성이 커질 가능성이 있어 투자자들의 주의가 필요합니다.

데일리코박 보러가기

코박 얼럿 (Cobak Alert)

19 Nov, 02:16


📌 비트코인, 차트 분석가들이 경계하는 패턴 등장…엔비디아 실적 발표 D-1

현지시간으로 18일, 뉴욕 증시의 3대 지수는 혼조세로 마감했습니다. 이날 시장을 움직일 만한 주요 경제지표나 이벤트는 없었지만, 통화정책에 대한 불확실성이 여전히 남아 있어 다우지수는 하락세를 이어갔습니다. 특히 지난주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이 공개 발언에서 금리 인하를 서두를 필요가 없다고 언급한 점이 다우지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입니다.

월가는 이번 주 발표될 엔비디아 실적이 시장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 유일한 촉매제가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견고한 실적과 주가 상승이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다만, 일각에서는 3분기 매출이 견고하게 나오더라도 엔비디아의 최신 칩 ‘블랙웰’의 출시 일정이나 수요 전망에 차질이 생길 경우, 주가에 악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다는 우려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엔비디가 관련 소식은 비트코인 투자 심리에도 영향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비트코인은 4시간봉 차트를 기준으로 삼각수렴 패턴을 형성한 상태이며, 곧 변동성이 커질 수 있음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차트 분석가들이 경계하는 False Breakout 패턴이 연출될 가능성이 있어 무작정 상승을 기다리는 것은 위험할 수 있습니다. 이 패턴은 가격이 삼각수렴 패턴의 상단을 돌파하는 것처럼 보이다가 다시 하락세로 전환되는 현상을 말하며, 투자자들에게 혼란을 주는 대표적인 패턴 중 하나입니다.

해당 패턴이 진정한 돌파(삼각수렴 돌파)가 될지, 아니면 속임수 돌파(False Breakout)로 끝날지는 엔비디아 실적 발표 이후 더 명확해질 전망입니다. 엔비디아 실적은 한국시간으로 목요일 새벽, 뉴욕 증시 장 마감 이후 발표될 예정이며, 이는 시장 전반에 걸쳐 투자 심리에 큰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습니다.

코박 얼럿 (Cobak Alert)

18 Nov, 08:03


⚡️ 코박라이브 정답 공개⚡️
⚡️Cobak Live Answer⚡️

(1) UTPR
(2) 밈 코인 / Meme coin
(3) IBIT

👆🏻반짝이를 터치하면 정답이 표시됩니다
👆🏻Touch the glitter to reveal the answer

코박 얼럿 (Cobak Alert)

18 Nov, 07:30


⚡️코박라이브 3차 힌트 공개⚡️

앱 설치 후 퀴즈 풀면 2,000Point 획득 가능!
오늘 오후 5시에 시작하는 코박 라이브! 🎯

지금 3번 문제 질문과 게시글 링크 힌트를 공개합니다~!!🔥

👇🏻댓글을 눌러 힌트를 확인해보세요👀

코박 얼럿 (Cobak Alert)

18 Nov, 05:30


⚡️코박라이브 2차 힌트 공개⚡️

앱 설치 후 퀴즈 풀면 2,000Point 획득 가능!
오늘 오후 5시에 시작하는 코박 라이브! 🎯

지금 2번 문제 질문과 게시글 링크 힌트를 공개합니다~!!🔥

👇🏻댓글을 눌러 힌트를 확인해보세요👀

코박 얼럿 (Cobak Alert)

18 Nov, 02:31


📌 비트코인 9만달러 방어…일본은행 총재 발언 후에도 유지될까? (13시45분)

지난주 금요일, 뉴욕 증시는 3대 지수 모두 하락세로 마감했습니다. 트럼프 랠리로 인해 주식 밸류에이션이 높아지면서 투자자들이 매수 포지션 확대에 신중한 태도를 보였고, 여기에 더해 12월 금리 동결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투자 심리가 위축된 것으로 분석됩니다.

물론 12월 금리 인하 가능성이 완전히 사라진 것은 아니지만, 금리 인하가 이루어지더라도 이후 인하 속도가 예상보다 느릴 것이라는 우려가 투자 심리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에 따라 지난주 10년물 국채 금리는 2.5bp오른 4.445%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다만, 전문가들은 국채 금리가 단기간에 급격히 상승하지 않는다면, 금리가 4.6%까지 오르더라도 시장에 큰 충격을 주지 않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높은 밸류에이션에 대한 우려가 여전히 시장에 존재하고 있지만, 기업 이익 둔화나 주요 경제 지표가 크게 악화되지 않는 한 이는 과도한 걱정으로 볼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그러나, 우에다 가즈오 일본은행(BOJ) 총재가 금일(18일) 오후 1시 45분에 예정된 기자회견에서 금리 인상을 시사한다면, 상황이 크게 악화될 수 있다는 우려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시장은 현재 엔화 약세가 지속되고 있는 점을 감안할 때, 일본은행이 12월 금리 인상을 단행할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있습니다. 특히, 우에다 총재가 오늘 기자회견에서 이러한 가능성을 시사하는 발언을 할지에 시장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 비트코인 가격은 9만 달러 부근에서 견고한 흐름을 이어가고 있지만, 우에다 총재의 발언에 따라 변동성이 확대될 가능성이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만약 금리 인상 신호 없이 기자회견이 마무리된다면 비트코인은 단기적으로 상승할 여지가 있을 것으로 보이지만, 금리 인상 신호를 내놓을 경우, 비트코인 시장은 조정을 받을 가능성이 높아 투자자들의 신중한 대응이 요구됩니다.

데일리코박 보러가기

코박 얼럿 (Cobak Alert)

18 Nov, 01:31


⚡️코박라이브 1차 힌트 공개⚡️

앱 설치 후 퀴즈 풀면 2,000Point 획득 가능!
오늘 오후 5시에 시작하는 코박 라이브! 🎯

지금 1번 문제 질문과 게시글 링크 힌트를 공개합니다~!!🔥

👇🏻댓글을 눌러 힌트를 확인해보세요👀

코박 얼럿 (Cobak Alert)

15 Nov, 01:54


📌 파월 발언에 $90,000 반납…트럼프 랠리 제동 걸리나

현지시간으로 14일, 뉴욕증시는 3대 지수 모두 하락으로 마감했습니다. '트럼프 랠리'가 과열됐다는 우려도 있었지만, 이날 발표된 생산자물가지수(PPI)와 파월 의장의 발언이 주된 하락 요인으로 작용했습니다.

해당 지표와 발언은 뉴욕증시뿐만 아니라 비트코인 가격도 끌어내렸습니다. 생산자물가지수 발표 이후 비트코인은 90,000달러 아래로 떨어졌고, 이후 파월 의장의 연설로 낙폭이 확대되며 한때 86,000달러 근처까지 하락했습니다.

생산자물가지수는 전월 대비 0.2% 상승하며 예상치에 부합했지만, 9월 발표된 0.1%와 비교하면 가파른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이는 지난 6월 이후 가장 높은 상승률입니다.

파월 의장은 이날 연설에서 인플레이션을 집중적으로 언급하며 금리 인하 속도를 늦출 수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그는 "미국 경제는 금리 인하를 서둘러야 한다는 그 어떤 신호도 보내지 않고 있다"고 강조하면서, 연준의 긴축 기조가 시장의 예상과 다르게 전개될 가능성을 내비쳤습니다.

물론, 금리 인상 가능성이 높아진 것은 아니지만, 금리 인하 속도가 늦춰질 수 있다는 이러한 변화가 시장의 불확실성을 키우고 있습니다.

월가에서는 이러한 금리 인하 기조의 변화가 시장에 선반영되어 하락할지, 아니면 트럼프 랠리가 계속될지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분석하며, 시장 변동성에 대비해야 한다는 입장을 내비치고 있습니다.

데일리코박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