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41 @a41_ko Channel on Telegram

A41

@a41_ko


A41의 공식 텔레그램 채널입니다.

A41 (Korean)

A41은 A41의 공식 텔레그램 채널입니다. 이 채널은 A41에 관심 있는 모든 사람을 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A41은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콘텐츠를 통해 A41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소식을 제공합니다. A41은 A41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플랫폼으로, A41의 새로운 소식과 업데이트를 놓치지 않고 받아볼 수 있습니다. A41 채널을 통해 A41의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고, A41과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들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A41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A41의 팬들과 소통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으로 A41 채널을 환영합니다.

A41

22 May, 08:00


📄 A41 Research
[Infrastructure] 맨틀을 통해 살펴보는 모듈러 구조의 강점


세 줄 요약


📌 블록체인은 확장성을 비롯한 기술적 문제의 해결을 넘어,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여 실질적인 가치를 전달할 수 있는 기술로 거듭나고자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다.

📌 블록체인의 기능을 분리하여 그 영향범위를 제한하고 병렬적 발전을 가능하게 하는 모듈러 방식은 기술과 동향이 빠르고 복잡하게 변화하는 환경에 적합하다.

📌 아키텍처 변화와 더불어 사용자의 트랜잭션 경험 향상을 다루고 있는 맨틀의 테크토닉 업그레이드는 모듈러 구조의 유연성을 적절하게 보여준다.

➡️ A41 미디움에서 전문 확인하기

A41

21 May, 07:29


📄 A41 Research
[Infrastructure] 옴니가 확장하는 모듈러 생태계

세 줄 요약

📌 블록체인 서비스가 상호의존적으로 발전하며 높은 보안 수준의 무신뢰 가치 전달이 어려워졌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아이겐레이어가 등장했다.

📌 옴니는 아이겐레이어의 장점을 기반으로 보안, 성능, 그리고 글로벌 호환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인프라 레이어로 빠르게 생태계를 확장하고 있다.

📌 성공적으로 출시한 옴니는 앞으로 1) 아이겐레이어 문제, 2) 듀얼스테이킹 토크노믹스, 3) 릴레이 보상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 A41 미디움에서 전문 확인하기

A41

20 Mar, 08:57


📄 A41 Research
[Infrastructure] 인젝티브로 보는 가치 창출에 대한 새로운 시각

✍️ 작성자: A41

세 줄 요약

📌 1) Injective는 고도의 확장성을 위해 Cosmos 기술을 활용하고, 개발자를 위한 플러그 앤 플레이 모듈을 도입하며, 낮은 수수료와 즉각적인 거래 확정성을 제공하여 블록체인 효율성과 개발자 친화성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합니다.

📌 2) INJ 2.0을 통한 디플레이셔너리 토큰노믹스, 커뮤니티 참여를 위한 전략적 에어드랍, 그리고 새로운 프로젝트를 지원하기 위한 1억 5천만 달러 규모의 Injective 벤처 그룹을 중심으로, Injective는 생태계 성장과 가치 창출에 중점을 둡니다.

📌 3) 금융을 위해 특별히 구축된 블록체인으로서, Injective는 Solana의 속도, Ethereum의 접근성, 그리고 Cosmos의 상호 운용성을 결합하여 개발자, 사용자, 그리고 금융 기관들을 효과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아티클 전문은 A41 Medium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41

30 Jan, 05:47


📄 A41 Legal
[Legal] 가상자산과 증권

✍️ 작성자: Justin

세 줄 요약

📌 1) 부실 증권의 발행 및 판매, 그리고 불공정거래로 인하여 많은 피해자들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자본시장법은 이를 엄격하게 규제하고 있다.

📌 2) 가상자산이 증권에 해당하면 이처럼 엄격한 자본시장법의 적용을 받게 되기 때문에, 증권에 해당하는지 여부(증권성)가 중요한 이슈가 되었다.

📌 3)가상자산 또는 스테이킹 서비스 등이 증권에 해당하는지 여부는 개별 사안에 따라 달라지고, 같은 사안의 경우도 관할지마다 판단이 달라질 수 있다.



➡️아티클 전문은 A41 Medium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41

29 Jan, 07:45


[FNSA Prop #22]

지난주 금요일 핀시아 22번 제안에 대하여
"No With Veto"로 투표한 후 트위터에 공지를 했습니다.

이에 많은 분들이 스테이킹을 재위임하고 있는 만큼
저희의 NWV 사유에 대한 입장을 트위터에 기재하게 되었습니다.

| A41 공식 X 계정에서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A41

11 Jan, 08:25


[💡A41 X SEI AMA Recap + 당첨자 발표 안내💡]

지난 1월 9일, Sei Foundation과 함께한 AMA가 성황리에 종료되었습니다.
참여해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다음 트위터 게시글에서 A41 AMA 이벤트 당첨자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https://x.com/a41_allforone/status/1745353769418899779?s=20

🚨A41 공식 트위터 계정에서 직접 연락드릴 예정이니, 유사 계정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AMA TL;DR]

이번 AMA에선, 최근 v2업그레이드를 발표한 Sei가 어떻게 블록체인에서 Web2에서의 거래 경험을 구현하고자 하는지 질문했습니다.

Sei v2 아티클의 작성자인 A41의 프로덕트 개발자, Jessie와 함께 Sei의 업그레이드가 기존 생태계에 불러올 변화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Sei의 병렬 프로세싱, EVM 도입 등 기술적 개선을 통해 향후 이더리움 생태계 친화적 로드맵이 어떻게 구현될지 알아보았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 A41 유튜브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https://youtu.be/Ya409hNO6MI?si=8c2P7CE8eaQSl1YA

| A41 Medium에서 최신 Sei 글 확인하기 | A41 Twitter |

A41

09 Jan, 11:49


[🚨A41 X SEI AMA is 1 hour away!🚨]

잠시 뒤 밤 10시, A41 X SEI AMA가 진행됩니다.

💡AMA에 참여하시는 청취자 분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5명에게 $SEI 토큰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참여만 해도 자동으로 응모가 되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스페이스 바로가기
https://twitter.com/i/spaces/1eaJbgygOvVxX?s=20

A41

09 Jan, 06:53


📄 A41 Research
[Infrastructure] Sei v2 — “첫 병렬 EVM 블록체인"의 타이틀을 가져갈 수 있을까

✍️ 작성자: Jessie

세 줄 요약

📌 1)지난 8월, Sei는 트레이딩에서의 최상의 사용자 경험을 위해 백엔드에서의 혁신을 이루고자 출시되었다.

📌 2)Sei는 v2 업그레이드를 통해 이더리움 개발자들이 별도의 노력 없이 Sei 생태계로 진입하고, 유저 또한 이미 사용하고 있는 지갑 등의 인프라를 별도의 변경 없이 사용 가능하게 한다.

📌 3)이번 v2 업그레이드에서는 더 빠른 블록체인 성능을 위해 기존의 데이터베이스 구조를 변경하고, 트랜잭션 병렬처리를 위한 알고리즘을 개선했다.




오늘 밤 10시, 작성자 Jessie와 함께하는 Sei AMA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아티클 전문은 A41 Medium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41

08 Jan, 07:50


[🚨A41 X SEI AMA🚨 D-1]

A41X SEI AMA가 1월 9일 화요일 밤 10시에 진행됩니다.

🎤평소 SEI에 대해 궁금했던 것들을 질문해 드립니다. 사전 질문지를 통해 궁금했던 내용들을 미리 등록해 보세요!

💰AMA에 참여하신 분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SEI 토큰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AMA에 참여만 해도 주어지는 이벤트 기회를 놓치지 마시고, 내일 있을 AMA 일정도 미리 등록해 보세요!

🔽AMA 일정 등록하고 리마인더 받아보기
https://twitter.com/i/spaces/1eaJbgygOvVxX?s=20

A41

05 Jan, 15:02


[🚨A41XSei AMA & $SEI 이벤트 공지]

🥳AMA의 주인공은 바로 Sei였습니다!

AMA 일정: 1월 9일 (화) 10:00PM

💰참가자 보상: $500규모의 $SEI 토큰 지급 예정💰

➡️참여 방법: A41 트위터 팔로우 후 1월 9일 AMA 청취

(*끝까지 참여해주신 분들 중, 추후 5명을 선별해 공지드릴 예정입니다.)

🚢 Sei는, 최근 V2버전을 출시하며 병렬 트랜잭션 처리로 주목을 받고 있는 프로토콜입니다.🚢

💡다가올 AMA에서, Sei의 밸리데이터로 참여하고 있는 A41이 여러분의 궁금증을 대신 해소해 드립니다!

🎤이번 AMA는,
A41의 Developer JessieBD Bella,
SEI 재단의 BD Joe와 함께 진행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Sei AMA 사전 질문을 등록하고, 당첨 확률을 높여보세요.
https://forms.gle/bG5HzFbJ9mmmfPiS8

A41

05 Jan, 03:40


[📣A41 AMA 소식]

A41에서 다음주 화요일 밤 10시, 최근 뜨겁게 떠오르는 [?] 프로젝트와 AMA를 진행합니다.

💡힌트 : #Parallelization, #Fast, #v2

💰트위터 댓글을 통해 정답을 맞추시는 분들께는 추첨을 통해 보상이 지급됩니다.💰

🔥지금 A41 공식 트위터 계정으로 해당 포스트를 리트윗하고, 댓글로 정답을 맞추어 보세요! 잠시 뒤에 정답 공개와 함께 더 큰 규모의 이벤트가 공개될 예정입니다.

➡️ 이벤트 참가하고 정답 맞추기:
https://x.com/a41_allforone/status/1742825581778182394?s=46

A41

21 Dec, 05:51


📄 스트라이드(Stride) 로드맵 : 2024년의 스트라이드

세 줄 요약
📌 1) 스트라이드 프로토콜은 2022년 9월에 출시되어 코스모스 디파이의 핵심축으로 성장했습니다.
📌 2) 현재 스트라이드의 유동화 토큰(LST)들은 코스모스 체인뿐만 아니라 많은 주요 코스모스 디파이 앱에서 상당한 견인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 3) 또한 스트라이드는 $ATOM, $INJ, $OSMO, $JUNO, $EVMOS의 주요 유동성 스테이킹 제공자로서의 지배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유동화 스테이킹 확산에 따른 혜택을 계속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전문은 A41 medium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41

13 Sep, 03:30


📄 [Infrastructure] Replicated Security #2: Replicated Security의 문제점, 해결방안, 그리고 제언

✍️ 작성자: Taron

세 줄 요약

📌 1) RS가 근본적으로 내포하고 있는 문제는 비용과 편익의 시차 및 불확실성의 존재에 기인한다.

📌 2) 관련해서 커뮤니티 내에서는 Consumer 체인의 추가에 따른 비용을 제거하거나, 편익을 처음부터 증대시키는 식으로 시차 및 불확실성을 해소하고자 한다. 나아가 전세 제도를 차용하거나, 검증인 및 위임자들의 위험 선호도를 Consumer 체인 검증의 선택지에 반영하는 방향도 고려해볼 수 있다.

📌 3) 새로운 체인을 쉽게 만들어주는 툴셋들이 다수 등장하고 있는 현 시점에서 RS의 미래를 숙고해보는 것도 충분히 유의미할 것으로 보인다.



전문은 A41 medium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41

30 Aug, 02:00


📄 [Infrastructure] Replicated Security #1: Replicated Security의 동작 방식과 현황

✍️ 작성자: Taron

세 줄 요약

📌 1) Replicated Security는 코스모스 생태계 내 신규 앱체인의 온보딩을 용이하게 하기 위한 Security-as-a-service이다.

📌 2) 양질의 보안을 제공할 수 있는 검증인 집합 그대로 Consumer 체인의 검증인 집합으로 복제(Replicate)되는 만큼, DPoS 앱체인의 고질적인 문제점인 초기 유동성 부족에 따른 보안 문제와 탈중앙성 사이의 긴장관계를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3) 하지만 수많은 앱체인이 Replicated Security를 활용하는 경우 보안을 공급하는 검증인 집합에 큰 부담이 가해지는 데에 반해 명확한 대가 내지 수입을 제공받지 못한다면 생태계 전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위험이 있다.



전문은 A41 medium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41

16 Aug, 02:30


📄 [Infrastructure] 왜 Sei는 더 빠른 블록체인을 지향하는가 — 확장성과 탈중앙성의 교차점에서

✍️ 작성자: Jessie & Taron


세 줄 요약

📌 1) 트레이딩에서의 최상의 사용자 경험을 위해 Sei는 자체 오더 매칭 시스템, 프론트러닝 방지 메커니즘, 그리고 네트워크단의 오라클을 제공한다.

📌 2) 목표하는 백엔드에서의 금융 혁신을 이루기 위해 Sei만의 Twin Turbo 합의 메커니즘과 트랜잭션 병렬 처리 시스템을 구현했다.

📌 3) 확장성과 보안성을 달성하기 위해 밸리데이터의 역할이 무거워져 탈중앙성을 희생했지만, 호스팅 인프라와 지리적 위치의 분산을 통해 운영 관점에서의 탈중앙성을 확보했다.

📌 4) Sei는 2023년 8월 15일에 메인넷을 런칭했다. 최고의 트레이딩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비전을 토대로, 블록체인 시장에 어떠한 변화를 이룰 지 지켜보자.



전문은 A41 Medium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41

27 Jul, 08:00


📄 A41 Research
[Infrastructure] MEV 탈중앙화를 위한 이더리움의 노력: the Scourge #1

✍️ 작성자: Jessie

세 줄 요약

📌 1)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의 MEV추출의 중앙화 문제가 대두되었고, 해결을 위해 PBS (Proposer-Builder Separation)이 고안되었다.

📌 2) 현재는 이더리움 프로토콜에서의 구현이 어려워 외부 주체인 Flashbots의 MEV-boost가 사용되고 있지만, 별도의 미들웨어를 사용해야 한다는 점과 릴레이 중앙화 등의 문제도 있다.

📌 3) 이더리움은 the Scourge 로드맵을 통해 PBS를 이더리움 프로토콜 내부에서 구현하는 것으로 지금의 문제를 해결하려 한다.



전문은 A41 Medium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41

24 Jul, 06:00


📝A41 Governance Memo
A41이 참여한 프로토콜 거버넌스에 대해 다루는 정기 콘텐츠입니다.

✍️ 작성자: Jessie

A41

21 Jul, 06:59


[7월 19일, 스트라이드(Stride)가 공식적으로 ICS로 전환되었습니다]

✔️스트라이드 블록체인의 블록생성은 코스모스 허브의 검증자 세트에서 이루어집니다.
✔️STRD가 아닌 ATOM으로 체인 보안이 이루어집니다 ($2.3억 달러의 보안성 (기존 대비 100배)
✔️스트라이드는 독립 체인을 유지하므로 STRD 토큰에 의해 운영되며, STRD에 대한 스테이킹 보상을 계속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스트라이드의 공지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A41

18 Jul, 08:00


[A41: EthCC 부대행사 공동주최🇫🇷]

📌7월 19일 오후 5시부터는 EthCC의 부대행사로 A41이 Airswap, Blocknative, EigenPhi, Solidus Labs와 함께 Soirée MEV를 공동주최합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A41

18 Jul, 07:59


[A41: EthCC 부대행사 공동주최🇫🇷]

📌7월 19일 아침 8시, A41이 Airfoil, Magna, ZKme와 함께 조찬 행사를 공동주최합니다. 파리에서 EthCC에 참여하는 분들과 만나뵙고 이야기 나누고자 합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