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프레스 뉴스 채널 @coinpresskorea Channel on Telegram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

@coinpresskorea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 (Korean)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은 가상화폐 및 블록체인 기술 관련 최신 소식을 전하는 전문 뉴스 채널입니다. 이 채널은 가상화폐 시장 및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제공하여 사용자들이 업계 동향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또한, 다양한 전문가들의 인사이트와 분석을 통해 사용자들이 합리적이고 현명한 투자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모표로 하고 있습니다.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은 가상화폐 시장에 관심이 있는 누구에게나 유용한 정보와 소식을 제공하며, 빠르고 신뢰할 수 있는 소식을 전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과 가상화폐 시장에 관한 최신 정보를 놓치지 마세요!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

20 Nov, 15:22


블랙록 "트럼프 당선 후 '규제 명확화' 관련 암호화폐 낙관론 부상 중"
비트코인매거진에 따르면,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이자 비트코인 현물 ETF 발행사인 블랙록이 최근 한 보고서에서 "금리인하 기조의 글로벌 거시 경제 환경과 더불어 미국 대선 이후 비트코인을 비롯한 디지털 자산(암호화폐) 시장 전반에 대한 규제가 명확해 질 수 있다는 낙관론이 새롭게 부상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이어 블랙록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은 비트코인은 전략적 준비자산으로 보유하겠다는 공약을 내세웠고, 하원과 상원 선거에서도 친암호화폐 후보들이 선전했다. 이러한 거시적 환경과 지원 정책들은 비트코인 보급화를 가속하고 대중화를 촉진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외신 "트럼프→연준 옮겨간 투자자 관심, BTC 본격 상승 내년으로 밀릴지도"
DL뉴스가 복수의 애널리스트 분석을 인용, 비트코인의 또다른 상승세가 다시 오려면 새해까지 기다려야 할 수도 있다고 평가했다. 투자자의 관심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에서 연방준비제도로 옮겨지고 있다는 것. 이와 관련 GSR 애널리스트 카를로스 구즈만(Carlos Guzman)은 "미국에 친암호화폐 행정부가 들어서는 것은 최초이기 때문에 이것이 얼마나 큰 변화인지 예상하기도 어렵다"며 "트럼프의 암호화폐 대선 공약이 다 실현될 확률은 낮지만, 전혀 불가능하다고 보지는 않는다. 이 경우 BTC의 가파른 상승이 전망되며, 알트코인도 이를 뒤따를 것"이라고 말했다. 암호화폐 금융 서비스 기업 스완비트코인(Swan Bitcoin)의 CEO 코리 클립스텐(Cory Klippsten)은 "현재 우리는 비트코인 강세장 초기 단계에 있다"며 "그 과정에서 20~40%의 조정도 예상되지만, 고점을 맞추겠다는 전략은 경솔한 생각"이라고 전했다.

외신 "SOL 파생상품 미결제 약정 약 $56억까지 급증...투자자 관심↑"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글로브가 코인글래스의 데이터를 인용 "솔라나(SOL) 파생상품(선물 및 옵션) 시장 내 미결제 약정 규모가 이번주 초 약 45억 달러에서 역대 최고 수치인 56억 달러까지 급증했다. 이는 SOL을 향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그만큼 증가했음을 시사한다"고 진단했다. 이와 관련 크립토글로브는 "SOL은 최근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며, 사상 최고가를 경신하기도 했다. 이에 트레이더 및 투자자들 사이에 낙관론이 확산됐고, 상승 모멘텀이 반영되며 미결제 약정 증가로 이어졌다. 현재 SOL 파생상품 시장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플랫폼은 바이낸스로 약 21.6억 달러 상당의 포지션이 오픈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덧붙였다.

이더파이 CEO "밈코인은 암덩어리"
마이크 실라가제(Mike Silagadze) 이더파이 최고경영자(CEO)가 X를 통해 "밈코인은 암 덩어리"라고 지적했다. 그는 "온체인 데이터에 따르면 (밈코인) 투자자의 98% 이상이 돈을 잃는다. 카지노보다 더 최악"이라며 "밈코인 경제가 모든 투기꾼을 잃을 때까지 얼마나 걸릴까? 이들이 다 사라진 후에도 밈코인이 암호화폐에 긍정적인 인상을 줄 수 있을까?"라고 반문했다.

<출처: COINNESS KOREA>
ⓒ코인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호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

20 Nov, 15:22


반에크, 미 BTC 전략적 비축 공식 지지
워처구루 X 계정에 따르면 반에크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전략적 비트코인 준비자산화(비축) 계획을 공식적으로 지지했다. 앞서 폭스비즈니스 기자 엘리노어 테렛(Eleanor Terrett)은 소식통을 인용, "최근 일부 매체에서 보도된 것과 달리 블랙록은 트럼프의 공약 중 하나인 비트코인의 전략적 비축을 지지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한 바 있다.

트럼프, 'BTC·USDT 지지자' 하워드 러트닉 상무부 장관 지명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상무부 장관으로 미국 투자은행 캔터 피츠제럴드 CEO 하워드 러트닉(Howard Lutnick)을 지명했다. 러트닉은 비트코인 및 테더(USDT)의 열렬한 지지자로, 캔터 피츠제럴드는 수년 간 테더의 미 국채 수탁 업체로 위임된 것으로 알려졌다. 또 러트닉은 지난 7월 개최된 비트코인 2024 컨퍼런스에서 캔터 피츠제럴드가 비트코인 보유자들에게 레버리지를 제공하기 위한 비트코인 금융 사업을 시작할 예정이라며, 초기 자금으로 20억 달러의 대출을 할당했다고 밝힌 바 있다. 앞서 하워드 러트닉은 트럼프 행정부의 재무장관직에 도전장을 던졌으나 트럼프가 그를 재무부 장관이 아닌 상무부 장관으로 임명하길 원한다고 알려진 바 있다.

中 상하이 고등법원 "가상화폐, 개인 보유 가능하지만 사업은 불법"
우블록체인 최근 중국 상하이 송장구 고등법원의 판례를 인용 "중국 법원은 해당 판례에서 가상화폐는 가상상품의 일종으로 재산적 속성을 가지며 법률로 금지되지 않는다고 명시했다. 나아가 법원은 개인이 단순히 가상화폐를 보유하는 것은 불법이 아니지만, 가상화폐 관련 사업활동은 불법 금융활동이라고 명확히 했다"고 전했다. 한편 해당 케이스에서 중국 상하이 인민법원은 "토큰 발행을 통한 자금 조달은 토큰의 불법 판매 및 유통으로 투자자로부터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을 조달하는 행위에 속한다. 현재 중국 법률에는 가상화폐에 대한 명확한 규정이 없지만, 인민은행을 포함한 기타 정부기관이 발표한 일부 규정이 가상화폐 관련 사업 활동을 규제하고 있다. 여기서 법정화폐 취급 가상화폐 거래소, 토큰 발행 및 자금조달 등 영업활동 등은 증권법 및 기타법에 저촉된다"고 강조했다. 한편 중국 법원은 여러 차례 비트코인 등 가상자산의 '재산성'을 인정한 바 있다.

인투더블록 "ADA 투자자들, 이번 랠리서 매도세 뚜렷"
암호화폐 마켓 데이터 분석 플랫폼 인투더블록이 공식 X(구 트위터)를 통해 "최근 카르다노(ADA, 에이다) 상승 랠리에서 보유 물량을 매도한 ADA 보유자들이 많았다. 11월 5일 ADA 상승세가 본격화된 이후 ADA 보유 주소 수는 3만 개 감소했다"고 분석했다.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

20 Nov, 15:22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 (20241121)

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



금감원, '가상자산 기업' 투자 ETF도 불허
비트코인 현물·선물 ETF의 발행을 금지한 금융당국이 가상자산 거래소 등 관련 기업에 투자하는 펀드 출시도 반려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한국경제TV가 단독 보도했다. 한 운용사 관계자는 이 매체에 "지난해 말부터 가상자산 기업에 투자하는 펀드 출시를 준비했지만 금감원으로부터 '아직 안된다'는 답변을 들었다. 펀드는 미국 가상자산 거래소인 코인베이스 등에 투자하는 ETF로 당국 승인만 있으면 당장이라도 출시할 준비가 돼 있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금융감독원 관계자는 "비트코인에 대한 투자 수요가 늘고 있지만, 정부 기조가 바뀌지 않는한 펀드에만 규제를 풀어줄 수 없다"고 설명했다.

중국 인민은행, 기준금리 동결
중국 중앙은행인 인민은행은 사실상 기준금리로 취급되는 대출우대금리(LPR)를 1년 만기 3.1%, 5년 만기 3.6%으로 동결했다고 밝혔다.

북미 동영상 플랫폼 럼블 CEO, X에 '럼블, BTC 사야 하나?' 포스팅
북미 동영상 스트리밍 및 클라우드 플랫폼 럼블(Rumble)의 최고경영자(CEO) 크리스 파블로브스키(Chris Pavlovski)가 자신의 X(구 트위터)를 통해 "럼블의 대차대조표에 비트코인을 추가해야 할까?'라는 질문을 포스팅했다. 이에 비트코인 현물 ETF 운용사 제외 단일 기업 중 가장 많은 BTC를 보유 중인 미국 IT 기업 마이크로스트래티지(나스닥 티커 MSTR) 설립자 마이클 세일러가 "추가해야 한다. 기꺼이 그 이유와 방법에 대해 논의하고 싶다"고 답했다. 이에 크리스는 마이클 세일러에게 DM(개인 메시지)을 보내겠다고 덧붙였다.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

20 Nov, 15:22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 (20241121)

한동훈 "가상자산 과세 유예돼야" 재차 강조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가 페이스북을 통해 "가상자산 과세는 유예돼야 한다"고 재차 강조했다.

한대표는 "가상자산 과세를 2년 유예하기로 한 이유는 가상자산 특수성상 현재 법제와 준비상황으로는 많은 보완이 필요하기 때문이다…민주당이 가상자산 과세를 유예하는 정부여당 방침에 반대하며 과세 공제한도를 5000만원으로 상향하는 안을 처리하겠다고 압박 중이지만, 금투세 폐지를 이끌어낸 것처럼 이번에도 그렇게 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더불어민주당은 가상자산 과세 공제한도를 5000만원으로 상향하는 안을 오는 26일 기획재정위원회에서 처리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코인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호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

20 Nov, 15:22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 (20241121)


마이클 세일러, 12월에 마이크로소프트 이사회에서 BTC 매입 관련 발언 예정


신시아 루미스 미국 상원의원, 마이클 세일러 마이크로스트래티지(MSTR) 설립자가 참여한 반에크 X 스페이스를 인용, "마이클 세일러가 12월 마이크로소프트(MS) 이사회에서 비트코인 매입과 관련한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고 외신이 보도했다.

세일러는 마이크로소프트 주주들로부터 이사회에서 발표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으며 3분 동안의 발언 기회가 있다고 말했다. 또 세일러가 마이크로소프트 CEO와 직접 만나겠다고 제안했지만 아직 받아들여지진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12월 마이크로소프트 주주총회에서 BTC 투자에 대한 찬반투표가 진행될 예정이며, MS 이사회는 주주들에게 반대표를 던지기를 권고하면서도 BTC를 포함한 여러 자산에 대한 투자를 평가하고 있다고 밝힌 상태다.


ⓒ코인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호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

20 Nov, 12:36


암호화폐 과세 유예 항의전화 방법

1. 1577-7667 전화

2. 3번 누름

3. 삐 소리 울리면 "코인과세 유예하세요 안그러면 민주당 다시 안 뽑는다" 등 이야기

4. 우물정(#)자 누르고 통화 종료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

19 Nov, 23:54


암호화폐 과세 유예 청원

암호화폐 과세 유예 청원 입니다

많은 참여와 공유 바랍니다

https://petitions.assembly.go.kr/proceed/onGoingAll/2672675718CF362BE064B49691C6967B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

19 Nov, 15:13


디스프레드 리서치 "업비트, 일주일 새 거래대금 10배 증가"
웹3 컨설팅 기업 디스프레드의 리서치 부문인 디스프레드 리서치가 지난 15일 치뤄진 미국 대선에서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후보의 당선으로 국내 가상자산 시장에서 관측된 관심도 급증 현상에 대한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9일 밝혔다. 보고서는 "트럼프 트레이드(Trump Trade, 트럼프 당선인의 정치적 행보에 따라 영향을 받는 특정 산업군의 강세 효과)로 인해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거래량 증가 △업비트 점유율 확대 △국내 가상자산 투자자들의 밈코인 선호도 증가 등이 돋보였다"고 진단했다. 특히 보고서는 "국내에서 거래가 가장 활발하게 이뤄지는 업비트의 거래대금은 5일에서 12일까지 약 10.73배 증가했으며, 업비트와 빗썸 거래대금의 11월 평균 점유율 격차는 39.68%p로 벌어졌다"고 부연했다.

‘친암호화폐’ 전 OCC 청장 대행, 복수 금융당국 요직 하마평
폭스비즈니스 기자 엘리노어 테렛(Eleanor Terrett)이 소식통을 인용해 "전 미국 통화감독청(OCC) 청장 대행 브라이언 브룩스(Brian Brooks)가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외 다른 금융기관 요직 후보에 이름을 올린 것으로 알려졌다. 증권거래위원회(SEC), 연방예금보험공사(FDIC), OCC, 금융산업규제청(FINRA), 금융안정감독위원회(FSOC),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 등이다”고 전했다. 브룩스는 과거 “스테이블코인은 달러에 도움이 된다”, “SEC가 암호화폐 투자 불안감을 부추긴다”, “비트코인 채굴은 적은 에너지로 큰 가치를 창출한다” 등의 발언을 한 바 있다. 아울러 그는 여러 암호화폐 기업에서 근무하기도 했다.

번스타인 “내년 BTC $20만 돌파 불가능 목표 아냐”
크립토베이직에 따르면 미국 월스트리트 투자은행 번스타인이 고객 노트를 통해 “비트코인이 2025년 목표 가격인 20만 달러에 빠르게 접근하고 있다. BTC가 10만 달러 돌파를 목표로 하고 있는 지금, 20만 달러는 더 이상 비현실적인 목표가가 아니다”고 밝혔다. 앞서 번스타인은 지난 6월 처음으로 비트코인 2025년 목표가를 20만 달러로 제시했으며, 미국 대통령 선거일 전날 “해리스와 트럼프 중 어느 누가 대통령에 당선되더라도 비트코인은 2025년 20만 달러까지 상승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번스타인은 “최근 트럼프 대통령직 인수위원회가 피트 헤그세스, 로버트 F. 케네디 주니어, 일론 머스크 등 친암호화폐 인사들을 내각에 합류시켰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내년 BTC 20만 달러 돌파 가능성은 매우 크다. 아울러 트럼프가 약속했던 대로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에 암호화폐 감독 권한을 더 많이 부여한다면 비트코인은 물론이고 알트코인에도 호재가 될 수 있다. 또 트럼프가 공언했던 전략준비자산에 BTC를 포함하는 방안은 상당한 시간이 소요될 수 있는데, 이를 추진하는 과정에서 충분히 가격 상승 촉매 역할을 할 수 있다. 끝으로 마이크로스트래티지를 필두로 한 기업들의 BTC 매집, BTC 현물 ETF와 비트코인 채굴자 수요가 비트코인 가격 상승의 한 축을 담당할 것으로 본다. 이들 큰 손들의 긍정적 움직임이 비트코인 하방 압력을 크게 줄이는 역할도 한다”고 강조했다.

<출처: COINNESS KOREA>
ⓒ코인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호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

19 Nov, 15:12


제미니, 프랑스로 사업 확장
더블록에 따르면,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제미니가 프랑스로 사업을 확장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현지 이용자들이 제미니에서 계정을 만들고 암호화폐를 예치·거래할 수 있게 됐다. 제미니는 지난해 12월 프랑스에서 가상자산 서비스 제공자(VASP) 라이선스를 취득했고, 올해 초에는 미국에서도 같은 라이선스를 취득했다. 현재는 70개국 이상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프랑스는 2022년 이후 암호화폐 보유자 비율이 2%p 증가한 총 18%를 기록 중이며, VASP 라이선스 관련 선제적 규제 환경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분석 "ETH, 12월 $4,000 돌파 못 할 것...투자 매력 저조"
코인데스크가 암호화폐 전문 데이터 플랫폼 앰버데이터(Amberdata)의 설문조사를 인용, "이더리움이 연말까지 최고점인 4,000 달러를 돌파할 확률은 10%에 불과하다"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이더리움 옵션 기반 확률 밀도 함수(PDF)와 누적 밀도 함수(CDF) 차트에 따르면, 현재 시점에서 트레이더들은 이더리움이 12월 27일 옵션 만기일까지 4,000 달러를 넘을 가능성을 10%로 보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가 대통령으로 당선되면서 디파이(DeFi) 및 암호화폐 분야에 대한 규제가 완화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확산됐지만, 이런 변화가 이더리움의 투자 매력을 끌어올리지는 못하고 있다"고 부연했다. 이와 관련 앰버데이터(Amberdata)의 파생상품 총괄 그레그 마가디니(Greg Magadini)는 "현재 거의 모든 디파이 트랜잭션이 이더리움 레이어2에서 실행되고 있기 때문에 이더리움 가격이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분석 "BTC, $69,000 리테스트 가능성...급등 후 급락 전망"
코인데스크가 복수의 전문가를 인용해 "비트코인 시장이 과열됐다. 가까운 시일 내 급등 후 급락이 예상된다. 이 경우 69,000 달러 지지선을 리테스트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온체인 결제 프레임워크 개발사 SOFA.org의 사이트 책임자 아우구스틴 판(Augustine Fan)은 "비트코인이 상승 국면에 진입했지만 앞으로 더 큰 가격 변동성과 함께 잠재적 하락이 예상된다. 비트코인 도미넌스는 미국 S&P 500 지수에서 대형 주식들이 시장을 지배하는 형태와 유사하게 일방적인 상승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이는 현재 암호화폐 생태계에서는 바람직하지 않은 현상"이라고 진단했다. 아울러, 위파이(WeFi) 공동 창립자 막심 사하로프(Maksym Sakharov)는 "비트코인의 가격 상승 모멘텀이 90,000 달러를 넘어서면서 둔화됐다. 또 미국 연방준비제도가 더 이상 금리를 서둘러서 인하할 이유가 없다고 밝힌 만큼, 매파적 태도를 유지한다면 비트코인 매력이 줄어들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일론 머스크, '도지파더' 사진 게시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가 자신의 X에 영화 대부(The Godfather)를 패러디한 '더 도지파더(The Dogefather)'라는 문구가 적힌 사진을 게시했다.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

19 Nov, 15:12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 (20241120)

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



JP모건 "BTC 해시프라이스 이달 들어 30% ↑...채굴 수익성 개선"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JP모건이 보고서를 통해 "비트코인 가격이 상승하면서, 이번 달 첫 2주 동안 비트코인 채굴 수익성이 크게 개선됐다. 이에 따라 채굴자가 얻는 수익을 나타내는 해시프라이스(hash price)가 30% 상승했다. 아울러 미국 증시에 상장된 채굴 기업 중 JP모건이 추적하는 채굴주의 전체 시가총액(시총) 역시 15일 기준 10월 말 대비 약 80억 달러(33%)가 증가했다"고 전했다.

분석 "BTC, 과거 강세 패턴 반복 시 $138,000 돌파"
크립토베이직에 따르면,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겸 트레이더 알리 마르티네즈(Ali Martinez)가 비트코인이 과거 강세 패턴을 반복할 경우 최대 150,000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다고 진단했다. 그는 “BTC는 2016, 2017년 강세 시즌에서 신고점을 돌파한 뒤 156% 급등했으며 이후 39% 조정을 겪었다. 2020, 2021년 사이클에서도 직전 신고점 대비 121% 상승 후 32% 조정이 나타났다. 현재 BTC는 3월 최고점인 73,750달러 대비 약 26.7% 상승한 상황이며, 과거 사이클이 반복된다면 최소 138,000 달러까지 상승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주기영 "BTC, '극도의 낙관론' 구간 진입"
크립토퀀트 CEO 주기영이 X를 통해 "현재 99.3%의 비트코인 UTXO(아직 소비되지 않은 트랜잭션)이 수익을 보고 있다. 이 유포리아(Euphoria, 극도의 낙관론) 현상은 일반적으로 3~12개월 동안 지속되며, 이번 유포리아는 2주 전에 시작됐다. 지금 상황에서 숏 포지션을 구축하는 것은 포물선 패턴의 정점일 수 있지만, 사이클 바닥일 가능성도 있다"고 전했다.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

19 Nov, 15:12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 (20241120)

자오창펑 바이낸스 설립자 "다수 국가, BTC 매입 위해 경쟁적으로 화폐 찍어낼 것"


자오창펑 바이낸스 설립자가 X를 통해 "국가들이 비트코인 매입을 위해 경쟁적으로 돈을 찍어내게 될 것이다. 즉 비트코인의 전략적 비축금이다. 이 경쟁에 아무도 마지막에 있길 원하지 않을 것이다"고 전망했다.

얼마전 미국 대선에서 승리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암호화폐 공약 중 하나로 비트코인을 국가 전략 준비자산으로 비축하겠다고 말한 바 있다.


ⓒ코인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호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

19 Nov, 15:11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 (20241120)

올 3Q 블랙록 IBIT 보유량 1위 기관은 ‘밀레니엄’


올 9월 30일 기준 블랙록 BTC 현물 ETF(IBIT) 보유 기관 및 주주가 총 700곳에 가까운 것으로 잠정 집계되었고, 이 중 IBIT를 가장 많이 보유한 기관은 밀레니엄 매니지먼트이다고 더블록이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기관 및 주주가 보유한 IBIT 주식은 총 1억 6,020만주이며, 밀레니엄 매니지먼트는 올 3분기 동안 IBIT 1,260만주를 추가로 매수했다. 현재 보유 주식은 총 2,350만주(8.48억 달러)다. 유럽의 대표적 헤지펀드 중 하나인 카퓰라(Capula)도 이 기간 3억 달러 상당의 IBIT와 2.8억 달러 상당의 피델리티 BTC 현물 ETF(FBTC)를 추가 매수했다. 또 골드만삭스는 IBIT 577만주를 추가 매수해 IBIT 보유량 2위 기관에 이름을 올렸다. 반면 월가 `헤지펀드의 왕`으로 불리는 헤지펀드 투자자인 스티브 코헨(Steven Cohen)의 헤지 펀드인 포인트72는 BTC 현물 ETF 포지션을 모두 정리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대형 마켓메이킹 업체 제인스트리트(Jane Street)는 블랙록 IBIT는 대부분 정리했으나 나머지 BTC 현물 ETF 포지션은 대부분 직전 분기와 비슷하게 유지했다.


ⓒ코인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호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

18 Nov, 15:16


BTC 현물 ETF, 100만 BTC 보유...발행량의 5.33%
크립토퀀트 기고자 맥디(MAC_D)가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는 전체 BTC 공급량의 5.33%를 축적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그는 "BTC 현물 ETF는 지난 1월 62.9만 BTC를 보유했지만 현재 보유량은 105.4만 BTC로 42.5만 BTC를 늘렸다. 전체 BTC 발행량의 5.33% 수준이다. 앞으로 미국이 BTC를 전략적 준비자산으로 채택하면 현물 ETF로 유입되는 물량은 더욱 커질 가능성이 높다. BTC 현물 ETF의 축적량이 증가할수록 가격도 강세를 보일 것"이라고 분석했다.

6월에 납치됐던 암호화폐 인플루언서, 캐나다서 시신 발견
크립토포테이토에 따르면, 캐나다 당국이 지난 6월 납치된 암호화폐 인플루언서 케빈 미르샤히(Kevin Mirshahi)의 시신을 지난 10월 30일 몬트리올에서 발견했다고 전했다. 미르샤히는 인플루언서로 활동하며 투자회사 크립토 파라다이스 아일랜드 등을 운영한 것으로 전해졌다. 매체는 "암호화폐 관계자들과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한 표적 범행이 증가하고 있다"고 부연했다.

암호화폐 업계 주요 인사들, 트럼프 정부 효율성 부서 지지 표명
코인베이스 CEO 브라이언 암스트롱과 제미니 공동 설립자 카메론 윙클보스 등 암호화폐 업계 인사들이 트럼프 행정부의 정부효율성 부서(D.O.G.E)에 지지를 표명하고 있다고 비인크립토가 전했다. 정부 효율성 부서는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가 언급한 곳으로, 무분별한 지출과 규제를 남발하는 연방 기관을 줄이겠다는 취지로 구성 중인 부처다. 현재 머스크가 수장 자리를 맡을 것으로 알려졌다. 암스트롱, 윙클보스 외에도 리플(XRP) 최고법률책임자(CLO) 스튜어트 알데로티 등도 D.O.G.E에 지지 의사를 표명한 바 있다.

美 공화당 의원들, SEC·FINRA에 "프로메튬 ETH 커스터디 출시 우려" 서한
미국 하원 금융서비스위원회 소속 공화당 의원 4명이 최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 금융산업규제청(FINRA)에 보낸 서한에서 디지털 자산 플랫폼 프로메튬(Prometheum)의 이더리움(ETH) 커스터디 서비스 출시에 우려를 표명했다고 데일리호들이 전했다. ETH가 증권이 아닌 만큼 프로메튬과 같은 암호화폐 SPBD(특수 목적 브로커-딜러)는 비증권 수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다는 취지다. 프로메튬은 SEC가 라이선스를 발급한 곳으로, 증권으로 간주하는 암호화폐에 커스터디를 지원하고 있다. 의원들은 "프로메튬의 ETH 커스터디 신청에 SEC와 FINRA는 침묵하고 있으며, 이는 무책임한 처사다. 두 기관은 시장 혼란과 불확실성을 부추겨 시장 참여자와 투자자들에게 해를 끼치고 있다"고 강조했다.

<출처: COINNESS KOREA>
ⓒ코인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호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

18 Nov, 15:16


JP모건 "BTC 개인 투심 점수 4...역대 최고"
BTC 및 BTC 관련 상품에 대한 JP모건 개인 투자자 심리 점수가 지난주 역대 최고치인 4를 기록했다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BTC 현물 ETF 및 암호화폐 테마주로의 자본 유입이 급증한 영향이다. 이와 함께 BTC 보유 기업 마이크로스트래티지(MSTR) 주식과 연계된 옵션 시장도 유례 없는 강세 분위기를 보였다. 매체는 "지난주 수요일(현지시간) MSTR 1년 25델타 풋콜스큐(풋옵션 대비 콜옵션 계약 비율)가 -26.7%로 급락했는데, 이는 콜옵션이 풋옵션에 비해 매우 높은 프리미엄에 거래됐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이어 "개인 투자자들의 투자 심리가 과열되면 시장은 예측 불가능한 변동성을 겪을 수 있다”고 경고했다.

추경호 "코인 과세 2년 미뤄야...국민과 약속"
추경호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정부 제안대로 가상자산(암호화폐)에 대한 과세를 2027년 1월로 2년 유예하고 투자자들이 납득할 합리적인 과세제도를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고 머니투데이가 전했다. 추 원내대표는 18일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금융투자소득세(금투세) 폐지는 시장 불확실성을 해소하기 위해 여야가 시장과 국민께 드린 최소한의 약속이다. 국회가 금투세 폐지부터 조속히 처리해 시장 신뢰를 되찾아야 한다. 정부가 제안한 대로 가상자산 과세를 2년 유예하면서 투자자들이 납득할 수 있는 합리적인 과세제도를 마련해야 할 것"이라고 했다. 앞서 정부는 지난 7월 발표한 '2024년 세법개정안'에서 비트코인 등 가상자산 소득에 세금을 물리는 시점을 2년 유예하는 방안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폴란드 소규모 정당 대선 후보 'BTC 전략 준비 자산화' 공약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우블록체인에 따르면, 폴란드 대통령 후보 스와보미르 멘첸(Sławomir Mentzen)이 "내가 당선되면 비트코인을 전략적 준비자산으로 채택하겠다"고 말했다. 멘첸은 지난 2013년 자신의 보유 자산을 전부 BTC에 투자했다고 밝힌 바 있다. 다만 멘첸의 정당은 폴란드 내 소수정당으로, 당선 가능성은 희박할 것으로 예상된다.

JP모건 "트럼프, 취임 직후 친암호화폐 법안 승인 전망"
블룸버그에 따르면 미국 최대 은행인 JP모건체이스가 리포트를 통해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정식으로 출범하면 암호화폐 관련 법안을 빠른 시일 내에 승인할 것으로 보인다. 이는 강압적인 규제 기조에서 벗어나 당국과 업계가 협력적인 관계로 나아가는 물꼬를 틀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러면서 "트럼프 행정부에서 은행들은 디지털자산 시장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더 많아질 것이다. 또 시장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외에 알트코인 현물 ETF가 승인될 가능성도 크다고 보고있다. 아울러 차기 행정부가 규제 명확성을 확보한다면 암호화폐 벤처 캐피털 투자, 기업 합병 및 인수, 기업공개(IPO)에 긍정적인 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보인다. 단, 미국 정부가 비트코인을 전략준비자산으로 비축할 가능성은 낮다고 평가한다"고 강조했다.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

18 Nov, 15:16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 (20241119)

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


美 셈러사이언티픽, 215 BTC 추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나스닥 상장사 의료기술업체 셈러 사이언티픽(Semler Scientific)이 현지시간 기준 11월 5일부터 열흘간 평단가 82,502 달러에 215 BTC(2,150만 달러)를 추가 매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셈러 사이언티픽은 총 1,273 BTC를 보유하고 있으며 해당 물량 가치는 1억 1,400만 달러 상당이다. 에릭 셈러 셈러 사이언티픽 회장은 “올해 2분기부터 비트코인을 매수하기 시작한 이후 37.3%의 수익률을 달성했다”고 전했다.

마이크로스트래티지, $46억 BTC 추가 매수
마이크로스트래티지가 "51,780 BTC를 평단가 88,627 달러에 매수했다. 약 46억 달러 상당이다. 한편 BTC 수익률은 분기 기준 20.4%, 연초 대비 41.8%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11월 17일(현지시간 기준) 마이크로스트래티지는 평단가 49,874 달러에 331,200 BTC를 보유 중이다.

이번주 비트코인 관전 포인트 TOP4
코인텔레그래프가 이번 주 비트코인 장세와 관련 4가지 관전 포인트를 정리했다.
- $10만 진입 앞두고 변동성 확대
- 주간 종가 사상 최고 달성 여부
- 고래와 기관 투자자의 BTC 매집 추이
- 포모(FOMO) 확산에 따른 조정 가능성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

18 Nov, 15:15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 (20241119)

이번주 주요 글로벌 거시 일정


이번주 주요 글로벌 거시 일정 (한국시간 기준)

-11/21
0215 FOMC 보우먼 연설
2230 미국 신규 실업수당청구건수

-11/22
0640 연준 부의장 마이클 바 연설

-11/23
0815 FOMC 보우먼 연설


ⓒ코인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호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

18 Nov, 15:15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 (20241119)

폴 튜더 존스, 블랙록 비트코인 ETF 상위 10위 보유자 등극

블룸버그 애널리스트 에릭 발추나스가 X를 통해 "유명 헤지펀드 매니저 폴 튜더 존스는 블랙록의 비트코인 현물 ETF인 IBIT의 상위 10위 보유자가 됐다"고 전했다.

폴 튜더 존스는 지난달 인플레이션 우려로 금, BTC를 장기 매수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비트코인 아카이브에 따르면, 폴 튜더 존스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문서에서 1.59억 달러 상당 IBIT를 보유하고 있다고 신고했다.


ⓒ코인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호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

17 Nov, 15:03


前 미국 대형 증권사 CEO "BTC, 금융 필수 요소... 트럼프 행정부 하에 추가 성장 예상"
미국 대형 증권사 TD아메리트레이드(TD Ameritrade) 전 CEO인 조 모글리아(Joe Moglia)가 CNBC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이 관련 회의론을 이겨내고 금융의 필수 요소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게 됐다. 향후 트럼프 행정부의 규제 변화 속에서 상당한 성장을 이룰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그는 "암호화폐를 대하는 기관의 태도가 근본적으로 변화하고 있다"며 "비트코인이 점점 대중화되고 있는 이유 중 하나는 친기업 개혁 및 암호화폐 혁신을 촉진하는 미국의 정책상 변화에 있다. 트럼프 행정부의 규제 완화 및 법인세 인하 조치가 암호화폐에 유리한 환경을 조성, 비트코인이 번창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것이다. 이를 통해 비트코인이 주류 금융에 통합되는 속도가 더욱 빨라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파월 "금리인하 신중해야... 서두를 필요 없다"
크립토브리핑에 따르면 제롬 파월 미국 연준 의장이 텍사스주 댈러스에서 열린 기업 리더 포럼에 참석, 경제가 견실한 만큼 금리 인하를 서두를 필요 없다고 말했다. 이어 "경제는 우리가 서둘러 금리를 낮춰야 한다는 신호를 보내고 있지 않다. 인플레이션이 허용 범위 내로 유지되도록 신중하게 지켜봐야 한다. 현재 경제는 우리가 신중하게 금리 인하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여지를 주고 있다"고 덧붙였다.

미국 18개 주, SEC·게리 겐슬러 위원장 상대로 소송 제기
폭스비즈니스 기자 엘리노어 테렛(Eleanor Terrett)이 X를 통해 "미국 18개 주가 증권거래위원회(SEC)와 게리 겐슬러 위원장을 상대로 암호화폐 산업에 대한 과도한 규제와 부당한 탄압을 이유로 소송을 제기했다"고 전했다.

두들스, 맥도날드와 파트너십 체결
유명 NFT 프로젝트 두들스(Doodles)가 X를 통해 맥도날드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오는 18일(현지시간)부터 맥카페 X 두들스 필름이 부착된 홀리데이 컵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지난주 DEX서 18만 개 신규 토큰 발행... 솔라나 기반 89%
지난주 탈중앙화 거래소(DEX)에서 새롭게 출시된 181,000개 토큰 중 89%가 솔라나(SOL) 네트워크에서 발행됐다고 더블록이 보도했다. 다만 이들 토큰 중 레이디움(Raydium)에 상장되는 비중은 전체의 약 1%에 불과했다. 미디어는 "솔라나 기반 밈코인 발행 플랫폼 펌프닷펀(pump.fun) 등이 토큰 배포를 위한 효율적인 인프라를 구축한 것으로 평가된다"며 "향후 솔라나가 신규 토큰 발행에 있어 입지를 단기적으로 확보할 것으로 예상된다. 네트워크의 낮은 수수료 및 빠른 거래 시간 등 기술적 이점이 이를 뒷받쳐준다. 다만 상장 비율이 낮다는 점은 이러한 활동이 투기적 성격을 띄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출처: COINNESS KOREA>
ⓒ코인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호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

17 Nov, 15:03


크립토퀀트 "BTC 개인 투자자 수요, 52개월래 최고"
더블록이 크립토퀀트 데이터를 인용, 비트코인 개인 투자자 활동이 52개월 만에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고 보도했다. 미디어는 "이러한 현상은 개인 거래에 대한 강력한 관심이 다시 돌아왔음을 시사한다"며 "최근 도지코인이 급등하고, 비트코인에 대한 구글 검색량이 급증하는 등 암호화폐에 대한 관심이 다시금 증가했다. 이에 따라 개인 투자자 거래량이 완전히 회복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유럽은행감독청, 암호화폐 기업에 EU 제재 준수 요구
유럽은행감독청(EBA)가 암호화폐 서비스 및 결제 서비스 제공업체에 대한 규제 가이드라인을 발표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했다. 가이드라인에 따르면 이들은 암호화폐나 현금을 이체할 때 EU 또는 개별 국가의 제재를 준수해야 한다. 이를 위배하는 법인이나 개인에 대한 정보는 수집, 검토해야 한다. 가이드라인은 내년 12월 30일(현지시간)부터 적용된다.

분석 "BTC, $8.6만 지지선 사수 시 이달 내 $10만 도달"
암호화폐 마켓 데이터 플랫폼 머티어리얼인디케이터(Material Indicators) 공동 설립자 키스 앨런(Keith Alan)이 X를 통해 "비트코인(BTC)의 8만6000 달러 지지선이 무너지지 않고 리테스트에 성공할 경우, BTC 가격은 추수감사절인 오는 28일(현지시간) 10만 달러에 도달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이어 그는 "다만 지지선이 무너진다면, 가격은 75,000~76,000 달러까지 하락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골드만삭스, 블랙록 IBIT $4.6억 보유 중
크립토브리핑에 따르면 골드만삭스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제출 문서를 통해 현재 블랙록의 BTC 현물 ETF(IBIT) 1,270만 주(4.61억 달러)를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직전 보고 당시(690만 주)보다 83% 늘어난 수치다. 골드만삭스는 이외에도 9,550만 달러 상당의 피델리티 FBTC와 7,180만 달러 상당 그레이스케일 GBTC, 2,250만 달러 상당 비트와이즈 BITB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이클 세일러 "암호화폐 최고의 강세 재료는 'SEC 위원장 해고'"
마이크로스트래티지(MSTR) 설립자 마이클 세일러가 CNBC에 출연해 "암호화폐에 대한 최고의 강세 재료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장인 게리 겐슬러를 해고하는 것이다. 이는 암호화폐 산업 전체에도 매우 좋은 일이고, 다른 사람이 위원장직을 맡게 되면 우리는 더 발전적인 비트코인 정책을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

17 Nov, 15:03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 (20241118)

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


앱토스 디파이 탈라, $2500만 해킹 피해
우블록체인은 "앱토스 기반 디파이 프로젝트 탈라(Thala)가 V1 유동성풀 컨트랙트 보안 취약점 공격으로 2500만 달러 상당 자산을 도난당했다고 밝혔다. 법 집행기관 등의 도움으로 공격자를 식별했으며, 30만 달러 포상금 협상을 했다"고 전했다.

수이, TVL $14억 돌파...지난 7일간 온체인 거래량 $25억 상회
디파이라마에 따르면, 레이어1 블록체인 수이(SUI) 상의 암호화폐 락업 예치금 규모가 최근 14억 달러를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지난 7일간 수이 블록체인 상의 온체인 거래량은 25억 달러를 상회하며 주간 거래량 기준 사상 최대치를 경신했다. SUI는 최근 단기 강세를 나타내며 신고가 경신을 이어가고 있으며, 최근 24시간 기준 7.26% 오른 3.59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폭스비즈니스 기자 "SEC 위원장, 추수감사절 이후 사임 발표 가능성"
폭스비즈니스 기자 엘리노어 테렛(Eleanor Terrett)이 X를 통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장 후보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으나, 현 위원장 게리 겐슬러가 임기를 남겨놓고 자진 사임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그의 사임 소식이 언제 발표될지 알 수 없으나, 정치권 내 소문에 따르면 추수감사절 이후 1월 초 트럼프 취임식을 앞두고 사임 의사를 발표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고 전했다.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

29 Oct, 15:41


분석 "BTC, 연말 이후 엄청난 랠리 예상"
DL뉴스에 따르면 캐나다 소재 기관용 암호화폐 플랫폼 FRNT파이낸셜 국제 담당자인 데이비드 브리켈(David Brickell)이 "연말 이후로 BTC가 엄청난 랠리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그 이유는 미국 대선, 중국의 대규모 경기 부양책, 기관 매수세 확대, 1000 BTC 이상 보유 고래 수 증가, 짙어진 위험 선호 경향 등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이와 관련 DL뉴스는 "시장 전문가들은 BTC가 올해 말까지 8만~12.5만달러까지 상승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덧붙였다.

분석 "채굴 수익, BTC 직접 투자 수익보다 낮아질 것"
유럽 디지털 자산 전문 자산운용사 코인쉐어스가 보고서를 통해 "BTC 채굴업은 올해 수익이 감소하고 해시프라이스(hash price)도 하락하면서 어려움에 직면했다. 2분기 채굴 상장사들의 BTC 채굴 비용은 개당 평균 49,500달러로 전분기(47,200달러)보다 증가했다. 여기에 감가상각, 주식 관련 보상 등을 포함하면 비용은 96,100달러로 늘어난다. 만약 BTC가 2026년 말까지 13만달러에 도달하고 전기 요금이 kWh당 4.5센트로 유지된다면 운영 시작 후 27개월 이내 투자금을 회수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4년 후의 전망을 보면 현재로선 BTC에 직접 투자하는 것이 채굴보다 더 나은 수익을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분석 "BTC, 미 대선 앞두고 당분간 변동성 커질 듯"
비트파이넥스가 주간 분석 보고서인 비트파이넥스 알파를 통해 "지정학적 불확실성, 거시경제적 요인 등으로 인해 지난주 BTC가 6.2% 하락하며 급격한 조정을 보였다. 특히 임박한 미국 대선이 단기 가격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데,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당선 확률과 BTC 상승 간 상관관계가 커지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BTC가 4분기 강세를 띠는 계절성까지 합쳐서 당분간 변동성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분석했다.

분석 "채굴자들 BTC 보유 중...상승 전 단계 모습"
크립토퀀트 기고자 아보카도 온체인(Avocado_onchain)이 "비트코인 채굴자 포지션 지수(MPI) 분석 결과 채굴자들은 여전히 지갑에 BTC를 보유하고 있고, 매도를 위해 거래소에 입금하는 움직임은 나타나지 않고 있다. 이는 BTC 상승 전 단계 모습이라 해석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이어 "블록당 채굴 수익도 반등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이는 BTC 트랜잭션이 활성화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이런 움직임 이후 BTC 가격이 크게 상승하는 경우가 잦았다. 현재 BTC는 상승에 매우 유리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으며, 올해 말 또는 내년 중 신고가를 달성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코인마켓캡 기준 BTC는 1.48% 오른 69,028.51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출처: COINNESS KOREA>
ⓒ코인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

29 Oct, 15:41


미 로비단체 2곳, ‘SEC 소송’ 의류업체 베바 지지의견 법원 제출
더블록에 따르면 미국 블록체인 협회와 암호화폐 혁신 협의회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 소송 중인 의류업체 베바(Beba)를 지지하는 내용의 아미쿠스 브리프(Amicus Brief·제3자 의견서)를 법원에 제출했다. 앞서 베바는 지난 3월 "SEC 투자행위 없는 자사 토큰 에어드랍을 증권 판매 행위로 간주했다며 소송을 제기했다. 블록체인협회 등은 “투자계약 또는 증권을 판단하는 중요한 기준 중 하나는 ‘투자를 위한 자금 투입'(investment of money) 여부다. 하지만 베바는 상품 구매 고객들에게 무료로 에어드롭을 진행했기 때문에 이 기준에 해당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마이크로스트래티지 주가 $255 돌파
크립토브리핑에 따르면 마이크로스트래티지(티커: MSTR) 주가가 3분기 실적 발표(10월 30일 현지시간)를 앞두고 255 달러를 돌파, 역대 최고가를 또다시 경신했다. 미디어는 "마이크로스트래티지는 비트코인과 긴밀히 연관돼 있어 주가가 비트코인 시장을 추종하는 경향이 있다"고 설명했다.

분석 "미 대선 발표 후 BTC 단기 매도세 나올수도...반등 문제없어"
미국 대선을 앞두고 BTC가 급등할 가능성이 있지만, 승자가 누구든 간에 대선 결과 발표 후 수일 내 단기 매도세가 발생할 수 있다고 더블록이 복수의 애널리스트의 말을 인용해 전했다. 비트겟 리서치 수석 분석가 라이언 리(Ryan Lee)는 “BTC가 미 대선이 치러질 다음주 6.6만~7.5만달러 구간에서, ETH는 2350~3200달러 구간에서 거래될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했다. 기관 대상 디지털 자산 운용사 타이르 캐피털(Tyr Capital)의 최고 투자 책임자인 에두아르 힌디(Edouard Hindi)는 "대선 결과 발표 후 수일간 수익실현에 나서는 투자자들로 인해 BTC 가격이 조정을 받을 수 있지만 저가 매수세 유입으로 6만달러 이하에서 강력한 지지를 받을 것으로 보인다. 다만 중기적으로는 모멘텀을 회복하고 올해 안에 신고가를 경신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테더 CEO "USDT 불법 활용, 달러에 비하면 미미한 수준"
테더(USDT) CEO 파올로 아르도이노(Paolo Ardoino)가 코인데스크 인터뷰에서 "불법 금융에서 USDT의 역할은 미 달러에 비하면 매우 미미하다. 만약 미국 정부가 우리를 죽이려든다면 언제든지 그럴 수 있다. 하지만 우리는 미국과 싸우지 않을 것이다. 우리는 미국 연방수사국(FBI)과 협력 중"이라고 밝혔다. 이어 미국 대선이 디지털자산 규제, 테더에 미치는 잠재적 영향력에 대해선 "우리는 누구에게도 정치적 호의를 기대하지 않는다. 어느 쪽에든 미국 규제는 긍정적일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월스트리트저널(WSJ)은 미국 연방 당국이 테더에 대한 조사를 진행 중이라고 보도했으며, 아르도이노 CEO는 "WSJ는 오래된 소문을 되풀이하고 있을 뿐"이라고 반박한 바 있다.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

29 Oct, 15:40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 (20241030)

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



비탈릭, ETH '엔드게임' 목표 제시...계정 추상화·가스비 최적화 등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ETH) 창시자가 블로그를 통해 '이더리움 프로토콜의 가능한 미래 6부: 스플러지(Splurge)' 보고서를 공개, 이더리움의 '엔드게임' 목표로 △프로토콜에 계정 추상화 도입 △트랜잭션 수수료(가스비) 최적화를 통한 확장성 개선과 보안 리스크 완화 △장기적 개선을 위한 암호학(Cryptography) 연구 등을 제시했다. 비탈릭은 2022년 9월 이더리움의 머지(PoS 전환) 이후 단계로 서지(Surge), 스쿼지(Scourge), 버지(Verge), 퍼지(Purge), 스플러지(Splurge)를 제안한 바 있다.

아서헤이즈 “中 큰 손 투자자, BTC 눈독들일것…폭발적 상승 전망”
비트멕스 공동 설립자 아서 헤이즈가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현재 중국의 큰 손 투자자는 자국 주식과 아파트 매수에 열을 올리고 있다. 이는 정부 정책에 따른 반응에 가까운 현상이다. 이후 이들이 비트코인으로 눈을 돌린다면, 가격 변동성은 지난 2015년 8월 수준에 가까울 것이다. 당시 중국인민은행(PBOC)의 위안화 디밸류에이션 이후 비트코인은 135 달러에서 600 달러로, 3개월 만에 5배가 상승했다"고 전망했다. 아울러 그는 “비트코인과 금, S&P500 지수, 케이스-쉴러 지수(주택가격 지표)를 비교한 표를 보면, 비트코인의 수익률이 너무 높아서 다른 자산군의 수익률은 식별조차 불가능한 수준이다. 주요 위험자산군 가운데 비트코인만큼 인플레이션을 상쇄하는 자산은 없다"고 덧붙였다.

다날, 350억 규모 자금 확보 "선·후불결제 출시, 해외결제사업 확대"
머니투데이에 따르면, 페이코인(PCI)을 운영하는 결제기업 다날이 운영자금 목적의 350억원 규모 전환사채(CB)를 발행한다고 밝혔다. 표면이자율과 만기이자율은 각각 0%, 납입일은 10월30일이다.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

29 Oct, 15:39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 (20241030)

10X리서치 "ETH 지난 몇 달 간 수요 감소”


10x 리서치가 보고서를 발표, "지난 몇 달 동안 이더리움 수요가 감소했다. 블록체인 활동 둔화로 인해 이더리움 소각률이 감소했으며, 이로인해 유통 공급이 증가해 가격에 하락 압력이 가해졌다. 블록체인 활동이 감소된 주요 요인으로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스테이킹 수익률 감소이다”고 전했다고 비인크립토가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10x 리서치 보고서는 라이도의 연수익률(APR)이 현재 2.9% 수준으로, 8월 이후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며 "솔라나 등 체인 내 밈코인이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면서 이더리움 보유자는 스테이킹을 광범위한 생태계 참여 촉매제가 아닌 적당한 수입원으로 여기게 됐다. 특히 수익률이 높은 기존 금융 옵션이 존재하는 만큼 이더리움 스테이킹 매력도가 하락하고 이로인해 네트워크에 대한 수요가 더욱 감소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코인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

29 Oct, 15:39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 (20241030)

비트코인정책연구소 "중앙은행, 준비금으로 BTC 추가해야”


비트코인 정책 연구소(BPI)가 보고서를 발표, "비트코인과 금은 유사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중앙은행은 비트코인을 준비금으로 추가해야 한다"고 주장했다고 데일리호들이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보고서는 "비트코인은 전세계적인 거시경제적 위협으로부터 중앙은행을 보호할 수 있는 효과적인 포트폴리오 다각화 수단이다. 또한 인플레이션, 지정학적 긴장감, 자본 컨트롤, 국가채무 불이행, 은행 파산, 금융 제재 등 리스크에 대비할 수 있는 투자 수단이다. 특히 지정학적 긴장이 고조되는 시기에 비트코인은 다른 암호화폐와도 차별화된 모습을 보인다. 비트코인은 금과 유사한 특성을 가지고 있다. 금이 준비금으로 분류되는 한 비트코인 역시 준비금으로 취급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코인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

28 Oct, 15:13


더그래프, 카이아와 파트너십
탈중앙화 인덱싱 프로토콜 더그래프(GRT)가 x를 통해 핀시아(FNSA)와 클레이튼(KLAY)의 통합 프로젝트 카이아(KAIA)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더그래프의 서브그래프 스튜디오에서 카이아 메인넷을 활용할 수 있다.

일론 머스크, 트럼프 지지 연설 사진 및 DOGE 이미지 게재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선거 유세에 참석해 연설했을 당시 자신의 사진과 도지코인(DOGE) 이미지를 함께 X에 게재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DOGE는 현재 4.49% 오른 0.1442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분석 "스테이블코인 공급량, 미 대선 앞두고 증가 전망"
아워네트워크 보고서에 따르면 글로벌 스테이블코인 공급량이 2개월간 2.7% 감소, 현재 1709억달러 수준이다. 공급량 감소는 페이팔의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PYUSD의 공급량이 지난달 6.6억 달러에서 3.2억 달러 규모로 약 50% 줄어든 여파라는 분석이다. 하지만 2019년 초와 비교하면 공급량은 100배 가량 늘어났다. 보고서는 "미국 대선을 앞두고 암호화폐 시장이 강세를 보임에 따라 공급량은 다시 증가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테더 CEO "준비금으로 $55.8억 BTC 보유"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테더(USDT) CEO 파올로 아르도이노(Paolo Ardoino)가 스위스 루가노에서 열린 암호화폐 포럼에서 "테더가 준비금(사용자 자산 대비 거래소 보유 자산 비율)으로 55.8억 달러 규모 BTC와 함께 38.7억 달러 상당 금, 1000억 달러 미국 국채 등을 보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캐시우드 "글로벌 경제 불확실성 커질수록 비트코인 확신도 커져"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캐시 우드 아크 인베스트먼트 CEO가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글로벌 경제의 불확실성과 변동성이 커질수록 비트코인에 대한 우리의 확신도 함께 커진다"고 말했다.

베이스 스테이블코인 일일 거래량, 솔라나·이더리움 첫 추월
더블록이 블록체인 데이터 플랫폼 아르테미스 데이터를 인용, 지난 26일(현지시간) 코인베이스 레이어2 베이스의 스테이블코인 일일 거래량이 처음으로 이더리움, 솔라나 등 다른 체인을 제치고 가장 많았다고 전했다. 이날 스테이블코인 거래량의 30%가 베이스에서 이뤄졌다. 올해 스테이블코인 누적 거래량은 솔라나가 8.6조달러로 1위를 차지했으며, 이더리움이 6.1조달러로 2위였다.

<출처: COINNESS KOREA>
ⓒ코인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

28 Oct, 15:13


아서 헤이즈 "美 대선 누가 이기더라도 암호화폐에 긍정적"
비트멕스 공동 설립자 아서 헤이즈가 코인데스크와의 인터뷰에서 "다가오는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어느 쪽이 당선되더라도 수조 달러 단위로 달러를 찍어낼 것이고, 암호화폐에는 긍정적일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현재 운영 중인 웹3 벤처케피털 맬스트롬(Maelstrom)은 비트코인, 이더리움(ETH)으로 강세 베팅을 유지하는 한편 에테나(ENA)의 스테이블코인 USDe로 불확실성을 헤지하고 있다. 현재 맬스트롬 운용 자산의 5%는 USDe이며 수익률은 13% 수준이다. 선거 결과가 확실해지면 모든 USDe를 다른 암호화폐로 바꿀 것"이라고 부연했다.

신한銀 배달앱서 한은 디지털화폐로 결제
서울경제에 따르면, 신한은행이 자체 배달 앱 '땡겨요'를 통해 내년 초 시행될 한국은행 발행 디지털화폐(CBDC) 실거래 테스트에 참여한다. 한은이 내년 초 은행권과 함께 진행하는 최대 10만명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CBDC 실거래 테스트 일환이다. 금융권 고위 관계자는 “신한은행은 땡겨요에 CBDC를 통한 결제가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하고 CBDC 토큰용 전자지갑도 함께 개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익명 고래, 트럼프 승리에 $925만 베팅
블록체인 분석업체 룩온체인이 X를 통해 "익명 고래가 지난 4시간 동안 203만 USDC를 바이낸스에서 출금 후 이를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대선 승리에 베팅했다. 해당 고래는 지난 11일 이후 트럼프 승리에 총 722만 USDC를 베팅했으며 현재 미실현 이익은 25.6만 달러"라고 전했다.

분석 "구리-금 비율 하락, BTC 약세 시그널"
경제 건전성과 투자자의 리스크 감수성을 가늠하는 지표 중 하나인 구리-금 비율(copper-to-gold ratio)의 하락 추세가 비트코인(BTC)에 부정적 시그널일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코인데스크는 "트레이딩뷰 데이터에 따르면 최근 구리-금 비율이 연중 최저치를 기록했다. 과거 BTC가 상승세를 보였던 해인 2013년, 2016~2017년, 2020~2021년은 구리-금 비율의 상승세가 돋보였던 해다. 바꿔 말하면 올해 구리-금 비율 하락세는 BTC 강세론에 의문을 제기할 수 있다는 말"이라고 분석했다.

분석 "미 BTC 현물 ETF, 이번주 BTC 보유량 100만개 돌파 예상"
미국 BTC 현물 ETF의 BTC 보유량이 이번주 100만개를 돌파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했다. 현재 현물 ETF는 976,893 BTC를 보유 중이다. 달러 가치로는 662억달러 상당이며, BTC 시총의 5%에 해당한다. 비트코인 분석가 알레산드로 오타비아니에 따르면 지난 2주 동안 약 30억달러가 BTC 현물 ETF에 유입된 바 있다.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

28 Oct, 15:13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 (20241029)

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


분석 "BTC, 장기간 횡보 종료 후 강세 임박"
코인텔레그래프가 복수 애널리스트들을 인용해 "비트코인은 5.3만 달러~7.2만 달러 구간에서 횡보 중이며, 기술적 차트 패턴과 각종 지표는 횡보가 곧 끝나고 강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암호화폐 전문 트레이더 겸 애널리스트 렉트 캐피털(Rekt Capital)은 "BTC는 반감기 이후 통상 518일~550일 이후 최고가를 기록했으며, 현재는 횡보가 과거보다 장기화되고 있지만 곧 가격이 강세를 보일 수 있다"고 분석했다. 또 다른 애널리스트 세베리노(Severino)는 "BTC의 주봉 기준 볼린저 밴드 폭이 매우 좁아진 상태이며, 이런 수준까지 좁혀진 것은 2015년 9월과 2023년 10월에 볼 수 있었다. 과거 패턴에 미뤄보면 BTC는 향후 수 개월 동안 큰 상승을 보일 수 있다"고 전망했다.

로빈후드, 美 대선 예측 베팅 상품 출시
CNBC에 따르면, 미국 모바일 주식 및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로빈후드가 미국 대통령 선거 예측 베팅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9월 미국 연방법원은 칼시의 정치 이슈 예측 시장 운영을 금지하려는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의 시도가 권한남용이라고 판단했고, 이후 예측 시장 플랫폼이 다수 나타나고 있다고 매체는 설명했다.

이번주 비트코인 관전 포인트 TOP5
코인텔레그래프가 이번 주 비트코인 장세와 관련 5가지 관전 포인트를 정리했다.
- BTC, 50일 단순이동평균(SMA)과 200일 SMA 골든 크로스 임박
- 10/31 미국 근원 개인소비지출(PCE), 11/1 미국 10월 실업률 등 거시경제 지표
- BTC 주봉 마감 $67,940, 추가 상승 가능성
- 미국 기업 보유 BTC 물량 증가세...강세장 신호
- 개인 투자자 활동 감소 대비 고래 활동 증가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

28 Oct, 15:12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 (20241029)

이번 주 주요 글로벌 거시일정


이번주 주요 글로벌 거시 일정은 다음과 같다. (한국시간 기준)

10/30 2130 미국 3분기 GDP(잠정치)

10/31 1200 일본 기준금리
2130 9월 미국 근원 개인소비지출(PCE)

11/1 2130 미국 10월 실업률, 비농업 고용지수


ⓒ코인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

28 Oct, 15:12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 (20241029)

윌리 우 "알트시즌, 시간 지날수록 상승 폭발력 약해질 것"


암호화폐 분석가 윌리 우가 암호화폐 시장이 성숙해짐에 따라 시간이 지날수록 알트코인의 상승 폭발력이 점점 약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고 데일리호들이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윌리 우는 "현재 시장은 디파이 같은 특정 기술의 혁신보다 밈코인에 집중돼 있다. 이는 잘못된 방향이다. 알트시즌이 오지 않을 거라 말하는 건 아니다. BTC 펌핑 후 일부 중,소형 캡(시총) 알트코인은 크게 상승할 거라고 본다. 단, 알트시즌은 매 사이클마다 약해질 것이다"고 전망했다.


ⓒ코인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

28 Oct, 13:22


테더 CEO "상장 계획 없어"
폭스비즈니스 기자 엘리노어 테렛(Eleanor Terrett) X 계정에 따르면 테더(USDT) CEO 파올로 아르도이노(Paolo Ardoino)가 현재로서는 상장 계획이 없다고 말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는 "기업이 자본 및 유동성을 확보해야 할 때 상장해야 한다고 생각하며, 지난 2년 동안 테더는 120억 달러의 수익을 내는 등 이러한 문제에 직면해 있지 않다"고 덧붙였다.

말레이시아, 2020년 이후 1400억 원 전력 도난... 불법 BTC 채굴 관련
외신에 따르면 말레이시아 국영 전력공사(TNB)가 2020년 이후 전력 도난으로 인해 4.4억 링깃(약 1408억 원) 규모의 손실을 입었으며, 대다수가 불법 비트코인 채굴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해 말레이시아 부킷 아만 범죄수사국은 "올해 들어 전력 도난 관련 1.3억 링깃의 손실이 발생했다"고 부연했다.

분석 "폴리마켓 인기에도 폴리곤 수수료 기여 미미"
미 대선에 대한 베팅 시장이 활성화되면서 폴리곤(POL) PoS 체인 기반 탈중앙 예측시장 플랫폼 폴리마켓의 인기가 급증했지만, 폴리곤이 폴리마켓에서 벌어들인 거래 수수료는 크지 않다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올 들어 지난 23일(현지시간)까지 폴리마켓을 통해 거둔 수수료는 27,000 달러에 불과했다. POL 가격에도 긍정적 영향을 주지 않았다. 이에 대해 미디어는 "최근 폴리곤 PoS 체인 평균 거래 수수료가 0.007 달러로 매우 저렴한 수준인 데다, 폴리마켓 거래량은 DEX에는 못 미치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이번달 폴리곤 PoS 체인에서 폴리마켓 트랜잭션 비중은 5.2%에 그쳤다.

<출처: COINNESS KOREA>
ⓒ코인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

28 Oct, 13:21


분석 "BTC, 2025년 $17만 도달 가능성 60%"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리얼비전 암호화폐 마켓 애널리스트 제이미 쿠츠(Jamie Coutts)가 유명 매크로 투자자이자 리얼비전 최고경영자 라울 팔(Raoul Pal)의 유튜브에 출연해 "이번 시장 사이클 동안 비트코인이 현재 가격에서 155% 이상 급등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글로벌 광의통화(M2) 회귀선을 기준으로 시나리오를 예측한 결과, 비트코인이 2025년 8월까지 10만 달러에 도달할 가능성을 15%로 보고 있다. 다른 예측 시나리오에 따르면 같은 기간 비트코인이 17만335 달러에 도달할 확률은 60%, 23만4000 달러 도달 확률은 20%, 50만 달러로 급등할 확률은 5%"라고 덧붙였다.

수이 "네트워크서 버그 발견...10/27 에포크 564 수정 적용"
레이어1 블록체인 수이(SUI)가 X를 통해 "최근 에포크 변경 과정에서 버그가 발생했다. 10월 27일 10시 30분(현지시간) 에포크 564를 통해 버그 수정이 적용될 예정이다. 사용자는 에포크 564 시작 전까지 언스테이킹을 피하는 것이 좋다. 네트워크 운영에는 영향이 없었으며, 스테이킹 보상이나 자금 손실 또한 발생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스라엘, 이란 군사목표물만 겨냥…핵·석유시설 대상 아냐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스라엘이 이란에 대한 공습을 단행하면서 군사 목표물만을 겨냥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습은 핵 및 석유 시설을 대상에서 제외한 것으로 알려졌다.

JP모건 "토큰화된 국채, 스테이블코인 완전 대체 가능성 낮아"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JP모건이 보고서를 발표, 토큰화된 국채가 스테이블코인을 완전히 대체하지는 못할 것이라고 평가했다. 보고서는 "블랙록 토큰화 펀드 비들(BUIDL) 등 토큰화된 국채는 증권으로 분류되는 반면, 스테이블코인은 증권으로 분류되지 않는다. 때문에 토큰화된 국채는 스테이블코인에 비해 규제 측면에서 불리하다. 토큰화된 증권은 더 많은 제한을 받으며, 암호화폐 생태계에서 담보로 사용되기엔 제한이 있다"며 "토큰화된 국채가 스테이블코인 시장의 일부만을 대체하게 될 가능성이 높다"고 설명했다.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

28 Oct, 13:21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 (20241028)

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



BTC 보유 TOP 13, 현재 유통량 27.7% 보유...약 430만개
약 11.9만명의 X 팔로워를 보유한 암호화폐 트레이더 마티파티(MartyParty)가 10월 25일 기준 비트코인 보유량 순위 TOP 13을 공개했다. 이들 13개 보유 주체는 약 430만 BTC를 보유 중이며, 이는 BTC 현재 유통량(손실분 420만 BTC 제외 1,550만 BTC)의 27.7%다. 1위 보유자인 사토시 나카모토(110만 BTC 보유)를 제외하면 12%는 미국 국적 주체, 8.6%는 미국 외 국가 주체다.

외신 "가짜 '커브파이낸스' 앱, 애플 앱스토어서 인기"
코인텔레그래프가 "탈중앙화 암호화폐 거래소 커브파이낸스(CRV)를 사칭한 사기 앱(Curve defi v3)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인기를 얻으며 10월 26일(현지시간) 기준 상위 100개 금융 앱에 이름을 올렸다"고 보도했다. 이어 "해당 앱은 커브 플랫폼 로고와 기능을 모방하고 있어 무방비 상태 사용자가 위험에 노출됐다. 여러 사용자가 서면 리뷰를 통해 이미 해당 앱이 가짜라고 알렸지만 현재 유럽, 라틴 아메리카, 뉴질랜드, 미국 등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와 관련 핀테크 엔지니어이자 앱스토어 스캠 감별자인 바부(Babu)가 커브파이낸스 공식 X를 태그하고 사용자에게 "경계를 늦추지 말고 의심스러운 앱을 신고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美 에모리대학교, $1500만 상당 그레이스케일 BTC 미니 트러스트 보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뉴스(bitcoinnews)가 X를 통해 “미국 남부 조지아주에 있는 사립대학교인 에모리대학교(Emory University)가 1500만 달러 상당의 그레이스케일 BTC 미니 트러스트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BTC에 투자한 최초의 대학”이라고 전했다.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

28 Oct, 13:21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 (20241028)


포브스 "테슬라 보유 BTC, 시장에 미치는 영향 적어"


코인게코 데이터를 인용해 "비트코인 전체 공급량 중 테슬라가 보유하고 있는 물량은 상대적으로 작다"고 포브스가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현재 테슬라는 11,509 BTC(약 7.71억 달러 상당)를 보유 중으로, 이는 BTC 전체 공급량 중 0.055% 수준이다. 테슬라는 지난 16일 해당 물량을 새로운 주소로 이체한 바 있으며, 해당 이체 목적은 월렛 교체인 것으로 확인됐다.

글래스노드 데이터에 따르면 1,000 BTC 이상을 보유 중인 기관 수는 1,678곳이며, 이는 2021년 1월 이후 가장 많은 수치다. 포브스는 "과거에는 기관이 보유한 BTC 물량이 시장 심리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었지만, 최근 암호화폐 시장은 개별 기관 움직임보다 규제 상황에 관심이 더 많은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코인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

28 Oct, 13:20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 (20241028)

분석 "마이크로스트래티지, BTC 80% 빠져도 매도 안할 것"


비트멕스 애널리스트들이 단일 기업 기준 가장 많은 BTC를 보유한 나스닥 상장사 마이크로스트래티지(티커: MSTR)의 부채 구조를 고려할 때 보유 중인 BTC를 강제로 매각할 가능성은 매우 낮다고 분석했다고 더블록이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비트맥스 애널리스트들은 "MSTR은 전환사채 발행을 통해 조달한 자금으로 BTC를 매입해 왔다. 하지만 채권이 MSTR 자본 구조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높지 않기 때문에 채권 상환을 위해 BTC를 매도할 가능성은 낮다. 심지어 비트코인이 80% 하락해 15,000 달러가 되더라도 채권 만기일이 2027년~2031년에 걸쳐 분산돼 있기 때문에 매도 압력은 크지 않다"고 전했다.

ⓒ코인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

26 Oct, 15:07


분석 “BTC 전고점 돌파해도 알트시즌 힘들듯…$8만 넘어야 가능”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해시키 캐피털이 보고서를 통해 “비트코인이 전고점을 돌파하더라도 당장 알트코인 시즌이 오기는 힘들어 보인다. 단, 비트코인이 8만 달러 고지를 넘어선다면 알트코인 시즌을 기대해도 좋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BTC가 8만 달러를 돌파하기 위해서는 현재 가격 대비 약 18% 상승해야 한다. 또 알트코인 시즌이 오려면 BTC 도미넌스(전체 암호화폐 시총 중 BTC 비중)가 약 62~70% 사이를 유지해야 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BTC 도미넌스는 58.7%로, 3년 6개월여만에 최고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매체는 “일각에서는 이미 알트코인 시즌이 지나갔다고 주장하는 반면 한 쪽에서는 시가총액 상위 100종 암호화폐 가운데 일부 밈코인이 최근 급등세를 보이면서 알트코인 시즌이 임박했다고 주장한다”고 부연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BTC는 현재 3.00% 오른 67,692.58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마이크로스트래티지, 장중 한때 $230 돌파…25년 만에 최고가 경신
디크립트에 따르면 마이크로스트래티지(티커: MSTR) 주가가 장중 한때 230 달러를 돌파하며 25년 만에 최고가 기록을 갈아치웠다. MSTR은 현재 전장 대비 5.94%오른 226.66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외신 “펜실베니아 하원, BTC 결제 허용 법안 통과…압도적 찬성표”
폭스비즈니스가 “미국 펜실베니아주 하원이 암호화폐 셀프커스터디 및 비트코인 결제를 허용하는 내용의 법안을 통과시켰다"고 단독 보도했다. 매체는 “일명 비트코인 권리법으로 불리는 이 법안은 하원에서 찬성 176표, 반대 26표라는 압도적인 찬성표로 통과됐다. 민주당 의원 76명, 공화당 의원 100명이 찬성표를 던졌다. 이 법안은 내달 대선이 끝난 뒤 상원으로 넘어가며, 상원에서 통과되면 주지사 서명 절차를 진행하게 된다. 해당 법안은 미국 비영리단체 사토시액션펀드(Satoshi Action Fund)가 입법제안했다. 현재 펜실베니아는 약 150만명이 암호화폐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고 설명했다.

<출처: COINNESS KOREA>
ⓒ코인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

26 Oct, 15:07


美 정부 주소 $2,000만 암호화폐 해킹 추정
더블록이 블록체인 전문가 잭XBT를 인용해 "미국 정부 소유 주소가 2,000만 달러 규모 암호화폐 해킹 피해를 입은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미국 정부 추정 9개 주소에서 비트파이넥스 해커로부터 압수한 자금으로 추정되는 1,400만 AUSDC, 540만 USDC, 110만 USDT, 50만 달러 상당 ETH 등이 25일 3시(한국시간)경 암호화폐 대출 플랫폼 아베(AAVE)에서 외부 주소로 이체된 것으로 나타났다. 잭XBT는 "자금 이동 패턴을 살펴보면 지갑 이동이라기보다는 도난 가능성이 높다. 현재 해커 추정 주소는 1,300만 달러 상당 암호화폐를 보유 중"이라고 덧붙였다.

미 SEC "마이크로소프트, BTC 투자 평가 제안... 12/10 주주총회 투표 예정"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매크로스코프(MacroScope)가 X를 통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24일(현지시간) 오후 서류를 제출, 마이크로소프트가 비트코인 투자에 대한 평가를 제안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12월 10일 주주총회에서 관련 투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성명을 통해 "이사회는 주주들에게 이 제안서에 반대표를 던지기를 권고했다. 우리는 이미 해당 주제를 신중하게 고려하고 있다. 과거 평가에서는 비트코인과 다른 암호화폐가 투자 옵션에 포함됐으며 우리는 암호화폐와 관련된 추세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중이다. 제안 자체에서 언급했듯, 암호화폐 투자 평가시 고려해야 할 요소 중 하나는 변동성이다. 안정적이고 예측 가능한 투자를 필요로 하는 기업 재무 관리를 위해서다. 우리는 주주들의 장기적 이익을 위해 기업 재무를 관리하고 다양화할 수 있는 강력하고 적절한 절차를 마련해뒀다. 제안된 BTC 투자 평가는 불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서클 CEO "스테이블코인 시장, 향후 10년 내 5~10조 달러 규모 성장 전망"
USDC 발행사 서클(Circle)의 최고경영자(CEO) 제레미 알레어(Jeremy Allaire)가 코인데스크와의 인터뷰에서 향후 10년 내 스테이블코인 시장이 5~10조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그는 "스테이블코인이 비디오 스트리밍, 온라인 쇼핑 등 기존의 인터넷 기반 혁신과 유사한 방식으로 확산되면 향후 10년 후 글로벌 통화 공급량(약 100조 달러)의 5~10%를 차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현재는 스테이블코인 도입의 아주 초기 단계에 있지만, 앞으로 10~20년 내 해당 기술은 글로벌 금융 시스템의 일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

26 Oct, 15:07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 (20241027)

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


분석 "BTC·금 동반 상승, 장기 모멘텀 형성"
암호화폐 서비스 제공업체 매트릭스포트(Matrixport)가 X를 통해 "중앙은행들이 금을 사들이면서 비트코인의 잠재력도 함께 주목받고 있다. 특히 비트코인은 달러를 대체할 수 있다는 점에서 투자자들의 관심을 끈다. 비트코인과 금 가격의 동반 상승으로 두 자산에 대한 장기적 상승 모멘텀이 형성되고 있다"고 진단했다. 그러면서 "비트코인과 금은 올해 각각 59%, 31% 상승했다. 이는 채권 상장지수펀드(ETF)나 S&P 500 상승률을 뛰어넘는 수치다. 비트코인의 가치가 제도권 투자자 사이에서 인정받고 있다는 사실을 보여준다. 세계 경제의 불확실성, 정부 부채 급증, 인플레이션 상승 등 거시적 환경이 비트코인과 금에 대한 수요를 자극하고 있다"고 부연했다.

존 디튼 "리플-SEC 항소 사건 법정조언자 출석 희망"
폭스비즈니스 기자 엘리노어 테렛(Eleanor Terrett)이 X를 통해 "미국 매사추세츠 상원의원 선거에 출마한 친암호화폐 성향 변호사 존 디튼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항소와 관련해 리플 측 법정조언자로서 출석을 희망하는 신청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테렛이 공유한 서류에 따르면 디튼은 "상원의원 선거와 관련 없이, XRP 커뮤니티를 대변할 것"이라고 전했다. 앞서 리플 최고법률책임자(CLO) 스튜어트 알데로티는 이번 소송에 대한 항소 요지서(Form C)를 법원에 제출했다고 밝힌 바 있다.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

26 Oct, 15:07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 (20241027)

분석 "레이어2 확장이 이더리움 메인넷 수익 축소는...성급한 판단"


암호화폐 은행 시그넘(Sygnum) 리서치 책임자 카탈린 티슈하우저(Katalin Tischhauser)가 최근 인터뷰에서 "이더리움(ETH) 레이어2 확장 솔루션이 메인넷 수익을 축소해 가격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우려는 성급한 판단이다"고 분석했다.

티슈하우저는 "이더리움 메인넷이 레이어2에게 일부 수수료 수익을 빼앗긴 건 당연하다. 다만 장기적으로 보면 저렴한 레이어2가 새로운 유형의 트랜잭션을 촉진, 결국 메인넷 성장을 견인할 것이다. 레이어2 네트워크는 결국 최종 상태를 레이어1에 기록해야 하기 때문에 이들이 성장할수록 이더리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설명했다.

호주 암호화폐 투자사 아폴로캐피털(Apollo Capital)의 최고투자책임자(CIO) 헨릭 안데르손(Henrik Andersson)도 "레이어2를 통해 이더리움을 개선함으로써 장기적으로 훨씬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그렇지 않았다면 사용자들이 일찍이 다른 체인으로 떠났을 것이다. 이더리움은 비트코인과 가격을 좁히고 2025년 이후 신고점을 경신할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했다.

ⓒ코인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

25 Oct, 15:34


외신 "솔라나와 관련 밈코인이 암호화폐 시장 주도"
코인데스크가 코인마켓캡 데이터를 인용해 "비트코인 도미넌스가 2021년 4월 이후 최고치인 57% 이상을 기록 중이며, BTC와 기타 메이저 알트코인은 큰 움직임이 나타나지 않은 가운데 솔라나(SOL)와 솔라나 생태계 밈코인들이 시장을 주도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고 분석했다. SOL/ETH 비율은 사상 최고치를 기록 중이며, SOL 기반 밈코인인 POPCAT·BONK·GOAT 등은 네트워크 거래량과 트랜잭션 활동 증가로 70%가량 상승했다. 또, 솔라나플로어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24시간 동안 SOL 기반 신규 토큰은 4만종 이상이 새로 발행된 것으로 집계됐다.

특정 옵션 트레이더, 미 대선 후 BTC 상승에 $2500만 베팅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신세틱스 생태계 옵션 거래 프로토콜 디라이브(Derive·구 라이라)에서 미국 정치 베팅 관련 거래량이 증가하고 있다. 이번주 초 특정 트레이더(기관)가 11월 5일 선거 이후 BTC가 계속 상승할 거라고 판단, 2500만달러 규모 옵션 상품을 거래했다. 이는 미국 대선 관련 온체인 옵션 거래 중 최대 규모다. 이 트레이더는 11월 29일까지 BTC가 8만달러로 상승하면 최대 이익을 거둘 수 있다.

번스타인 "BTC 채굴업체, AI붐으로 주가 상승 전망"
DL뉴스에 따르면 미국 월스트리트 투자은행 번스타인이 보고서를 통해 "증시에 상장된 비트코인 채굴기업들이 인공지능(AI) 붐을 타고 주가 상승세를 보일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다"고 진단했다. 그러면서 "비트코인 채굴기업들은 자원이 제한된 세상에서 비대칭적인 권력을 갖고 있다. AI 클라우드 공급업체는 이들 채굴업체의 인프라와 데이터센터 간 결합 시너지를 높게 평가하고 있다. 데이터센터는 설립 후 에너지망에 연결되기까지 최대 4년이 소요된다. 하지만 비트코인 채굴기업의 에너지를 활용한다면 그 시간을 75%나 단축할 수 있다. 시장은 아직 비트코인 채굴업체의 잠재력을 적절히 평가하지 못하고 있다. 이제 비트코인 채굴업체는 일종의 '에너지 자산'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금융위 "가상자산 거래소 대주주 파악 위한 특금법 개정안 마련 중"
머니투데이에 따르면 금융위원회가 가상자산거래소의 대주주 적격성, 지배구조 등을 파악하기 위해 관련 법안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김병환 금융위원장은 국회 정무위원회(정무위) 금융위·금융감독원 대상 종합감사에서 "현행법상 특정금융정보법(특금법)이든 가상자산이용자보호에 관한 법률이든 대주주를 볼 수 있는 근거가 없다. 이에 따라 이번에 대주주 심사가 가능하도록 특금법 개정안을 의원입법으로 제출했다"고 말했다.

<출처: COINNESS KOREA>
ⓒ코인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

25 Oct, 15:34


컨센시스, 美 대선 후보들에 '암호화폐·웹3 규제 명확성' 요구 서한 발송
이더리움 인프라 개발사 컨센시스(Consensys)가 미국 대통령 후보들에게 암호화폐와 웹3 대한 명확한 규제 확립을 요구하는 서한을 발송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했다. 컨센시스는 서한에서 "미국의 규제 불확실성이 블록체인 기술 발전을 저해하고 있다. 탈중앙화 플랫폼이 전 세계적으로 채택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포괄적 프레임워크가 부족하다. 미국이 글로벌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투명한 규제 명확성이 확립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서클 임원 "EURC, 미카법 시행 후 2.5배 성장"
더블록에 따르면, 서클의 유럽연합(EU) 지역 규제 총괄 이사 패트릭 한센(Patrick Hansen)이 "서클의 유로화 연동 스테이블코인 EURC의 시가총액이 이번 주 9,180만 유로(약 9,920만 달러)를 기록하며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그는 "지난 7월 유럽 암호화폐 규제법 미카(MiCA)에 따라 라이선스를 받은 이후 EURC는 2.5배 성장했다. 유로화가 이제서야 블록체인 생태계에서 주목받기 시작했지만, 여전히 더 많은 유동성, 상장, 유틸리티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美 비트코인 현물 ETF, 보유량 100만 BTC 돌파...전체 공급량 5.26%
듄 애널리틱스 데이터에 따르면,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의 보유량이 100만 BTC(69.1억 달러)를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10월 24일 현재 기준 보유량은 1,040,401개를 기록 중이며, 이는 전체 비트코인 공급량의 5.26%에 해당한다. 앞서 미국 BTC 현물 ETF는 지난 주에만 21.2억 달러 순유입을 기록, 7개월 만에 최대 순유입을 달성한 바 있다.

분석 "BTC, 한 달 내 신고점 도달 가능성 높아"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유명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미카엘 반 데 포페(Michaël van de Poppe)는 비트코인이 한 달 이내로 신고점을 찍을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했다. 그는 "일부 애널리스트들은 최근 BTC가 69,000달러에서 하락하자 퍼드(FUD, 두려움과 불확실성, 의심)를 조성했지만, 암호화폐 시장에 유리한 거시경제 환경이 조성된 만큼 최근 하락은 단순 조정일 가능성이 크다"고 덧붙였다.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

25 Oct, 15:34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 (20241026)

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



코인베이스, 수이 네트워크 상 USDC 전송·수신 지원
코인베이스가 공식 X를 통해 수이 네트워크 내 USDC에 대한 전송 및 수신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이를 통해 멀티네트워크 USDC의 가용성을 계속해 확장한다는 설명이다.

스탠다드차타드 임원 "미 대선 당일, BTC 전고점 돌파 가능성"
더블록에 따르면 영국계 대형 은행 스탠다드차타드 소속 디지털 자산 리서치 책임자인 제프 켄드릭(Geoff Kendrick)이 "미국 대선 당일(현지시간 11월 5일) 비트코인이 73,000 달러를 돌파, 역대 최고가를 경신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승리할 경우, 옵션 손익분기점이 약 4% 상승할 가능성이 있으며 이후 며칠 동안 총 10% 정도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며 "비트코인 옵션 투자자들이 12월 27일 만기 행사가 80,000 달러 이상 콜옵션에 몰려있다. 해당 수준까지 빠르게 움직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반면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승리할 경우, 비트코인은 초반에는 하락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하며 올해 75,000 달러 선에서 마감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코인베이스 벤처스 "크립토+AI 융합 분야에 투자 집중 방침"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코인베이스 벤처스가 보고서를 발표, 투자 초점을 순수 크립토에서 크립토+인공지능(AI)으로 전환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코인베이스 벤처스 책임자인 훌리 테와니(Hoolie Tejwani)는 "우리의 핵심 신념은 크립토와 블록체인 기반 시스템이 제너레이티브 AI를 자연스럽게 보완한다는 것이다. 이 두 가지 기술이 DNA 이중나선처럼 서로 얽혀 디지털 생활의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

25 Oct, 15:34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 (20241026)

블랙록 투자 연구소장 "미국 대선 관련 트레이딩은 어리석은 일"

블랙록 투자 연구소(BII) 소장인 장 봐뱅(Jean Boivin)이 "미국 대통령 선거 관련 트레이딩은 어리석은 일이다"고 전했다고 외신이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봐뱅은 "현재 시장은 미국 대선 후보 중 한 명이 선거 결과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음에도 이를 과소평가하고 있다. 이런 경우 위험 자산 가격에 혼란을 가져올 수 있는 법적 공방이 수 주간 이어질 수 있다. 미국 증권시장 주가는 사상 최고치에 근접해 있지만, 국채는 매도세로 타격을 입었다. 유권자와 투자자들은 특정 후보가 경합주 득표율에 이의를 제기하고, 이 결과가 나타날 때까지 기다려야 할 것이다"고 전했다.


ⓒ코인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

24 Oct, 15:23


베트남 “블록체인 개발 국가전략 수립 착수”
베트남 정부가 기관지를 통해 블록체인 기술 개발을 위한 국가전략을 수립한다고 밝혔다. 2025년까지의 단기 전략과 2030년 장기 전략으로 각각 나누어 마련할 방침이다. 정부는 “베트남은 블록체인 기술 연구, 적용, 활용 등에 있어 국제적인 입지를 확보할 계획이다. 특히 규모와 내실을 모두 갖춘 유망 블록체인 기업 20개를 키워내는 것이 목표다. 또 주요 3개 도시에 블록체인 테스트 센터를 구축하고 아시아를 대표하는 10대 블록체인 교육 및 연구기관을 설립할 계획이다. 이같은 비전 실현을 위해 법적 근거 마련, 인프라 개발, 인적자원 개발, 산업 육성, 국제적 협력 등의 전방위적인 작업에 나선다. 여기에는 정보통신부, 암호화위원회, 교육훈련부, 과학기술부 등 관련 부처가 모두 참여한다”고 설명했다.

옵션 시장, 11월 말까지 BTC 신고가 경신 베팅
블룸버그에 따르면 옵션 트레이더들은 BTC가 11월 말까지 신고가를 경신한다는 데 베팅하고 있다. 11월 8일 만기 옵션의 경우 행사가격 7.5만달러에, 11월 말 만기는 행사가격 8만달러에 미결제약정이 집중돼 있다. 일부 트레이더들은 11월 미국 대선에서 누가 당선되든지 간에 BTC가 수주 내 전고점을 돌파할 거라 내다봤다. 암호화폐 거래소 BTSE 최고운영책임자 제프 메이는 "두 후보 모두 암호화폐를 지지한다는 입장을 표명했지만, 당선 이후에도 이러한 태도를 견지할지 알 수 없다. 다만, 시장은 긍정적으로 반응하고 있다. 무엇보다 미연준의 금리 인하, 증시 강세 등 시장에 유리한 환경이 조성되면서 BTC는 8만달러를 돌파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비탈릭, 이더리움 검증 간소화 아이디어 제시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ETH) 창시자가 블로그를 통해 '이더리움 프로토콜의 가능한 미래 4부:버지(The Verge)' 보고서를 게재, "블록체인의 핵심은 누구나 노드를 실행하고 체인의 무결성을 검증할 수 있다는 것이다. 현재 소비자용 노트북에서도 노드를 실행할 수 있지만 여전히 복잡하다. 버지(Verge)는 노드 검증 과정을 쉽게 만들어 모바일 지갑, 브라우저 지갑, 심지어 스마트 워치에서도 기본적으로 체인을 완전히 검증할 수 있도록 돕는다. 버지는 이더리움 블록체인 검증 과정을 효율적이고 쉽게 만들기 위한 여러 기술적 발전을 포함하고 있으며 다양한 가능성을 열어둔 상태로 발전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비탈릭 부테린이 보고서를 통해 제시한 버지의 주요 목표는 △무상태 클라이언트 △스마트워치에서 체인 검증이다.

<출처: COINNESS KOREA>
ⓒ코인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

24 Oct, 15:23


외신 "브릭스 정상회담서 암호화폐 논의... 러시아, BTC 이용한 제재 우회 추진"
브라질, 러시아, 인도, 중국, 남아프리카공화국 등 신흥 경제 5개국 연합체 브릭스(BRICS)의 정상회담이 러시아 카잔에서 진행되는 가운데, 암호화폐가 주요 주제로 다뤄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우블록체인이 블룸버그 통신을 인용해 전했다. 러시아 의원들은 국내 채굴 업체가 자국 투자자에게 비트코인을 매도하고, 이들은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를 이용해 서방의 제재를 우회해 수입품 대금을 결제한다는 아이디어를 추진하고 있다. 앞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브릭스가 투자를 위해 암호화폐를 공식 채택할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수이 재단, RWA 아트 프로젝트 아트투에 전략투자
체인와이어에 따르면 수이 재단이 RWA(실물자산) 아트 프로젝트 아트투(Arttoo)에 전략 투자했다. 아트투는 수이 블록체인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앙리 마티스, 클로드 모네와 같은 20세기 예술가들의 작품을 수이 생태계로 가져와 조각투자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전문가 “中 OTC 트레이더, 北 라자루스 자금세탁 도운듯…$1700만 규모”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블록체인 보안 전문가 잭XBT(ZachXBT)는 “중국의 한 OTC(장외거래) 트레이더가 북한 해커집단 라자루스를 도와 1,700만 달러 규모의 자금세탁을 한 것으로 의심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왕이총(Yicong Wang)이라는 이름의 이 트레이더는 지난 2022년부터 라자루스를 대신해 탈취 암호화폐를 현금으로 환전해온 것으로 추정된다. 실제로 이 트레이더가 소유한 것으로 보이는 한 주소는 테더가 피해자금 374,000 달러를 동결하기 전에 라자루스 그룹이 훔친 자금 1,700만 달러를 한 곳으로 모은 뒤 세탁한 정황도 파악했다"고 설명했다.

분석 "ETH 추가 하락 가능성...4가지 지표"
4가지 지표가 ETH $2300 하회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진단했다.
1. ETH 코인베이스 프리미엄 인덱스 SMA(단순이동평균)14 밑돔: 미국발 매도 압력 증가
2. 거래소 ETH 잔고 증가: 10월 21일 4주래 최대치인 1580만 ETH 도달
3. 이더리움 TVL: 6월 중순부터 감소세
4. 일간 차트 역V자형 패턴 형성 중: 현 시세 대비 9.7% 추가 하락 가능성

분석 “미 대선, 채권시장 붕괴 위험 키워…비트코인도 영향권”
더블록에 따르면 알고리즘 트레이딩 기업 프레스토가 “미국 대선이 채권시장이 붕괴하는 민스키 모먼트(Minsky moment)를 촉발할 수 있으며 이는 비트코인 등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전망했다. 민스키 모먼트는 투기 등의 효과로 지속되던 경제 호황기가 끝나면서 과도한 부채 등 잠재돼있던 위험요소들이 급격하게 현실화 되고 자산폭락 등으로 경제 위기가 발생하는 시점을 말한다. 프레스토는 “지난 25년 동안 미국의 부채 대비 GDP 비율은 40%에서 100%로 증가했으며, 향후 10~30년 내 최대 200%에 도달할 가능성이 높다. 이로 인해 채권 시장은 손실을 메우기 위해 더 높은 보상(이자)을 요구할 수 있다. 특히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과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막대한 재정 지출과 정부 부채 확대를 외치면서 채권 시장의 붕괴 리스크를 키우고 있다. 하지만 비트코인을 국가 전략 자산으로 편입하는 일명 ‘2024 비트코인 법’이 시행된다면 세계 금융 시스템 안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

24 Oct, 15:23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 (20241025)

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



세일러 '금융기관에 BTC 맡겨라' 발언 철회... "커스터디 방식 결정, 기본 권리"
최근 마이크로스트래티지 설립자 마이클 세일러가 "셀프 커스터디 대신 금융기관에 비트코인을 맡기는 편이 낫다"고 한 발언과 관련해 커뮤니티에서 비판이 나오는 가운데, 그가 해당 발언을 철회했다. 그는 "기본적 권리로서 셀프 커스터디를 지지한다. 커스터디 형식을 선택할 자유는 모든 개인과 기관에게 있다"라고 강조했다.

테슬라, 3Q 비트코인 매도 안해
워처구루(WatcherGuru) X 계정에 따르면 테슬라가 올해 3분기 비트코인을 매각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테슬라 보유 BTC 가치는 7.63억 달러다. 지난주 테슬라는 총 7.76억 달러 상당의 비트코인을 익명 주소로 이체한 바 있다. 이와 관련 아캄은 "자체 월렛 간 이동인 것으로 보인다"고 평가했다.

코퍼 "미국 대선 앞두고 BTC 단기적 가격 정점 도달"
더블록에 따르면 암호화폐 커스터디 기업 코퍼(Copper)가 보고서를 발표, 미국 대선을 앞두고 비트코인이 단기적으로 가격 정점에 도달한 것으로 보인다고 평가했다. 보고서는 "온체인 지표가 시장 과열 징후를 나타내고 있다"며 "비트코인 월렛 주소의 98%가 현재 수익 상태다. 역사적으로 이 비율이 상승하면(최근 75%) 수익 확보를 원하는 투자자로 인해 매도 압박이 종종 발생한다. 이는 비트코인이 단기 정점에 가까워지고 있다는 신호로 해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

24 Oct, 15:21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 (20241025)

비자, 페이팔 임원 "글로벌 결제 간소화 위한 스테이블코인 도입 추진"


비자 및 페이팔 임원진이 최근 DC 핀테크위크 포럼 패널토론에 참석, 스테이블코인의 광범위한 도입을 지지한다고 말했다고 크립토브리핑이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비자(Visa) 암호화폐 부문 총괄 카이 셰필드(Cuy Sheffield) 및 페이팔 SVP(Senior Vice President) 호세 페르난데즈 다 폰테(Jose Fernandez da Ponte)는 이날 "스테이블코인이 국가 간 거래를 간소화하고 글로벌 결제 방식을 재편하는데 있어 혁신적인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스테이블코인은 더이상 암호화폐 거래자만을 위한 도구가 아니다. 이는 현대 글로벌 결제 시스템의 초석이 되고 있다. 더 많은 기업 및 소비자에게 해당 기술이 보편화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했다.


ⓒ코인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

24 Oct, 15:21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 (20241025)

분석 "비트코인 옵션 승인으로 가격 변동성 커진다"


비트코인 현물 ETF에 대한 NYSE 및 CBOE 옵션 승인과 관련, 복수의 전문가를 인용해 "비트코인 현물 ETF 옵션 도입으로 변동성이 확대될 가능성이 높아졌다"고 더블록이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암호화페 헤지 펀드 케이비트(Kbit) CEO 에드 톨슨(Ed Tolson)은 "개인 투자자들이 블랙록 BTC 현물 ETF(IBIT) 옵션을 주로 투기 목적으로 사용할 가능성이 보인다. 이들이 가격 상승 시 매수하고 하락 시 매도하면서 변동성을 키울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갤럭시디지털 프랜차이즈 트레이딩 헤드 마이클 하비(Michael Harvey)는 "초기에는 기관 투자자보다 개인 투자자들이 몰려 단기적으로 변동성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시간이 흐르면서 기관이 변동성 매도와 같은 수익 창출 전략을 채택하게 되면 변동성이 줄어들 수 있다. 투기자와 헤지 세력의 이해관계가 균형을 이뤄 유동성이 풍부한 시장이 조성될 것이다"고 전망했다.

ⓒ코인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

23 Oct, 15:12


분석 "주식-암호화폐 상관계수 역대 최고"
싱가포르 소재 암호화폐 트레이딩 업체 QCP캐피털이 공식 텔레그램 계정을 통해 "미국 증시와 암호화폐 간 상관관계는 0.83으로 역대 가장 높다. 대선 후보들이 이전 행정부보다 암호화폐에 우호적 입장을 취하고 있기 때문에 주식시장이 약세로 돌아서도 암호화폐 시장으로 자본이 유입될 가능성이 있다"고 진단했다. 한편 비트코인 옵션 단기 내재변동성(IV)은 미국 대선일 만기에 피크를 찍었다.

바이낸스 점유율 하락세...DEX는 상승세
0xScope는 보고서에서 바이낸스, 크립토닷컴은 시장 점유율이 떨어지고 DEX(탈중앙 거래소)는 상승세라고 진단했다. 바이낸스 현물 거래량은 2023년 10월 52.5%에서 현재 39.54%까지 덜어졌다. 바이낸스 암호화폐 파생상품 시장 점유율도 2023년 10월 50.9%에서 현재 42.5%로 낮아졌다. 크립토닷컴 점유율 또한 작년 10월 15%에서 현재 4% 미만으로 떨어진 상태다. 대신 바이비트, 비트겟, OKX 등은 점유율이 올랐다. 한편 CEX(중앙화 거래소) 대비 DEX 현물 거래 점유율은 13.6%인데, 이는 CEX에서 10억 달러가 거래될 때마다 1.36억 달러가 DEX에서 거래됐다는 것을 의미한다.

분석 "BTC 도미넌스 굳건...알트시즌 지연"
암호화폐 서비스 제공업체 매트릭스포트(Matrixport)가 X를 통해 "비트코인 도미넌스(전체 암호화폐 시총 중 BTC 비중)가 여전히 높은 수준인 58%를 유지하면서 알트코인 시즌도 지연되고 있다"고 진단했다. 그러면서 "시장에는 20,000종 이상의 코인이 있지만, 시장의 관심은 여전히 비트코인에 집중돼 있다. BTC 현물 ETF의 자금 유입세도 큰 만큼, 알트코인이 좀처럼 힘을 쓰지 못하고 있다. 여전히 개인 투자자의 시장 진입도 미미한 수준이다. 비트코인 거래량도 크게 늘어나고 있는 만큼 도미넌스가 앞으로 더 증가할 가능성도 있다"고 설명했다.

비탈릭 "지갑 주소에 체인 명칭 추가, 좋은 제안"
이더리움(ETH)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이 "체인 명칭과 설정을 온체인에 등록하는 이더리움 개선안(EIP)이 등록되면 좋을 것"이라고 X를 통해 전했다. 이는 익명 X 이용자가 "ERC-3770(읽을 수 있는 체인 명칭을 암호화폐 지갑 주소에 추가하자는 안)을 메타마스크에 도입할 계획이 있는지 궁금하다"고 질문한 데 대한 답이다. 비탈릭은 "'0x12345....89:optimism.eth' 혹은 'optimism.eth:0x12345....89' 식으로 적용되면 좋을 듯하다"고 덧붙였다.

<출처: COINNESS KOREA>
ⓒ코인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

23 Oct, 15:12


기관 1179곳 올해 비트코인 투자 시작...ETF 덕분
주기영 크립토퀀트 CEO가 X를 통해 "비트코인 현물 ETF 덕분에 올해 1,179 기관이 새롭게 비트코인에 투자하기 시작했다"고 전했다.

미국 BTC 현물 ETF 기관 보유비중 20%...19만 BTC 보유
주기영 크립토퀀트 대표는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 보유량 중 기관의 비중은 약 20%다. 자산운용사는 19.3만 BTC를 보유 중"이라고 미국 13F 보고서를 인용해 전했다. 13F는 운용자산 규모 1억 달러 이상인 미국 기관이 정기적으로 제출해야 하는 보고서다.

번스타인 "스트라이프 브릿지 인수, 스테이블코인 사용성 입증"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미국 월스트리트 투자은행 번스타인이 보고서를 통해 "글로벌 온라인 결제 기업 스트라이프(Stripe)가 스테이블코인 결제 스타트업 브릿지(Bridge)를 인수함으로써 퍼블릭 블록체인에서 스테이블코인 사용 가능성이 입증됐다"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미국 달러와 연동된 스테이블코인은 가장 저렴한 방식으로 국가 간 결제를 가능하게 한다. 비암호화폐 기업들이 스테이블코인을 채택하는 것도 주목할 만하다. 은행 개입 없이 대규모 결제 가능성이 열렸다는 점에서 스테이블코인은 전통 금융시스템에 파괴적 도전이 될 가능성이 있다"고 덧붙였다.

의견 "유니스왑 유니체인 출시, 충분한 논의 없이 강행"
최근 유니스왑이 UNI 홀더, 거버넌스 참여자들과 충분히 상의하지 않고 자체 블록체인 유니체인(Unichain)을 출시하면서 비판이 제기됐다고 프로토스가 보도했다. 수천명으로부터 UNI 거버넌스 토큰을 위임받은 대표이자 스탠포드 크립토(Sanford Crypto) 거버넌스 책임자 빌리 가오(Billy Gao)는 "유니스왑이 포럼, 비공개 토론 등 프로세스 어느 단계에서도 발언권을 제공하지 않은 점에 대해 실망했다. 또 UNI 홀더들에게 이익을 가져다 줄 수 있는 수수료 전환 메커니즘을 취소하고, 여러 레이어2 중 옵티미즘 스택을 선택한 것도 배후거래가 있었는지 의심이 가는 부분"이라고 지적했다.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

23 Oct, 15:12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 (20241024)

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


美 하원의원 "암호화폐 관련법 올해 중 통과 낙관"
더블록에 따르면, 친암호화페 성향의 미국 하원의원 프렌치 힐(French Hill)이 "암호화폐를 증권이 아닌 상품으로 분류하자는 내용의 21세기 금융혁신 및 기술 법안(FIT21) 등 암호화폐 관련 법안들이 올해 중 통과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이어 "레임덕 국면에서 해당 법안 통과 가능성이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올해 중 법안이 처리되지 않는다면 내년 최우선 순위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보고서 "BTC 가격 상승으로 라이트닝 네트워크 인프라도 확장"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비트코인 라이트닝 네트워크 익스플로러 엠보스(Amboss)가 최근 보고서에서 "라이트닝 네트워크는 현재 소액 결제에 최적화돼 있지만, BTC 가격이 상승함에 따라 결제 인프라도 확장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보고서는 "BTC 가격이 상승하면 별도 인프라 변경 없이도 결제 처리액이 증가하며, 이를 통해 라이트닝 네트워크에는 더 많은 기관들이 유입될 수 있다. 기관들이 더 낮은 수수료로 더 많은 결제액을 처리할 수 있다는 뜻"이라고 설명했다.

외신 "일론 머스크, 6년 전 오늘 BTC 첫 언급... 이후 1000% 이상 ↑"
크립토베이직이 "오늘(22일 현지시간)은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소셜미디어를 통해 비트코인을 처음 공개적으로 지지한 기념일이다. 그는 6년 전 비트코인이 6,400 달러 선에 거래되던 하락장 당시 처음 비트코인에 대해 언급했으며, 이후 지금까지 비트코인 가치는 1,000% 이상 증가했다"고 전했다. 6년 전인 2018년 일론 머스크는 X를 통해 "비트코인을 구매하고 싶은가?"라는 내용을 게재한 바 있다.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

23 Oct, 15:11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 (20241024)

블룸버그 "암호화폐 기업, 미국 대선 이후 IPO 속도 낸다"


블룸버그가 업계 관계자들을 인용해 “오는 11월 미국 대선에서 어느 쪽이 당선되든 암호화폐 기업공개(IPO)에 대한 전망은 밝다”고 전망했다.

블룸버그는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암호화폐 산업에 대한 강력한 지지를 표명했으며, 대선에 승리하게 되면 현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장인 게리 겐슬러를 해임할 것이라고 공약을 내세웠다.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도 디지털 자산에 대한 프레임워크를 지지하겠다는 공약을 내걸었다. 대선 이후 미국 내 암호화폐 규제가 완화될 것으로 보인다. 업계에서는 서클, 크라켄, 파이어블록스, 체이널리시스, 이토로 등이 1~2년 안에 상장할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있다"고 전했다.

ⓒ코인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

23 Oct, 15:11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 (20241024)


HBO '사토시' 지목 피터 토드 "안전상 이유로 은신 중"


HBO 다큐멘터리가 사토시 나카모토의 배후 인물로 전 비트코인 코어 개발자 피터 토드(Peter Todd)를 지목한 가운데, 그가 안전상의 이유로 현재 은신 중이라고 외신이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피터 토드는 "다큐멘터리 감독 컬렌 호백(Cullen Hoback)이 잘못된 결론을 뒷받침하기 위해 허황된 증거를 사용했다. 내가 다큐멘터리에 출연한 것은 비트코인 역사에 대한 내용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나는 사토시 나카모토로 지목 당했고, 현재 끊임없는 위험에 처해있다. 평범한 사람을 엄청난 부자로 지목하는 것은, 그 사람이 강도나 납치 등 위협에 노출된다는 의미다. 이것은 어리석을 뿐만 아니라 위험하다. 사토시 나카모토는 분명한 이유로 노출되길 원하지 않았고, 우리는 그를 찾지 말아야 한다"고 전했다.


ⓒ코인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

22 Oct, 15:24


분석 "BTC 상승 위해 미 연준 추가 금리인하 필요"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인투더크립토버스 설립자인 벤자민 코웬(Benjamin Cowen)이 유튜브를 통해 비트코인이 저항선을 돌파하려면 미국 연준의 추가 금리인하가 필요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비트코인이 2019년 조정 당시와 비슷한 흐름을 보이고 있다. 7만 달러 저항선을 돌파하지 못한다면 더더욱 그런 현상이 반복될 것이다. 다만 지금과 2019년이 다른 점은 당시엔 미국 연준이 양적완화(QE) 정책을 단행했다는 점"이라며 "가격 상승을 위해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추가 금리인하와 양적완화 정책일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카이코 "미 연준 금리인하 이후 BTC 기관채택·시장수요 급증... ETH 성과 빈약"
더블록에 따르면 암호화폐 리서치 업체 카이코(Kaiko)가 보고서를 발표, "미국 연준이 지난 9월 금리를 인하한 이후 비트코인에 대한 기관 채택이 증가하고 시장 수요가 높아졌다. 이더리움도 비슷한 거시경제적 요인의 혜택을 보고 있지만, 비트코인에 비해선 성과가 낮다"고 평가했다. 연준의 금리인하 발표 이후 BTC는 약 14%, ETH은 약 12% 상승했다. 보고서는 "ETH/BTC 비율이 2021년 4월 이후 최저 수준으로 하락했다. 이러한 하락세는 비트코인에 비해 이더리움의 기관 채택 속도가 느리다는 점을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BIS "자산 토큰화, 거래 비용 절감 등 이점 커"
더블록에 따르면 국제결제은행(BIS)이 '화폐 및 기타자산 맥락에서의 토큰화'라는 제목의 보고서를 통해 "자산 토큰화는 거래 비용 절감 및 거래 속도 향상 등의 상당한 이점을 가지고 있다"고 진단했다. 보고서는 "최근 주요 금융 기관이 결제 효율성 등을 위해 토큰화 예금 등을 테스트 중이다. 그러나 토큰화에는 법적 프레임워크 구축 부족, 유동성, 커스터디, 운영 등에 잠재적인 리스크가 존재한다"고 덧붙였다.

리플 공동설립자, 해리스 지원 PAC에 총 $1180만 후원
리플(XRP) 공동설립자 크리스 라슨(Chris Larsen)이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을 지원하는 정치후원회(PAC)에 총 1180만달러를 후원했다고 CNBC가 전했다. 이번 대선에 후원금을 지출한 암호화폐 업계 종사자 중 개인으로는 최대 규모다. 그는 지난 9월 해리스 지원 PAC인 퓨처포워드, 해리스빅토리펀드에 각각 990만달러, 90만달러를 후원했다. 8월에는 퓨처포워드에 100만달러 상당 XRP를 후원하기도 했다.

일론 머스크, '친암호화폐' 존 디튼 상원 후보 지지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매사추세츠 상원의원 선거에 출마한 친암호화폐 성향 변호사 존 디튼 후보에 대한 지지를 표명했다. 일론 머스크는 "매사추세츠 상원의원 선거에서 암호화폐 반대파 미국 상원의원 엘리자베스 워렌이 아닌 디튼 후보에게 투표하겠다"는 브라이언 암스트롱 코인베이스 CEO의 X 게시글을 리포스트 한 뒤, "예스(Yes)"라고 동의를 표했다.

<출처: COINNESS KOREA>
ⓒ코인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코인프레스 뉴스 채널

22 Oct, 15:24


트림프 세금 계획, 약 9300만 명 미국인 소득세 면제 혜택 가능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관제 정책이 시행될 경우 미국인 약 9300만 명이 소득세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CNBC가 보도했다. 이는 미국 유권자의 절반에 가까운 규모다. 트럼프는 식당 종업원 등 봉사직 근무자의 팁과 사회보장 혜택에 대한 소득세, 초과 근무수당 폐지 등을 공약한 바 있다.

코인베이스, 미 FDIC에 정보공개법 관련 규제 명확성 요구
크립토슬레이트에 따르면 지난 18일(현지시간) 코인베이스가 미국 연방예금보험공사(FDIC)에 정보공개법(FOIA) 관련 규제 명확성을 요구하는 요청서를 제출한 것으로 나타났다. 거래소는 암호화폐 기업에 부과된 것으로 알려진 15% 예금 한도 규정을 명확히 할 것을 요구하며 "해당 규정이 시그니처은행, 커스터머은행, 크로스리버은행, 웨스턴 얼라이언스 은행, 실버게이트 은행 등에도 적용됐다"고 주장했다. 또한 문서 처리 접근 용이성 및 투명성 제고를 위해 FDIC 및 통화감독청(OCC) FOIA에 대한 로그(logs) 필요성을 재차 강조했다. 코인베이스는 "암호화폐 규정과 관련 정보를 공개 및 보류하는 기관의 접근방식을 이해하는데 목적을 둔다"며 "이를 통해 규제기관이 암호화폐 관련 정보를 어떻게 관리하는지 파악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 두 요청은 코인베이스가 지난 2023년 7월 증권거래위원회(SEC)를 대상으로 제출한 FOIA 기반 요청과는 별개 사안"이라고 강조했다.

분석 "해리스 당선 시 SOL·XRP 현물 ETF 승인 기대 어려워"
코인데스크가 업계 전문가들을 인용해 “최근 다수의 자산운용사가 SOL 현물 ETF, XRP 현물 ETF 신청서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가운데, 민주당 대통령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가 11월 대선에서 승리할 경우 SOL, XRP의 현물 ETF 승인은 기대하기 힘들 것”이라고 진단했다. 미국 ETF 전문 업체 ETF스토어 최고경영자(CEO) 네이트 제라시(Nate Geraci)는 “현 정부인 조 바이든 행정부의 암호화폐에 대한 스탠스를 볼때 해리스 행정부가 적어도 선거 직후에는 암호화폐와 관련된 현물 ETF를 추가 승인할 가능성은 아주 희박해보인다. 또한 해리스가 최근 암호화폐와 디지털 자산에 대한 규제 프레임워크를 수립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는데, 이는 암호화폐를 소유할 가능성이 높은 흑인 남성 유권자들을 겨냥한 것이었다. 해리스가 어떻게 암호화폐를 지원할 것인지에 대한 구체적인 세부사항이 여전히 부족하다”고 설명했다.